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e in Japan (Deep Purple 앨범)

무료 백과사전인 Wikipedia에서 발췌

《Made in Japan》은 1972년 8월 첫 일본 투어에서 녹음된 영국의 록 밴드 딥 퍼플더블 라이브 음반이다. 원래 1972년 12월 8일 일본에서 출시되었으며 1973년 3월 30일 미국에서 출시되었으며 비평적이고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밴드는 강렬한 무대 연기로 잘 알려져 있었고 여러 공연을 개인적으로 녹음하거나 라디오에서 방송했지만 일본 레코드 회사가 홍보에 좋다고 결정할 때까지 라이브 앨범을 녹음하는 데 열정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이전에 밴드와 협력했던 Martin Birch를 엔지니어로 기용하는 것을 포함하여 라이브 프로덕션을 감독하기를 고집했고, 녹음 후에도 앨범 발매에 특별히 관심이 없었습니다. 투어는 언론의 높은 관심과 팬들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성공적이었습니다.

이 음반은 특히 미국에서 즉각적인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으며, 상위 5 대 히트 곡 "Smoke on the Water"와 함께 1970 년대 내내 꾸준한 판매고가되었습니다. 1993년에는 투어 공연 대부분이 수록된 CD 3장이 발매되었고, 1998년에는 추가 트랙이 수록된 리마스터링 에디션이 발매되었다. 2014년에는 추가 보너스 자료가 포함된 디럭스 에디션이 발표되었습니다. 이 앨범은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계속해서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2012년 롤링 스톤 독자 투표에서 'Made in Japan'은 역대 최고의 라이브 앨범 6위에 올랐다.

배경 및 라이브 해적

딥 퍼플 1969년 7월, 기타리스트 리치 블랙모어(Ritchie Blackmore), 오르간 연주자 존 로드(Jon Lord), 드러머 이안 페이스(Ian Paice)가 가수 이안 길런(Ian Gillan)과 베이시스트 로저 글로버(Roger Glover)를 영입하여 결성된 "Mk II"는 초기 팝과 사이키델릭 록 사운드에서 하드 록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들은 광범위하게 순회공연을 시작했고, 호평을 받은 라이브 밴드가 되었고,[5] 라디오에서 방송하거나 개인적으로 듣기 위해 여러 공연을 녹음했다.] 그러나 그들은 라이브 앨범을 상업적으로 발매하는 아이디어를 거부했는데, 이는 그들의 무대 공연의 품질과 경험을 LP로 재현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밴드의 해적판 녹음에 대한 수요가있었습니다. 이 중 가장 악명 높은 것은 1970년 7월 11일 아헨에서 녹음된 H Bomb이라는 제목의 LP로,[7] 버진 레코드리처드 브랜슨이 판매 혐의로 기소되면서 법정 소송으로 이어졌다. 해적판 현상을 조사한 멜로디 메이커의 한 기사는 H Bomb이 당시 가장 많이 팔린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성공은 Who's Live at LeedsRolling StonesGet Yer Ya-Ya's Out과 같은 다른 아티스트의 앨범과 함께 밴드에게 공식 라이브 앨범이 상업적으로 성공할 것이라는 확신을 주었습니다.] 당시 글로버는 사운즈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우리 중 해적판이 너무 많아서 우리만의 라이브 세트를 내놓으면 그들의 시장이 죽을 것"이라고 말했다.

