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즉흥곡 (슈베르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프란츠 슈베르트의 〈즉흥곡〉은 1827년에 작곡된 피아노 독주곡들이다. 그들은 두 묶음으로 출판되었다.
1828년 5월에 작성된 다른 세 개의 이름 없는 피아노 작품(D. 946)은 "즉흥곡" 또는 "피아노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4개의 즉흥곡, 작품번호 90, D. 899
작품번호 90. 이 곡은 4개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1번 다단조
첫 번째 즉흥곡은 두 개의 넓은 간격의 G 옥타브로 시작하여 작품의 키를 모호하게 남긴다. 곡은 반주 없이 먼저 연주되는 행진곡 같은 멜로디로 이어진다.
행진곡의 주제가 장식된 후 내림가장조 키로 천천히 이어지며 여기에는 분명히 새로운 멜로디가 도입된다. 이 멜로디는 실제로 시작 멜로디를 기반으로 한다. 처음 세 개의 음표는 간격이 더 넓어지지만 다음 세 개의 반복 음표는 남아 있다. 주제는 점차 사라지고 다장조로 이어지며 작품의 긴장을 고요함으로 풀어준다.
2번 내림 마장조
내림 마장조를 배경으로 한 즉흥곡은 음계 기반의 선율로 시작한다. 중간 소절은 E ♭ 단조이며 여전히 매우 서정적이지만 자연스럽게 오프닝보다 어둡다. 첫 번째 소절은 반복되지만 ♭ 단조와 중간 소절의 어두운 느낌을 재확인 하는 코데타로 빠르게 이동한다.
빠른 오름차순 음계는 B단조의 섹션으로 이어진다. 코다는 B단조로 시작하지만 그 키를 E ♭ 단조로 교체하여 작업이 끝나는 B 섹션의 수정된 버전이다. 장조에서 시작하여 단조로 끝나는 작품 중 하나이다.
3번 내림 사장조

즉흥곡 G ♭ 장조, D. 899, No.3
이 세레나데는 슈베르트의 뛰어난 서정성과 긴 선율에 대한 그의 성향을 보여주는 고전적인 예이다. 펄럭이는 하프와 같은 아르페지오 반주에 멜로디와 긴장된 대조를 만든다. 반복되지 않는 멜로디는 편안한 흐름으로 돌아가기 전에 그림자가 있고 자주 변조되는 중간 섹션으로 발전한다.
4번 내림 가장조
A ♭ 장조의 네 번째 즉흥곡은 A ♭ 단조로 시작하지만 A ♭ 장조는 우발적인 경우가 있다. 오프닝 테마는 계단식 아르페지오와 중얼거리는 화음 반응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작 부분이 반복되고 작업은 A ♭ 장조로 끝난다. 템포 마킹은 Allegretto이다.
4개의 즉흥곡, D. 935 (Op. post. 142)
이 세트의 첫 번째 곡과 마지막 곡이 같은 조로 되어 있고 세트가 4악장 소나타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이 즉흥곡은 특히 로베르트 슈만이 변장한 소나타일 수 있다고 제안되었다.
1번 바단조
이 즉흥곡은 A1 –B1 –A2 –B2 –A3 의 론도 형식으로 작곡되었다.
2번 내림 가장조
이 즉흥곡은 표준 미뉴에트 형식으로 작곡되었다. 메인 섹션은 화음 반주가 있는 멜로디를 특징으로 한다. 선율의 여는 마디는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A ♭, Op . 26의 서두와 유사한 주제를 매우 연상시킨다.
3번 내림 나장조
이 즉흥곡은 변주곡 이 있는 주제이다. 주요 주제는 슈베르트의 13번 현악 4중주 2악장에서도 등장하는 희곡 로자문데를 위해 작곡한 부수 음악 의 테마와 유사하다.] 요소에는 세분화 및 장식 증가, 최종 전체 변형을 위한 조바꿈이 포함된다.
4번 바단조
거칠게 론도 형식으로 쓰여진 이 곡은 이미 강렬했던 이 작품에서 극을 더욱 고조 시키는 코다를 담고 있다. 즉흥곡 중에서 가장 기술적으로 까다로운 작품이다.
3개의 피아노 작품, D. 946
"세 개의 피아노 작품"은 슈베르트가 1828년 5월에 작곡된 독주곡 모음이다. 그것들은 4개의 즉흥곡 중 세 번째 세트로 구상되었지만 세 개만 작곡되었다. 이 책은 1868년에 처음 출판되었으며 요하네스 브람스기 편집했다.[2] D. 899, D. 935과는 달리 이 작품들은 대부분 방치되어 콘서트장에서 자주 들리거나 녹음되지 않는다.
