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린 스트리트 (앨범)
《Green Street》는 미국의 재즈 기타리스트 그랜트 그린이 1961년 블루 노트 레이블에서 녹음하고 발매한 공연을 담은 앨범이다.] Green은 베이시스트 Ben Tucker와 드러머 Dave Bailey의 지원을 받습니다. 1995년 CD 재발매에는 보너스 트랙과 같은 세션의 두 개의 대체 테이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셉션
마이클 G. 나스토스의 올뮤직 리뷰는 이 음반에 별 4개를 부여하고 "《Green Street》는 그랜트 그린이 블루 노트 레이블에서 활동한 10년 동안 제작한 많은 음반 중 최고의 음반 중 하나"라고 밝혔다.
곡 목록[
표시된 경우를 제외한 Grant Green의 모든 작곡
- "No. 1 그린 스트리트" – 7:20
- "'Round About Midnight' (델로니어스 몽크) – 7:04
- "그랜트의 차원" – 7:56
- "부러움과 녹색" – 9:46
- "Alone Together" (하워드 디에츠, 아서 슈워츠) – 7:13
CD 재발행의 보너스 트랙:
- "Green with Envy" [대체 테이크] – 7:55
- "Alone Together" [얼터너티브 테이크] – 6:56
참가 인원
참고문헌
No. 1 Green Street
Producer: Alfred Lion Studio Personnel, Recording Engineer: Rudy Van Gelder Associated Performer, Guitar: Grant Green Associated Performer, Upright Bass: Ben Tucker Associated Performer, Drums: Dave Bailey Composer: Grant Green
'Round About Midnight
Grant's Dimensions
Green With Envy
Alone Together

Freedom March (Remastered) · Grant Green

Freedom March (Remastered)
Producer: Alfred Lion Studio Personnel, Recording Engineer: Rudy Van Gelder Studio Personnel, Mastering Engineer: Ron McMaster Producer: Michael Cuscuna Composer: Grant Green
Sunday Mornin' (Digitally Remastered)
Exodus (Remastered)
God Bless The Child (Remastered)
Come Sunrise (Remastered)
So What (Remastered)
Tracin' Tracy (2005 Remaster)

