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빈스키 : 교향곡 3악장, K073

Stravinsky: Symphony in 3 Movements, K73: I. [Allegro] . Crotchet = 160
Israel Philharmonic Orchestra · Leonard Bernstein
Stravinsky: Symphony in 3 Movements, K73: IIa. Andante – (Live)
Stravinsky: Symphony in 3 Movements, K73: IIb. Interlude. L'istesso tempo – (Live)
Stravinsky: Symphony in 3 Movements, K73: III. Con moto (Live)

교향곡 3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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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이 기사는 음악 작품에 관한 것입니다. 발레에 관해서는 Symphony in Three Movements (발레)를 참조하십시오.

스트라빈스키(왼쪽), 로저 바울루, 장 마리 보데, 1945년 3월 4일 몬트리올 라디오 캐나다
교향곡 3악장은 러시아 출신 작곡가 이고르 스트라빈스키의 작품이다. 스트라빈스키는 1942년부터 1945년까지 뉴욕 필하모닉 심포니 소사이어티의 의뢰로 이 교향곡을 작곡했다. 1946년 1월 24일 스트라빈스키가 이끄는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 의해 초연되었다.
교향곡 3악장은 스트라빈스키가 미국으로 이주한 후 작곡한 첫 번째 주요 작품으로 여겨진다. [1] 스트라빈스키가 버려진 영화 프로젝트를 위해 쓴 자료를 사용합니다.
1943년, 스트라빈스키는 자신의 발레 '봄의 제전'을 재작곡하는 작업을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는 미완성으로 남았지만, 이 초기 작곡에 대한 그의 재검토가 교향곡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마지막 악장의 오스티나토스와 충격 전술은 제의의 "선택받은 자의 영광"과 "희생의 춤"을 떠올리게 하며, 일부 목관악기 구절은 발레의 도입부를 연상시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오페라 '갈퀴의 진보'를 예측하는 구절이 있는데, 특히 느린 악장의 도입부와 피날레가 그렇다.
교향곡의 일반적인 연주는 20-25분 동안 지속됩니다.
- 오버 추 어; 알레그로 (약 10분)
- 안단테; 간주곡: L'istesso tempo (약 6분)
- 콘 모토 (약 6분)
교향곡은 피콜로, 2개의 플루트, 2개의 오보에, 3개의 클라리넷 B♭와 A(3번째 더블 베이스 클라리넷), 2개의 바순, 콘트라바순, 4개의 호른, 3개의 트럼펫, 3개의 트롬본, 튜바, 팀파니, 베이스 드럼, 피아노, 하프, 바이올린 I 및 II, 비올라, 첼로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를 위해 악보가 작성됩니다, 그리고 더블 베이스.
스트라빈스키는 자신의 음악에 대한 음악 외적인 영감을 거의 인정하지 않았는데, 이 곡을 자신의 '전쟁 교향곡'이라고 불렀다. 그는 이 교향곡이 유럽과 아시아에서 일어난 제2차 세계대전 사건에 대한 직접적인 대응이라고 주장했다. 첫 번째 운동은 일본군의 중국 초토화 전술에 대한 다큐멘터리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세 번째 악장은 독일군이 소름 돋는 장면과 연합군의 성공을 다룬다.
소재는 스트라빈스키가 포기하거나 재조직한 프로젝트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1악장에서 피아노의 존재감은 피아노 협주곡이 미완성으로 남겨진 데서 기인한다. 하프를 위한 음악은 2악장에서 두드러지는데, 프란츠 베르펠(Franz Werfel)의 소설 '베르나데트의 노래(The Song of Bernadette)'를 영화화하기 위해 작곡한 주제를 사용했다. 스트라빈스키는 처음에 영화 음악 작곡을 위해 비공식적으로 접근했다. 1943년 2월 15일, 그는 〈동정녀의 발현〉 장면을 위한 음악을 쓰기 시작했다. 결국 그와 어떤 계약도 체결된 적이 없었고, 프로젝트는 오스카상을 수상한 알프레드 뉴먼에게 돌아갔습니다. 번째 악장은 피아노와 하프를 동등하게 강조함으로써 처음 두 악장을 통합합니다.
스트라빈스키의 초기 교향곡 C장조와는 대조적으로, 교향곡 3악장은 훨씬 더 격동적이고 반음계적이다. 교향곡 C가 추상적 인 아이디어에 기반을두고 있다면, 그의 후기 교향곡은 긴급한 사회적 관심사를 사용합니다. 순전히 음악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 교향곡은 스트라빈스키의 초기 작곡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신고전주의적 정체성을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다. [8]
1979년부터 1980년까지 미국의 인터미디어 아티스트인 잭 옥스(Jack Ox)는 스트라빈스키의 교향곡 3악장에서 세 개의 시각적 매핑을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