투어 및 녹음

1972년까지 Deep Purple은 여러 히트 싱글을 포함하여 일본에서 상당한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으므로 일본에서 투어를 하는 것이 합리적이었습니다. 세 개의 날짜가 예약되었습니다. 5월 11일과 12일에는 오사카 페스티벌 홀, 5월 16일에는 도쿄 부도칸에서, 이후 8월 15일과 16일, 그리고 8월 17일로 변경되었으나, 이전 미국 투어 일정이 변경되었기 때문이다. 날짜는 거의 즉시 매진되었고, 결과적으로 밴드의 레이블인 Warner Bros. Records의 일본 지사는 일본에서 발매될 라이브 앨범을 위해 투어를 녹음하기를 원했습니다. 밴드는 결국 그 아이디어에 동의했지만, 만약 그것이 발매될 예정이라면 그들은 그것이 제대로 이루어지기를 원한다고 주장했다. Gillan은 "우리는 장비를 승인해야 한다고 말했고, 자체 엔지니어를 고용하기를 원했으며, 테이프 출시 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권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라고 회상했습니다.] 밴드는 이전 스튜디오 앨범을 작업한 프로듀서 Martin Birch에게 쇼를 8트랙 레코더에 녹음하여 나중에 믹싱할 수 있도록 요청했습니다.

밴드의 라이브 세트리스트는 앨범 Machine Head를 녹음한 직후인 연초에 개편되었고, 그 앨범은 새로운 자료의 상당한 부분을 구성했습니다. 세트리스트는 "Highway Star"로 시작하여 "Lazy"와 "Space Truckin'"으로 마무리되는 한 해의 대부분 동안 동일하게 유지되었지만, 밴드의 음악적 기술과 구조는 곡 내에 신선함을 유지하기에 충분한 즉흥 연주가 있음을 의미했습니다. [17] 원래 의도는 무대 공연이 중단되기 전에 약 1년 동안 사용되는 것이었지만 길런과 글로버는 1973년 6월에 밴드에서 사임했다. 1984년 이 라인업이 재편되었을 때, 1972년 세트리스트는 콘서트에서 연주된 곡의 상당 부분을 차지했다.

밴드는 투어가 시작되기 일주일 전인 8월 9일 일본에 도착하여 열렬한 환영을 받았고 선물과 꽃으로 환영받았습니다. 버치는 워너 브라더스가 제공한 장비에는 밸런스 컨트롤이 없었고 레코더의 크기가 상업적인 품질의 녹음을 캡처할 만큼 충분히 커 보이지 품질이 만족스러울 것이라고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밴드는 결과에 신경 쓰지 않고 그저 좋은 공연을 할 수 있는 것에만 집중했다. 그 후, Lord는 이러한 태도가 공연의 자발성과 밴드 멤버 간의 상호 작용이 잘 포착되었음을 의미한다고 느꼈다고 언급했습니다.

오사카에서의 두 번째 공연은 두 공연 중 더 강하다고 여겨졌고, 실제로 이 공연은 발매된 LP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8월 15일 공연의 〈Smoke on the Water〉 한 곡만 사용되었는데, 이는 블랙모어가 스튜디오 앨범에 따라 곡의 오프닝 리프를 연주한 유일한 공연이었기 때문일 수 있다.

밴드는 8월 17일 도쿄에서의 공연을 투어 중 최고로 꼽았다. 글로버는 "12,000명에서 13,000명의 일본 아이들이 'Child in Time'을 따라 불렀다"고 기억하고 그것을 커리어의 하이라이트로 여겼고 길런도 마찬가지였다. [17] 공연장에는 경호원들이 줄지어 무대 앞을 지키고 있었다. 블랙모어가 〈Space Truckin'〉의 마지막에 기타를 부수고 관객에게 던졌을 때, 그들 중 몇 명은 그것을 되찾기 위해 팬들 옆을 기어올랐다. 블랙모어는 짜증이 났지만, 나머지 멤버들은 그 사건이 재미있다고 생각했다. [20] 이 공연은 오사카 공연만큼 잘 녹음되지는 않았지만 〈The Mule〉과 〈Lazy〉는 최종 릴리스를 만들기에 충분한 품질로 간주되었습니다.

앨범에는 오버더빙이 없었다. [15] 로드는 한 잡지 인터뷰에서 〈Strange Kind of Woman〉의 가사를 길런이 마이크 케이블에 걸려 넘어진 후 다른 쇼에서 다시 더빙해야 했다고 주장했지만, 멀티트랙 테이프를 검사했을 때 이에 대한 직접적인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다.Lord에 따르면 녹음을 위한 총 예산은 $3,000(2023년 £49,995에 해당)에 불과했습니다.

