
Corelli: Sonata in D Minor, Op. 5 No. 7 (Arr. Lindner for Cello and Piano) - I. Preludio
Corelli: Sonata in D Minor, Op. 5 No. 7 (Arr. Lindner for Cello and Piano) - II. Allemanda
Corelli: Sonata in D Minor, Op. 5 No. 7 (Arr. Lindner for Cello and Piano) - III. Sarabanda
Corelli: Sonata in D Minor, Op. 5 No. 7 (Arr. Lindner for Cello and Piano) - IV. Giga

Boccherini: Cello Sonata in A Major, G. 4 - I. Adagio
Boccherini: Cello Sonata in A Major, G. 4 - II. Allegro moderato
Vivaldi: Cello Sonata in E Minor, RV 40 - I. Largo
Vivaldi: Cello Sonata in E Minor, RV 40 - II. Allegro
Vivaldi: Cello Sonata in E Minor, RV 40 - III. Largo
Vivaldi: Cello Sonata in E Minor, RV 40 - IV. Allegro
Locatelli: Sonata in D Major (Arr. Piatti for Cello and Piano) - I. Allegro
Locatelli: Sonata in D Major (Arr. Piatti for Cello and Piano) - II. Adagio
Locatelli: Sonata in D Major (Arr. Piatti for Cello and Piano) - III. Minuetto
Giuseppe Valentini: Allettamento in E Major, Op. 8 No. 10 (Arr. Piatti for Cello and Piano) -...
Giuseppe Valentini: Allettamento in E Major, Op. 8 No. 10 (Arr. Piatti for Cello and Pian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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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useppe Valentini: Allettamento in E Major, Op. 8 No. 10 (Arr. Piatti for Cello and Piano) -...
Giuseppe Valentini: Allettamento in E Major, Op. 8 No. 10 (Arr. Piatti for Cello and Piano) -...
J.S. Bach: Viola da Gamba Sonata No. 3
in G Minor, BWV 1029 (Arr. for Cello & Piano) - I. Vivace
J.S. Bach: Viola da Gamba Sonata No. 3 in G Minor, BWV 1029 (Arr. for Cello & Piano) - II. Adagio
J.S. Bach: Viola da Gamba Sonata No. 3 in G Minor, BWV 1029 (Arr. for Cello & Piano) - III. Allegro

야노스 스타커
무료 백과사전인 Wikipedia에서 발췌
이 개인 이름의 원래 형태는 Starker János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개인을 언급할 때 서양 이름 순서를 사용합니다.
야노스 스타커 (/ˈstɑːrkər/; 헝가리어: [ˈʃtɒrkɛr]; 1924년 7월 5일 - 2013년 4월 28일)은 헝가리계 미국인 첼리스트이다. 1958년부터 사망할 때까지 그는 인디애나 대학교 제이콥스 음대에서 가르쳤으며, 그곳에서 저명한 교수 칭호를 받았다. Starker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첼리스트 중 한 명으로 간주됩니다.
약력
신동
슈타커는 부다페스트에서 폴란드 혈통의 아버지와 러시아 제국에서 이민 온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둘 다 유대인이었다. 그의 두 형은 바이올리니스트였는데, 어린 야노스(그가 태어난 병원 '셍트 야노스 코르하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됨)는 여섯 번째 생일이 되기 전에 첼로를 받았다. 어린 시절 신동이었던 스타커는 6살과 7살 때 처음으로 대중 앞에 섰다. 그는 부다페스트의 프란츠 리스트 음악원에 입학하여 아돌프 쉬퍼를 사사했고 11세에 그곳에서 데뷔했다. 스타커는 여덟 살 때부터 다른 아이들을 가르치기 시작했고, 12살이 되었을 때는 다섯 명의 학생을 두었다. 슈타커는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사람 중 한 명으로 실내악을 가르쳤던 작곡가 레오 와이너(Leo Weiner)를 꼽았다. 졸탄 코달리(Zoltán Kodály), 벨라 바르톡(Béla Bartók), 에르노 도흐나니(Ernő Dohnányi)도 리스트 아카데미 교수진이었다. 스타커는 자서전에서 13세 때 피아노 반주를 맡은 작곡가(당시 아카데미 원장)를 위해 첼로를 위해 도흐나니의 콘체르트스턱을 연주했다고 썼다.
슈타커는 14세의 나이에 프로 무대에 데뷔했으며, 원래 예정되어 있던 솔리스트가 연주할 수 없게 되자 3시간 전에 드보르자크 협주곡을 연주했습니다.그는 1939년 리스트 아카데미를 떠나 전쟁의 대부분을 부다페스트에서 보냈다. 스타커는 어린 시절 때문에 형들의 비극적인 운명을 피할 수 있었는데, 형들은 강제 노동에 동원되어 결국 나치에 의해 살해당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타커는 나치 포로 수용소에서 3개월을 보냈다.