1번 내림 마단조
2번 내림 마장조
이것은 세트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듣게 되는 매우 서정적인 곡이며 모든 반복이 관찰되면 매우 길다. 메인 섹션의 첫 등장과 두 트리오는 각각 두 섹션으로 구성되어 반복된다.
3번 다장조[편집]
셋 중 단연코 가장 짧고, 2개가 아닌 1개의 트리오만 포함한다.
각주
Schubert: 4 Impromptus, Op. 90, D. 899: No. 1 in C Minor. Allegro molto moderato
Schubert: 4 Impromptus, Op. 90, D. 899: No. 2 in E-Flat Major. Allegro
Schubert: 4 Impromptus, Op. 90, D. 899: No. 3 in G-Flat Major
Schubert: 4 Impromptus, Op. 90, D. 899: No. 4 in A-Flat Major. Allegretto
Schubert: Allegretto in C Minor, D. 915

즉흥곡 (슈베르트)
무료 백과사전인 Wikipedia에서 발췌
프란츠 슈베르트(Franz Schubert)의 즉흥곡은 1827년에 작곡된 피아노 독주를 위한 여덟 곡으로 구성된 시리즈입니다. 이 곡들은 각각 4곡씩 2세트로 나뉘어 발표되었는데, 첫 번째 모음곡의 처음 두 곡은 작곡가의 생전에 Op. 90으로 출판되었다. 두 번째 모음집은 사후에 1839년에 Op. 142로 출판되었다(출판사가 프란츠 리스트에게 헌정을 추가했다). 첫 번째 세트의 세 번째와 네 번째 곡은 1857년에 출판되었습니다(세 번째 곡은 슈베르트가 쓴 G♭ 대신 G 장조로 출판사에서 인쇄되었으며 수년 동안 이 장조로만 제공되었습니다). 두 세트는 현재 각각 D. 899 및 D. 935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들은이 인기있는 19 세기 초 장르의 가장 중요한 예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작곡가가 사망하기 몇 달 전인 1828년 5월에 작곡된 다른 세 개의 이름 없는 피아노 작곡(D. 946)은 "즉흥곡"과 "피아노 곡"(Klavierstücke)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흥 연주는 종종 Six moments musicaux의 동반자 작품으로 간주되며 종종 함께 녹음되고 출판됩니다. [2]
슈베르트는 이 곡들을 작곡할 때 얀 바츨라프 보르지셰크의 즉흥곡 Op. 7(1822)과 보르지셰크의 스승 바츨라프 토마셰크의 음악에 깊은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3][4]
네 개의 즉흥곡, D. 899 (Op. 90)
본문: Impromptus, Op. 90 (Schubert)
첫 번째 모음집은 1827년에 작곡되었지만, 처음 두 곡만 슈베르트의 생애 동안 출판되었습니다.
첫 번째 즉흥곡 C단조는 소나타, 변주곡, 그리고 전체적으로 구성된 구조의 요소들이 혼합되어 있다. E♭ 장조의 두 번째 즉흥곡은 삼원 디자인의 빠른 "모토 퍼페투오"입니다. 세 번째 즉흥곡은 G♭ 장조의 유려하고 명상적인 곡으로, 긴 멜로디 라인과 끊김 없는 삼중 반주가 특징입니다. 네 번째이자 마지막 즉흥곡인 A♭장조는 A♭단조로 시작하며 계단식 아르페지오와 화음 응답이 특징입니다.
Four Impromptus, D. 935 (Op. posth. 142)
본문: Impromptus, Op. 142 (Schubert)
두 번째 세트도 1827 년에 작곡되었지만 1839 년까지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첫 번째 즉흥곡 F단조는 소나타 해설의 형식을 따른다. A♭장조의 두 번째 즉흥곡은 표준 미뉴에트 형식으로 쓰여져 있다. 세 번째 즉흥곡 B♭장조는 변주곡이 있는 주제곡이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 즉흥곡 F단조는 매우 기교적이며 가장 기술적으로 까다로운 곡입니다. 그들의 구조적, 주제적 연결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4 개의 즉흥곡을 다중 악장 소나타의 일부로 상상했는데, 이는 음악 학자와 학자들 사이에서 논쟁의 대상이되는 추측입니다.