01-Highway Star [Live]-Deep Purple-HQ-320k.

https://youtu.be/OnTbZaSMBgs?si=BCiHTtVcPh5YTKmT

 

02-Child In Time [Live]-Deep Purple-HQ-320k.

https://youtu.be/KzUierWh6pQ?si=sQzc8sHqY1AaJPhY

 

03-Smoke On The Water [Live]-Deep Purple-HQ-320k.

https://youtu.be/dXg15fqbJIs?si=aMinFiyNh33FA7S-

 

04-The Mule [Live]-Deep Purple-HQ-320k.

https://youtu.be/06PcgpHVUH4?si=P07ONHP5soLGOBZs

 

05-Strange Kind Of Women [Live]-Deep Purple-HQ-320k.

https://youtu.be/pVdVenmiG1Q?si=dxI-16aM4yR9uh-q

 

06-Lazy [Live]-Deep Purple-HQ-320k.

https://youtu.be/NlWmGBoB0j4?si=iPHcVWthAoWHNnyM

 

07-Space Truckin' [Live]-Deep Purple-HQ-320k.

https://youtu.be/AfxrTXImfnY?si=v4qJl5PwTXs9VVA5

 

08-Black Night [Live]-Deep Purple-HQ-320k.

https://youtu.be/bvuMVEPHGlo?si=XbcAU1X8uC_dnJ6V

 

09-Speed King-Deep Purple-HQ-320k.

https://youtu.be/oxKh9FiEnA4?si=SFTbJy1n5vfY5PkF

 

10-Lucille-Deep Purple-HQ-320k.

https://youtu.be/NUdT5b9pOAw?si=gAC4NgaJRR943V-v

 

11-Highway Star (Remastered Album Version)-Deep Purple-HQ-320k

https://youtu.be/MRjXmL6KoUw?si=-x9feOXRkcwF7JLY

 

12-Child In Time (Remastered Album Version)-Deep Purple-HQ-320k

https://youtu.be/Z_ZuiUzKRQk?si=HNbWo6557DBBX1UG

 

13-Smoke On The Water (Remastered Album Version)-Deep Purple-HQ-320k.

https://youtu.be/BOuX8f_D024?si=C3NLvEAuJjHbfHLj

 

14-The Mule (Remastered Album Version)-Deep Purple-HQ-320k.

https://youtu.be/crgxFTqMsvU?si=jYEUT0FzRvZl67m6

 

15-Strange Kind Of Woman (Single Version)-Deep Purple-HQ-320k.

https://youtu.be/-8voXxgvdsU?si=6d5rUWPNk8TkAy74

 

탈리에신의 책

무료 백과사전인 Wikipedia에서 발췌

중세 웨일스어 사본에 대해서는 Taliesin의 책을 참조하십시오.

《The Book of Taliesyn》은 영국의 밴드 딥 퍼플의 두 번째 스튜디오 음반으로, 《Shades of Deep Purple》 이후 3개월 만에 녹음되어 1968년 10월 테트라그람마톤 레코드에서 첫 미국 투어 직전에 발매되었다. 앨범의 이름은 14세기 탈리에신의 책에서 따왔다.

앨범의 구조는 첫 번째 앨범과 비슷하며 4 개의 오리지널 곡과 3 개의 재편곡 된 커버가 있습니다. 그러나 트랙은 더 길고 편곡은 더 복잡하며 사운드는 Shades of Deep Purple보다 더 세련됩니다. 음악 스타일은 사이키델릭 록, 프로그레시브 록, 하드 록이 혼합되어 있으며 밴드의 키보드 연주자 Jon Lord가 편곡한 클래식 음악의 여러 삽입물이 있습니다.