직업 경력
전쟁이 끝난 후, 슈타케는 부다페스트 오페라와 부다페스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수석 첼리스트가 되었다. 슈타커는 1946년 헝가리를 떠났다.
그는 비엔나에서 성공적인 연주회를 가졌고, 제네바 첼로 콩쿠르를 준비하기 위해 그곳에 머물렀다. 1946년 10월에 열린 대회에서 그는 동메달을 받았다.
제네바에서 대회에 출전한 후, 슈타커는 파리에서 1년 동안 기술을 연마했습니다. "나는 장님처럼 놀았다"고 그는 말했다. "어떻게 날아가는지 모르는 새는 어떻게 될까요? 그게 바로 신동들에게 일어나는 일이다." [8] 파리에서의 한 해가 끝날 무렵, 그는 첼로 독주를 위한 코달리의 소나타 B단조를 처음으로 녹음했다. 이 음반으로 그는 그랑프리 뒤 디스크(Grand Prix du Disque)를 수상했다. 그는 그 작품에 대한 세 가지 녹음을 더 했다.
스타커는 1948년 미국으로 이주하여 안탈 도라티가 지휘하는 댈러스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수석 첼리스트가 되었다. [10] 1949년 뉴욕으로 이주하여 프리츠 라이너가 지휘하는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의 수석 첼리스트가 되었다. 스타커가 바흐 첼로 모음곡의 첫 번째 녹음을 한 곳은 뉴욕에서였다.
1953년, 프리츠 라이너(Fritz Reiner)가 음악 감독이 되면서 스타커는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수석 첼리스트가 되었다. [9] 1958년, 스타커는 인디애나 주 블루밍턴으로 이사하여 그곳에서 여생을 보냈습니다. 인디애나 대학교 제이콥스 음대에서 교수가 되어 솔로 활동을 재개했다. 그의 제자로는 츠츠미 츠요시(Tsuyoshi Tsutsumi), 마리아 클리겔(Maria Kliegel), 에밀리오 W. 콜론(Emilio W. Colón), 게리 호프만(Gary Hoffman) 등이 있다.
녹음된 레퍼토리
스타커는 150개 이상의 녹음을 했다. 그는 바흐 솔로 첼로 모음곡을 5번 녹음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1997년 RCA Victor Red Seal을 위해 그래미상을 수상했습니다.그는 또한 1989년 데이비드 포퍼(David Popper)의 작품을 녹음한 곡으로 그래미상 후보에 올랐다. 그는 데이비드 베이커, 안탈 도라티, 베른하르트 하이덴, 장 마르티농, 미클로스 로자, 로버트 스타러가 그를 위해 작곡한 협주곡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에르노 도흐나니(Ernő Dohnányi)의 첼로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콘체르트슈튁(Konzertstück)을 두 번 녹음했는데, 이 작품은 13세 때 작곡가와 함께 연주한 작품이다: 첫 번째는 1956/57년에 발터 쥐스킨트가 이끄는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와 함께 모든 세션에 작곡가가 참석했다(작곡가는 프로듀서인 발터 레게가 "3부 시작 부분에 오케스트라 투티"를 잘라야 한다고 주장한 것에 "화가 났다"; 두 번째는 1990년 Gerard Schwarz가 이끄는 시애틀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컷 없이 연주했습니다.
첼로
1950년부터 1965년까지 스타커는 안토니오 스트라디바리우스가 만든 가장 큰 악기인 로드 에일스포드 스트라디바리우스로 연주하고 녹음했습니다. 1965 년 Starker는 1705 년 베니스에서 제작 된 것으로 여겨지는 Matteo Goffriller 첼로를 구입했습니다. 이전에 "Ivor James Goffriller" 첼로로 알려졌던 Starker는 "The Star" 첼로 인증을 위해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17]
리뷰 및 출판 작품
많은 다큐멘터리, 잡지 기사, 신문 기사에서 야노스 스타커의 기교를 인정했습니다. 그는 Peer International, Schirmer 및 International Music을 통해 수많은 책과 악보를 출판했습니다. 그의 자서전 The World of Music According to Starker는 2004년 Indiana University Press에서 출판되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
Starker의 플레이 스타일은 강렬했고 뛰어난 기술적 숙달이 필요했습니다. 그의 제자들 중 일부에 따르면, 그의 테크닉은 긴 레가토 음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왼손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부드럽고 순수한 음색이 생성되어 "각 음이 보석처럼 들렸다"고 합니다. Starker 자신은 자신의 소리를 "중심"과 "집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매우 광범위한 소리와 톤 음영을 생성하는 능력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일부 동료들이 선호했던 넓은 비브라토를 피했고(그는 이를 가난한 억양을 위한 커버로 여겼습니다) 음악이 감정을 표현하도록 하는 것을 선호하여 귀족적인 무대 존재감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오랜 친구이자 동료인 György Sebők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흥분하지 마세요."
개인의 습관
스타커는 평생 흡연자였으며 하루에 60개비의 담배를 피우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또한 많은 양의 스카치 위스키를 마셨다. 그는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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