드라이 클라비어슈케(Drei Klavierstücke, D. 946
Drei Klavierstücke D. 946 또는 "세 개의 피아노 곡"은 슈베르트가 일찍 죽기 6개월 전인 1828년 5월에 작곡한 독주곡입니다. 그들은 4 개의 즉흥 연주로 구성된 세 번째 세트로 구상되었지만 3 개만 작성되었습니다. 1868년 요하네스 브람스(Johannes Brahms)가 편집하여 처음 출판되었지만, 그의 이름은 출판물 어디에도 나오지 않는다. [5] D. 899 및 D. 935 세트와 비교했을 때, 이 작품들은 대체로 소홀히 다루어지고 있으며, 콘서트 홀에서 자주 들을 수 없거나 녹음되지도 않는다. 그러나 이 조각들이 실제로 순환을 구성하는지 아니면 브람스에 의해 임의로 결합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있습니다(세 번째 조각은 두 번째 조각 뒤에 빈 종이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처음 두 조각과 다른 종이에 쓰여졌습니다). 같은 이유로 세 번째 조각의 연대는 다소 문제가 있습니다.
일부 음악학자들은 이 곡들을 즉흥곡이라고 명명하는 것을 주저하는데, 그 이유는 즉흥곡 D. 899와 D. 935가 소나타-알레그로 형식에 더 가까운 경향이 있는 반면, 곡 D. 946의 구조는 다르며 슈베르트가 곡의 내부 부분을 다루는 방식과 두 번째 주제를 도입하는 방식 모두에서 모멘트 뮤지코(Moments musicaux)에 더 가깝기 때문이다. [6]
이 곡을 녹음한 피아니스트로는 Ottavo와 Avie의 Imogen Cooper가 있습니다. 노엘 리 on Disques Valois; Decca의 András Schiff; 클라우디오 아라우(Claudio Arrau), 알프레드 브렌델(Alfred Brendel), 우치다 미츠코(Mitsuko Uchida), 필립스; 빌헬름 켐프(Wilhelm Kempff), 마리아 주앙 피레스(Maria João Pires), 마우리치오 폴리니(Maurizio Pollini), 그리고리 소콜로프(Grigory Sokolov), 도이치 그라모폰(Deutsche Grammophon); 스티븐 오스본(Steven Osborne), 하이페리온(Hyperion); 스비아토슬라프 리히터(Sviatoslav Richter)의 멜로디야(Melodiya); 율리아나 아브데바(Yulianna Avdeeva), 미레어(Mirare); 마이클 엔드레스(Michael Endres)의 Oehms Classics와 Eliso Virsaladze의 라이브 클래식. 피터 카틴(Peter Katin), 안드라스 쉬프(András Schiff), 조스 반 이머젤(Jos Van Immerseel)은 19세기 초반의 악기로 녹음했다.
1번 E♭단조
주요 섹션(allegro assai)은 다음과 같습니다.
24 그러나 시간은 주로 삼중항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68 대부분의 시간 동안. 곧 E♭ 장조로 이동합니다. 원래 쓰여진 대로, 이 곡은 두 개의 트리오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 번째는 B 장조, 안단테는 알라 브레브 박자, 두 번째는 A♭ 장조, 안단티노
24. 슈베르트는 두 번째 판본을 지웠지만 브람스는 첫 번째 출판 된 판을 편집 할 때 포함시켰으며 때때로 연주됩니다. 아라우(Arrau), 피레스(Pires), 소콜로프(Sokolov), 우치다(Uchida)의 녹음에는 두 번째 트리오가 포함되어 있다.
2번 E♭ 장조
이것은 세트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들리는 곡이며 매우 서정적인 곡이며 모든 반복을 관찰하면 매우 깁니다. 메인 섹션과 두 트리오의 첫 등장은 각각 두 부분으로 나뉘며 각각 반복됩니다. 주요 섹션은 의 알레그레토입니다.
68 시간. 첫 번째 트리오는 C 단조와 장조입니다(박자나 박자표는 변경되지 않음). 두 번째 곡은 A♭단조(l'istesso tempo in alla breve time)로, 중간에 B단조로 변조됩니다.
3번 C 장조
세 곡 중 가장 짧은 곡으로, 두 곡이 아닌 한 곡의 트리오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 곡은 에서 생동감 넘치는 곡(알레그로)입니다.