딥 퍼플의 미국 음반사는 당시 미국에서 영향력이 큰 히피 관객을 대상으로 했지만, 앨범과 싱글의 차트 성적은 예상보다 높지 않았다. 이러한 좌절은 3개월간의 미국 투어의 성공을 방해하지 않았으며, 밴드는 많은 중요한 장소와 축제에서 공연하고 관객과 언론으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딥 퍼플(Deep Purple)은 여전히 영국의 작은 클럽과 대학에서 연주하는 언더그라운드 밴드였으며 미디어와 대중에게 크게 무시되었습니다. 영국의 음반 회사 EMI는 1969년 6월까지 새로운 언더그라운드 프로그 록 서브 레이블인 하베스트 레코드에서 《The Book of Taliesyn》을 발매하지 않았고, 음반은 차트에 오르지 못했다. 1969년 여름 새 싱글 〈Emmaretta〉의 발매와 영국에서의 새로운 날짜조차도 앨범 판매량이나 영국에서 Deep Purple의 인기를 증가시키지 못했다. 이후 몇 년 동안 앨범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고 더 호의적인 평가가 이루어졌습니다.

배경

딥 퍼플은 1968년 10월부터 미국에서 장기 투어를 예약했는데, 이는 히트 싱글 〈Hush〉를 필두로 한 첫 앨범 〈Shades of Deep Purple〉의 예상치 못한 성공으로 미국과 캐나다에서 예상치 못한 성공을 거두었다. 6월에 발매된 이 싱글은 미국 싱글 차트에서 4위 캐나다에서 2위[5]에 올랐고, 이것이 해외에서 갑작스런 인기의 주된 이유였다. 밴드가 미디어와 관객으로부터 심한 비판을 받았던 국내의 상황은 정반대였다.

7월, 밴드와 크루는 웨스트 서식스에서 런던으로 이주했다. 그들의 경영진은 Acton Vale의 13 Second Avenue에 있는 집을 임대했는데, 이 집은 숙소로 사용되었으며 공연이나 프로모션을 위해 자리를 비우지 않을 때 다가오는 미국 투어를 준비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기타리스트 리치 블랙모어(Ritchie Blackmore)는 독일인 약혼녀 밥스 하디(Babs Hardie)와 함께 그곳에 살았습니다.

딥 퍼플의 미국 레이블인 테트라그람마톤 레코드의 경영진은 이미 성공을 거둔 《Shades of Deep Purple》 외에도 미국 투어 중에 홍보할 새 앨범을 갖는 것이 더 수익성이 높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더욱이, 딥 퍼플의 데뷔 앨범을 위해 5월에 녹음된 8곡과 7월과 8월의 영국 공연에서 라이브로 공연한 8곡은 미국에서 헤드라이너로 공연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여겨졌다. 이러한 이유로 그들은 데뷔 앨범이 아직 영국에서 출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투어가 시작되기 불과 몇 달 전에 스튜디오로 다시 밀려났습니다.

작곡 및 녹음

데뷔 후 3개월 만에 새 앨범을 녹음해 달라는 음반사의 요청은 밴드가 준비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는 Shades of Deep Purple 발매 후 격렬한 활동으로 인해 신곡을 쓰고 리허설할 시간이 거의 없었기 때문입니다.] 압박감에 못 이겨 뮤지션들은 결국 4곡의 장곡을 만들어냈지만, 새 음반을 채우기 위해 많은 밴드 멤버들이 존경했던 미국 밴드 바닐라 퍼지(Vanilla Fudge)[3]의 예를 따라 3곡의 커버곡을 재작업하고 확장했다. 첫 번째는 1967년 닐 다이아몬드(Neil Diamond)의 히트 싱글인 〈Kentucky Woman〉으로, 딥 퍼플은 8월 BBC 세션에서 라이브 공연을 했다. 이 노래는 다이아몬드가 썼지만, 딥 퍼플의 버전은 음악적으로 미치 라이더의 〈Devil with a Blue Dress On〉 녹음 스타일에 기대고 있다. 두 번째 커버는 1966년 아이크 & 티나 터너가 발매한 싱글 〈River Deep – Mountain High〉였다. 마지막으로, 1965년 비틀즈의 노래 "We Can Work It Out"은 폴 매카트니가 직접 Deep Purple의 "Help!"에 감사를 표한 후 선택되었습니다.

