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 바시메트 : Max Bruch(브루흐) The Complete RCA Recordings

이중 협주곡 E단조, Op.88 (브루흐, 막스))
Concerto for Violin & Viola with Orchestra in E Minor, Op. 88: I. Andante con moto
Yuri Bashmet · Max Bruch
Concerto for Violin & Viola with Orchestra in E Minor, Op. 88: II. Allegro moderato
Concerto for Violin & Viola with Orchestra in E Minor, Op. 88: III. Allegro molto

Romance for Viola & Orchestra in F Major, Op. 85
Yuri Bashmet · Max Bruch
Kol Nidrei (브루흐)
Kol Nidrei, Op. 47 (아람어로 이 구절의 의미인 All Vows라고도 함)은 막스 브루흐가 첼로와 오케스트라를 위해 작곡한 곡이다.
역사
브루흐는 1880년 영국 리버풀에서 작품을 완성했고,1881 년 베를린에서 출판했다. [3][4] 로베르트 하우스만이 헌정하고 초연했으며, 나중에 요하네스 브람스의 이중 협주곡을 브루흐의 가장 유명한 작품인 바이올린 협주곡 1번 G단조의 헌정자인 요제프 요아힘과 공동 초연했습니다. 하우스만은 브루흐에게 그런 첼로 작품을 요청했다.
유태인 민속 음악이 영감의 원천으로 사용된 것은 일부 학자들에 의해 유태인이 독일에 동화되는 정도를 반영하는 것으로 여겨져 왔다.] 또한 많은 사람들은 이 작품으로 인해 브루흐가 유대인이라고 잘못 믿었는데, 작곡가가 생전에 그 실수를 바로잡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바이올린 협주곡 1번에 이어 콜 니트레이는 브루흐가 두 번째로 자주 연주하는 작품이다.
개발
첼로와 하프가 있는 오케스트라를 위한 2개의 히브리어 멜로디에 대한 아다지오 스타일이며 유대교에서 유래한 두 가지 주요 주제에 대한 일련의 변주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작품의 제목이기도 한 첫 번째 주제는 욤 키푸르(Yom Kippur)의 저녁 예배 시간에 낭송되는 콜 니드레(Kol Nidre) 선언에서 유래했다. 브루흐의 멜로디 설정에서 첼로는 회당에서 전례를 읊조리는 성가대의 랩소디 목소리를 모방합니다. 이 작품의 두 번째 주제는 아이작 네이선(Isaac Nathan)이 편곡한 "O Weep for Those that Wept on Babel's Stream"의 중간 부분에서 인용된 것으로, 이 가사는 바이런 경(Lord Byron)이 그의 모음집 Hebrew Melodies(유명한 시 "She Walks in Beauty"도 포함)에 쓴 가사입니다.
브루흐는 개신교도였으며] : 109 그의 스승 페르디난트 힐러(Ferdinand Hiller)가 그를 베를린의 성악가를 지낸 리히텐슈타인 가문에 소개했을 때 처음으로 콜 니드라이 멜로디를 알게 되었다. 칸토어 아브라함 야콥 리히텐슈타인은 많은 기독교 음악가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맺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대 민속 음악에 대한 브루흐의 관심을 지지했다. 아브라함 제비 이델손(Abraham Zevi Idelsohn)을 비롯한 일부 평론가들은 브루흐의 콘서트 홀인 콜 니드레이(Kol Nidrei)에서 유대인 정서가 결여되어 있다고 비판했지만, 브루흐는 결코 주제넘게 유대인 음악을 작곡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유대인의 영감을 자신의 작곡에 통합하기를 바랐을 뿐이다.
나는 개신교 신자이지만 예술가로서 이 멜로디의 뛰어난 아름다움을 깊이 느꼈기 때문에 (브루흐가 쓴 편지에서 발췌한) 편곡을 통해 기꺼이 그것들을 퍼뜨렸습니다. 그의 발표에서 멜로디는 원래의 성격을 완전히 잃어버렸다. 브루흐는 미술, 뛰어난 기술, 환상을 보여주었지만 유대인의 정서는 아니었다. 그것은 브루흐가 작곡한 유대인의 콜-니드레(Kol-Nidre)가 아니다. (이델손, 『역사적 발전 속의 유대 음악』에서, 1929년)
이 작품은 첼로 독주, 플루트 2개, 오보에 2개, 클라리넷 2개, 바순 2개, 호른 4개, 트럼펫 2개, 트롬본 3개, 팀파니, 하프, 현악기를 위한 곡이다.
Kol Nidrei, Op. 47
Yuri Bashmet · Max Bru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