24. 주요 섹션은 많은 실신을 나타냅니다. 트리오는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으며 다양한 형태로 반복이 쓰여져 있습니다. 그것은 D♭ 장조이며
32 템포 표시의 변화가 없는 시간. 다시 싱코페이션이 있는 실질적인 코다가 있습니다.
문화적 참조
스탠리 큐브릭(Stanley Kubrick) 감독의 1975년 영국-미국 시대극 영화 배리 린든(Barry Lyndon)에 삽입된 즉흥곡 C단조 1번은 레너드 로젠먼이 편곡한 슈베르트로 제4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음악상을 수상했다. 이 즉흥 연주는 패트릭 가우어(Patrick Gower)가 1982년 알렉 기네스(Alec Guinness)에 선정된 미니시리즈 '스마일리의 사람들(Smiley's People)'의 음악의 기초가 되기도 합니다.
프로그레시브 록 그룹 만프레드 만의 어스 밴드(Earth Band)의 1976년 앨범 〈The Roaring Silence〉에 수록된 〈Questions〉는 슈베르트의 즉흥곡 G♭장조의 메인 테마를 기반으로 한다.
앤드류 니콜 (Andrew Niccol)이 감독 한 1997 년 영화 가타카 (Gattaca)에서 마이클 니먼 (Michael Nyman)의 즉흥♭ G 장조, Op. 90, No. 3을 편곡하여 12 개의 손가락을 가진 유전적으로 "향상된"피아니스트의 콘서트에서 연주합니다. 유전적으로 결함이 있는(근시, 연약한 몸 등) 차별받지 않기 위해 자신의 상태를 숨기고 있는 주인공은 규범에서 벗어난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인정받고 존경받을 수 있는 사람에 놀라며 "손가락 열두 개나 한 개든 그게 너의 놀이야"라고 말한다. 당황하자 그의 파트너는 "그 곡은 열두 손가락으로만 연주할 수 있습니다"라고 대답합니다.
즉흥곡 2번 E♭장조는 프랑수아즈 로제(Françoise Rosay)가 1948년 더크 보가르드(Dirk Bogarde)와 아너 블랙맨(Honor Blackman)이 주연한 앤솔로지 영화 콰르텟(Quartet)의 일부에서 전곡으로 연주되었다.
즉흥곡 2번(E♭장조)과 3번(G♭장조)은 1989년 제라르 드파르디외 주연의 프랑스 영화 '트롭 벨 푸어 투이(Trop Belle Pour Toi)'에서 두드러지게 등장했다.
2002년 프랑스 영화 L'homme du train에서 늙은 무슈 마네스퀴에(Jean Rochefort 분)가 그랜드 피아노로 즉흥곡 A♭장조, Op. 142, No. 2의 일부를 연주하는 장면이 여러 번 묘사됩니다.
하워드 제이콥슨의 2010년 맨부커상 수상작 《핑클러 질문(The Finkler Question)》에서 즉흥곡 'Opus 90 No.3'은 리보르의 죽은 아내 말키가 연기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즉흥곡 1번과 3번, D.899는 미하엘 하네케 감독의 황금종려상 수상작 '아무르'에 등장했다. 알렉상드르 타로(Alexandre Tharaud)가 연주한 이 곡들은 EMI 클래식의 사운드트랙 앨범으로 발매되었다.
D.899 세트의 즉흥곡 3번과 4번은 헨리 제임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1996년 영화 '여인의 초상(The Portrait of a Lady)'에서 연주되었습니다.
클라비어슈튁 2번 E♭ 장조, D. 946은 1985년 영화 '총격 사건'에서 에드워드 폭스가 연기한 곡이다.
주석
Schubert: 4 Impromptus, Op. 142, D. 935: No. 1 in F Minor. Allegro moderato
Schubert: 4 Impromptus, Op. 142, D. 935: No. 2 in A-Flat Major. Allegretto
Schubert: 4 Impromptus, Op. 142, D. 935: No. 3 in B-Flat Major. Andante with Variations
Schubert: 4 Impromptus, Op. 142, D. 935: No. 4 in F Minor. Allegro scherzando

즉흥곡 (슈베르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프란츠 슈베르트의 〈즉흥곡〉은 1827년에 작곡된 피아노 독주곡들이다. 그들은 두 묶음으로 출판되었다.