1968년 8월 1일, 딥 퍼플은 프로듀서 데릭 로렌스와 사운드 엔지니어 브라이언 에인츠워스와 함께 런던 킹스웨이에 있는 드 레인 레아 스튜디오에 들어갔다. 테트라그람마톤이 선불로 지불한 250,000달러는 작곡, 리허설, 녹음 세션 등 스튜디오에서 2주 동안 시간을 보내는 데 사용되었다. 5월에 Shades of Deep Purple을 만드는 것보다 더 많은 시간이 주어졌고, 이는 이전의 노력보다 더 나은 오리지널 소재를 내놓겠다는 밴드의 야망에 불을 지폈다.

딥 퍼플은 첫날 〈Shield〉와 〈Anthem〉을 녹음했다. 첫 번째 곡에서 이안 파이스는 유리 물체가 반복적으로 부딪히는 것처럼 들리는 복잡한 드럼 패턴 을 연주하고, 두 번째 곡에서는 중간에 바로크 양식의 간주곡을 위해 현악 사중주가 필요했다. 9] 다음 날에는 〈Exposition/We Can Work It Out〉과 원곡 〈Listen, Learn, Read On〉의 작곡과 녹음을 진행했다. 8월 19일, 그들은 "Kentucky Woman"과 블랙모어와 베이스 연주자 닉 심퍼의 긴밀한 협업으로 탄생한 묵직하고 업템포의 기악곡 "Wring That Neck"을 녹음하며 세션을 마무리했다. "Wring That Neck"이라는 이름은 밴드가 라이브 연주를 할 때 사용한 문구에서 유래한 것으로, 베이시스트 또는 기타리스트가 악기를 실제로 터뜨려 단단한 소음을 내는 것을 묘사합니다(즉, 기타 넥을 쥐어짜거나 "짜는"). 8월 18일 〈Playground〉라는 또 다른 인스트루멘털이 작곡되고 녹음되었으나 가사는 완성되지 않았고 결국 폐기되었다.] 〈River Deep - Mountain High〉는 원래 마지막 트랙으로 의도되었기 때문에 다른 트랙이 완성될 때까지 녹음이 연기되었다. 뮤지션들의 완벽주의는 트랙을 완성하는 데 추가 시간이 필요했고, 스튜디오 녹음 예정 기한보다 한참 늦은 10월 10일에야 녹음이 완료되었습니다.

믹싱은 밴드 멤버들이 감독하기로 되어 있었지만 10월 일정이 너무 빡빡해서 Lawrence가 그들 없이 믹싱을 했습니다. 이것은 밴드를 처음에 당황하게 만들었지만, 사운드는 데뷔 때보다 더 깨끗하고 무겁고 세련되었습니다.] 테이프는 모노와 스테레오로 믹싱되었지만, 테트라그람마톤이나 딥 퍼플의 영국 레이블인 EMI가 전혀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모노 테이프는 폐기되었습니다.

출시

이 음반은 1968년 10월 미국에서 발매되었는데, 마침 투어 때였다.미국 레이블은 너무 폭력적이라고 여겨지는 기악곡 〈Wring That Neck〉의 제목을 〈Hard Road〉로 바꾸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트랙은 1968년 10월에 발매된 싱글 〈Kentucky Woman〉의 B면으로 사용되었다. The Book of Taliesyn미국 차트에서 54위, 캐나다 차트에서 48위에 올랐다. 이 싱글은 미국에서 38위에 올랐고 많은 방송을 받았지만] 〈Hush〉의 성공을 재현하지는 못했다.

음반의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1969년 2월 〈River Deep - Mountain High〉의 짧고 심하게 편집된 버전이 〈Listen, Learn, Read On〉과 함께 미국과 캐나다에서 독점적으로 싱글로 발매되었다. ] 두 국가에서 각각 53위와 42위에 올랐고"Kentucky Woman"보다 낮은 차트로 성공하지 못했다. 이 음반은 캐나다(1968년)와 일본(1969년 6월)에서 폴리도르 레코드에 의해 배포되었다.