그랜트 그린
이 기사는 재즈 기타리스트이자 작곡가에 관한 것입니다. 같은 이름을 가진 다른 사람들에 대해서는 그랜트 그린 (동음이의)을 참조하세요.
그랜트 그린 (Grant Green, 1935년 6월 6일 - 1979년 1월 31일) 은 미국의 재즈 기타리스트이자 작곡가이다.
그린은 "가장 많이 샘플링된 기타리스트" 중 한 명으로 불립니다. [1]
약력
그랜트 그린은 1935년 6월 6일에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에서 존 그린과 마사 그린 사이에서 태어났다. 여러 번 그의 아버지는 노동자이자 세인트 루이스 경찰관이었습니다. [2] 그랜트는 초등학교 때 기타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3] 그는 블루스와 포크 음악을 연주했던 아버지[4]로부터 일찍이 기타 연주를 배웠다. 그랜트는 포레스트 알콘과 함께 1년 동안 공부했지만, 그는 대부분 독학으로 음반을 들으며 배웠다.
그랜트 그린(Grant Green)은 13세의 나이에 가스펠 음악 앙상블의 일원으로 전문적인 환경에서 처음 공연했습니다. [4][5] 20대까지 그는 재즈와 R&B 밴드의 멤버였다. [4] 그의 영향은 찰리 크리스천, 찰리 파커, [4] 레스터 영, 지미 레이니였다. 그린의 스타일은 화음이 아닌 단일 음을 연주하는 색소폰 연주자의 스타일을 모방했습니다. [4] 그의 첫 녹음은 24세의 나이에 세인트루이스에서 테너 색소폰 연주자 지미 포레스트[4]와 함께 유나이티드 레이블에서 녹음했으며, 그린은 드러머 엘빈 존스와 함께 연주했습니다. 그린은 1960년대 중반에 존스와 함께 여러 앨범을 녹음했다. 1959년, 루 도널드슨은 세인트루이스의 한 바에서 연주하는 그린[4]을 발견하고 그의 순회 밴드에 고용했다. 그린은 1959-60년 사이에 뉴욕으로 이사했다.
도널드슨은 그린을 블루 노트 레코드의 알프레드 라이언에게 소개했다. 1961년부터 1965년까지 그는 블루 노트의 하우스 기타리스트였다. [4] 블루 노트의 관행처럼 그린을 사이드맨으로 사용하는 대신, 라이언은 그가 그룹 리더로 녹음하도록 주선했다. 그러나 그린의 자신감 부족으로 인해 초기 녹음 세션은 2001년에야 First Session으로 발매되었다. [6][7]
그의 첫 번째 세션이 보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Green과 Blue Note의 녹음 관계는 1960년대 내내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는 지속되었습니다. 1961년부터 1965년까지 그린은 블루 노트 음반에 리더 또는 사이드맨으로 더 많이 출연했다. 리더로서 그의 첫 번째 앨범은 Grant's First Stand였고 같은 해 Green Street와 Grantstand가 이어졌습니다. 그는 1962년 Down Beat Critics' Poll에서 Best New Star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는 색소폰 연주자 행크 모블리(Hank Mobley), 아이크 퀘벡(Ike Quebec), 스탠리 터렌타인(Stanley Turrentine), 오르간 연주자 래리 영(Larry Young)을 포함한 블루 노트의 다른 음악가들을 자주 지원했습니다.
Sunday Mornin', The Latin Bit 및 Feelin' the Spirit은 모두 컨셉 앨범으로, 각각 가스펠, 라틴어, 영성이라는 음악적 주제 또는 스타일을 취합니다. 그랜트는 이 기간 동안 예술적 성공을 거두며 보다 상업적인 활동을 펼쳤다: 조 헨더슨과 바비 허처슨이 피처링한 〈Idle Moments〉(1963)와 솔리드[9](1964)는 재즈 평론가들에 의해 그린의 최고의 음반 중 두 곡으로 묘사된다.
그린의 음반 중 다수는 그의 생애 동안 발매되지 않았다. 여기에는 1961-1962년에 녹음된 피아니스트 Sonny Clark과 함께 1997년 Mosaic에서 발매한 The Complete Grant Green & Sonny Clark[10]에 포함된 여러 앨범과 John Coltrane Quartet의 McCoy Tyner와 Elvin Jones가 참여한 1964년 두 앨범(Matador and Solid)이 포함됩니다. 1966년 그린은 블루 노트를 떠나 [4] 버브를 포함한 다른 레이블에서 녹음했다. 1967 년부터 1969 년까지 그는 개인적인 문제와 헤로인 중독의 영향으로 인해 활동하지 않았습니다. [4] 1969년 그는 블루 노트로 돌아왔지만 대부분 R&B 환경에서 연주했다. [4] 그 기간 동안 그의 녹음에는 상업적으로 성공한 Green Is Beautiful과 영화 The Final Comedown의 사운드 트랙이 포함됩니다.
1978년의 대부분을 그랜트는 병원에 입원해 있었고[4] 의사들의 충고를 무시하고 돈을 벌기 위해 다시 길을 나섰다. 조지 벤슨의 브리진 라운지에서 약혼식을 하기 위해 뉴욕에 머물던 중 그는 차 안에서 심장마비로 쓰러져 1979년 1월 31일 사망했다. 그는 고향인 세인트루이스의 그린우드 묘지에 묻혔으며, 기타리스트인 아들 그랜트 그린 주니어를 포함하여 6명의 자녀가 생존했습니다.
예술성과 장비
블루 노트 레코드(Blue Note Records)에서 리더이자 사이드맨으로 활발하게 녹음한 그린은 커리어 내내 하드밥, 소울 재즈, 비밥, 라틴풍 관용구로 공연했습니다. 평론가 마이클 얼와인(Michael Erlewine)은 "생전에 심하게 과소평가된 연주자였던 그랜트 그린(Grant Green)은 재즈 기타의 위대한 무명 영웅 중 한 명이다. 그린의 연주는 즉각적으로 알아볼 수 있다 – 아마도 다른 어떤 기타리스트보다 더 그렇다." [5] 평론가 데이브 헌터(Dave Hunter)는 그의 사운드를 "부드럽고, 느슨하고, 약간 블루스하고, 정의롭게 그루비하다"고 설명했습니다. [11] 반음계를 피하는 경향이있는 Green의 연주의 단순함과 즉각성은 리듬 앤 블루스를 연주하는 그의 초기 작품에서 파생되었으며, 밥으로이 스타일을 종합했지만 그는 숙련 된 블루스와 펑크 기타리스트였으며 나중에 경력에서이 스타일로 돌아 왔습니다. [ 인용 필요 ] 재즈 교육자인 마샬 울프(Marshall Wolf)에 따르면, "그랜트 그린은 비밥, 블루스, 재미를 독특하게 혼합하여 처음부터 전형적인 소울 재즈/하드밥 기타리스트 중 한 명으로 꼽혔다"고 합니다.
그는 종종 해먼드 오르간과 드러머가 있는 작은 그룹인 오르간 트리오에서 공연했습니다. 동료 기타리스트 찰리 크리스천을 제외하면 그린에게 가장 큰 영향을 받은 사람은 색소폰 연주자, 특히 찰리 파커였으며, 그의 접근 방식은 코드보다는 선형적이었다. 그는 다른 뮤지션들이 이끄는 앨범의 사이드맨을 제외하고는 리듬 기타를 거의 연주하지 않았습니다. [13]
Green은 Gibson ES-330을 사용한 다음 Gibson McCarty 픽가드/픽업이 있는 Gibson L7, Epiphone Emperor(동일한 픽업 포함)를 사용했으며 마지막으로 맞춤형 D'Aquisto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의 제자이자 동료 기타리스트인 벤슨에 따르면 그랜트는 앰프의 저음과 고음 설정을 끄고 중음을 최대화하여 자신의 톤을 달성했습니다. 그렇게 하면 그는 특유의 펀치감 있고 신랄한 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음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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