EMI는 밴드가 미국에서 돌아와 고국에서 적절한 투어를 시작한 후 영국에서의 앨범 출시를 1969년 6월로 연기했습니다. 그 무렵 밴드는 이미 미국에서 세 번째 앨범 《Deep Purple》을 녹음하고 발매했으며, 새로운 라인업으로 싱글을 녹음했다.《The Book of Taliesyn》은 EMI 경영진이 영국 언더그라운드 프로그레시브 록 그룹의 출구로 고안한 새로운 서브 레이블인 Harvest Records의 첫 번째 릴리스였습니다. 〈Kentucky Woman〉은 〈Wring That Neck〉이 B면으로 수록되어 있으며, 1968년 12월 영국에서 발매된 유일한 싱글이었지만 단 6주 만에 은퇴했다. 그 전해에 〈Shades of Deep Purple〉이 그랬던 것처럼, 앨범과 싱글은 거의 홍보를 받지 못했고, 해외에서보다 영국에서 훨씬 덜 팔렸기 때문에 널리 간과되었다.

《The Book of Taliesyn》은 전 세계에서 여러 번 재발매되었는데, 종종 Mk. I 라인업이 녹음한 다른 두 앨범과 함께 세트로 발매되었다. 원작 외에도 이 음반의 가장 중요한 버전은 EMI의 2000년 리마스터 CD 에디션으로, 1968년 8월과 12월의 세션과 TV 쇼 출연에서 보너스 트랙으로 발췌한 미공개 녹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든 노래는 런던의 Abbey Road Studios에서 Peter Mew에 의해 디지털 리마스터링되었습니다. 앨범의 다른 주목할만한 재발매 앨범으로는 2015년 레코드 스토어 데이를 위해 발행된 흰색 비닐 수집가 에디션이 있습니다.

음악 스타일

The Book of Taliesyn의 음악 스타일은 프로그레시브 록, 사이키델릭 록, 하드 록이 혼합되어 있다[1그리고 다른 관찰자들은 이 앨범에서 밴드가 더 성숙하고 자신의 표현 수단을 더 잘 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비평가들은 그들의 데뷔 앨범보다 작곡이 일반적으로 더 길고 복잡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딥 퍼플의 전기 작가 데이브 톰슨팝 록에 대한 탐닉이 거의 없이 The Book of Taliesyn에 어두운 분위기가 스며들어 있다고 썼으며, 이 앨범을 위해 쓰여진 오리지널 트랙에서 미국 밴드 Doors의 영향을 인용했다.

키보드 연주자 존 로드의 클래식 음악 교육의 영향은 모든 트랙에서 강하게 느껴지지만, 이번에는 그가 작곡과 편곡을 담당한 주요 인물이 아니었으며, 이는 비평가 딥 퍼플의 첫 번째 실제 그룹 노력으로 간주됩니다. 록과 클래식 음악의 혼합에 대한 로드의 관심은 1969년 말에 그의 그룹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 모음곡으로 절정에 달했지만,] 그는 이미 딥 퍼플을 1968년 인터뷰에서 심포닉 록 밴드. 닉 심퍼는 1983년 인터뷰에서 작곡과 편곡에 대한 로드의 과도한 영향력에 대해 불평했는데, 그는 "밴드의 방향성이 부족했다"고 말했다. 〈Anthem〉은 아마도 정규 스튜디오 앨범에서 클래식 음악에 대한 밴드의 가장 깊은 모험일 것이며, 바로크 스타일의 간주곡은 로드가 작곡하고 멜로트론과 현악 사 중주를 사용하여 연주했습니다. 1년 후 발매된 킹 크림슨데뷔 앨범에서도 비슷한 접근법을 찾아볼 수 있다. 베토벤 교향곡 7번 2악장과 차이콥스키환상곡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발췌한 부분을 재편곡한 것이 기악 도입부 "Exposition"에 있으며, "River Deep, Mountain High"는 1896년 리하르트 슈트라우스가 작곡한 "Also sprach Zarathustra"의 음표로 시작되며 영화에 포함된 후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1968년 초 상영.

〈Wring that Neck〉과 〈Kentucky Woman〉은 Mk.II 라인업과 함께 70년대 앨범에서 밴드가 수용할 수 있는 더 무거운 음악의 흔적을 더 많이 보여줍니다. 블랙모어의 기타 작업은 일반적으로 비평가들로부터 칭찬을 받는다. 그러나 최근 인터뷰에서 기타리스트는 이 앨범을 "절름발이"라고 정의하고 녹음 당시 아직 자신만의 기타 연주 스타일을 찾지 못했다고 기억했다.

이 밴드의 가수인 로드 에반스(Rod Evans)가 쓴 가사는 음악과 딥 퍼플(Deep Purple)의 음반사가 미국 히피 관객을 위해 구축하고 있던 마케팅에 매우 기능적입니다.] Evans는 6세기 시인 Taliesin의 시집인 14세기 웨일스어 필사본 Taliesin의 시집에서 앨범 제목에 대한 서정적인 참조가 포함된 판타지 테마의 "Listen, Learn, Read On"에 대한 영감을 얻었습니다. 앨범의 제목과 커버 아트도 원고에서 영감을 받았다. 대신 사이키델리아와 그 의식은 "Shield"의 가사에서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심퍼는 에반스의 가사가 "그 어떤 것보다 훨씬 낫다 (...) 다른 라인업에서도 딥 퍼플(Deep Purple)로 쓰여진 적이 있다"고 말했다.

커버 아트

커버 아트와 슬리브 노트는 당시 미국에서 매우 영향력 있는 광대한 미국 히피 청중을 겨냥하여 앨범을 겨냥한 테트라그람마톤의 결정을 전달합니다. 특히 신비로운 어조로 쓰여진 음표는 음유시인 탈리에신을 정신적 안내자로 연상시키며 노래를 듣는 것을 밴드 멤버의 영혼 탐험에 비유했습니다. 원래 표지는 영국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작가인 존 버논 로드(John Vernon Lord)가 펜, 잉크, 컬러로 그렸는데, 공교롭게도 딥 퍼플의 키보드 플레이어와 같은 이름을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The Book of Taliesyn은 John Vernon Lord가 디자인한 유일한 음반 표지였으며, 작가의 최근 회고전 Drawing on Drawing에 따르면 원본 작품은 반환되지 않았습니다. 그의 책에서 John Vernon Lord는 그의 에이전시 Saxon Artists로부터받은 과제를 기억합니다.

에이전트는 아트 디렉터가 '판타지 아서왕의 터치'를 원하고 제목과 뮤지션의 이름에 손글씨를 포함시키길 원한다고 제목을 줬습니다. 나는 주로 6세기 웨일스 음유시인 탈리에신이 썼다고 하는 시집인 탈리에신의 책에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작업 수수료는 30파운드에서 에이전트의 25%를 뺀 금액이었습니다. John Vernon Lord는 1999년까지 브라이튼 대학교의 일러스트레이션 교수였습니다.

Deep Purple - Listen, Learn, Read On

https://youtu.be/uYZaXo4jOu0?si=zQfszjq7SkNDPFI8

 

Deep Purple - Wring That Neck

https://youtu.be/7kHFj8eWF4E?si=dpGmE8dkppLzw5zc

 

Deep Purple - Kentucky Woman (Neil Diamond cover)

https://youtu.be/KcLER89gLhc?si=BdiP2kEk92vwDY28

 

Deep Purple - Exposition/We Can Work It Out (The Beatles cover)

https://youtu.be/eh_DH1nU3fc?si=MOG6sn84X6NHL1qK

 
 
 

Deep Purple - River Deep, Mountain High (Ike & Tina Turner cover)

https://youtu.be/IgxDuav133g?si=gZ2PXHi9C2bhOT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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