1828년 5월에 작성된 다른 세 개의 이름 없는 피아노 작품(D. 946)은 "즉흥곡" 또는 "피아노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4개의 즉흥곡, 작품번호 90, D. 899
작품번호 90. 이 곡은 4개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1번 다단조
첫 번째 즉흥곡은 두 개의 넓은 간격의 G 옥타브로 시작하여 작품의 키를 모호하게 남긴다. 곡은 반주 없이 먼저 연주되는 행진곡 같은 멜로디로 이어진다.
행진곡의 주제가 장식된 후 내림가장조 키로 천천히 이어지며 여기에는 분명히 새로운 멜로디가 도입된다. 이 멜로디는 실제로 시작 멜로디를 기반으로 한다. 처음 세 개의 음표는 간격이 더 넓어지지만 다음 세 개의 반복 음표는 남아 있다. 주제는 점차 사라지고 다장조로 이어지며 작품의 긴장을 고요함으로 풀어준다.
2번 내림 마장조
내림 마장조를 배경으로 한 즉흥곡은 음계 기반의 선율로 시작한다. 중간 소절은 E ♭ 단조이며 여전히 매우 서정적이지만 자연스럽게 오프닝보다 어둡다. 첫 번째 소절은 반복되지만 ♭ 단조와 중간 소절의 어두운 느낌을 재확인 하는 코데타로 빠르게 이동한다.
빠른 오름차순 음계는 B단조의 섹션으로 이어진다. 코다는 B단조로 시작하지만 그 키를 E ♭ 단조로 교체하여 작업이 끝나는 B 섹션의 수정된 버전이다. 장조에서 시작하여 단조로 끝나는 작품 중 하나이다.
3번 내림 사장조

즉흥곡 G ♭ 장조, D. 899, No.3
이 세레나데는 슈베르트의 뛰어난 서정성과 긴 선율에 대한 그의 성향을 보여주는 고전적인 예이다. 펄럭이는 하프와 같은 아르페지오 반주에 멜로디와 긴장된 대조를 만든다. 반복되지 않는 멜로디는 편안한 흐름으로 돌아가기 전에 그림자가 있고 자주 변조되는 중간 섹션으로 발전한다.
4번 내림 가장조
A ♭ 장조의 네 번째 즉흥곡은 A ♭ 단조로 시작하지만 A ♭ 장조는 우발적인 경우가 있다. 오프닝 테마는 계단식 아르페지오와 중얼거리는 화음 반응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작 부분이 반복되고 작업은 A ♭ 장조로 끝난다. 템포 마킹은 Allegretto이다.
4개의 즉흥곡, D. 935 (Op. post. 142)
이 세트의 첫 번째 곡과 마지막 곡이 같은 조로 되어 있고 세트가 4악장 소나타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이 즉흥곡은 특히 로베르트 슈만이 변장한 소나타일 수 있다고 제안되었다.
1번 바단조
이 즉흥곡은 A1 –B1 –A2 –B2 –A3 의 론도 형식으로 작곡되었다.
2번 내림 가장조
이 즉흥곡은 표준 미뉴에트 형식으로 작곡되었다. 메인 섹션은 화음 반주가 있는 멜로디를 특징으로 한다. 선율의 여는 마디는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A ♭, Op . 26의 서두와 유사한 주제를 매우 연상시킨다.
3번 내림 나장조
이 즉흥곡은 변주곡 이 있는 주제이다. 주요 주제는 슈베르트의 13번 현악 4중주 2악장에서도 등장하는 희곡 로자문데를 위해 작곡한 부수 음악 의 테마와 유사하다.] 요소에는 세분화 및 장식 증가, 최종 전체 변형을 위한 조바꿈이 포함된다.
4번 바단조
거칠게 론도 형식으로 쓰여진 이 곡은 이미 강렬했던 이 작품에서 극을 더욱 고조 시키는 코다를 담고 있다. 즉흥곡 중에서 가장 기술적으로 까다로운 작품이다.
3개의 피아노 작품, D. 946
"세 개의 피아노 작품"은 슈베르트가 1828년 5월에 작곡된 독주곡 모음이다. 그것들은 4개의 즉흥곡 중 세 번째 세트로 구상되었지만 세 개만 작곡되었다. 이 책은 1868년에 처음 출판되었으며 요하네스 브람스기 편집했다.[2] D. 899, D. 935과는 달리 이 작품들은 대부분 방치되어 콘서트장에서 자주 들리거나 녹음되지 않는다.
1번 내림 마단조
2번 내림 마장조
이것은 세트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듣게 되는 매우 서정적인 곡이며 모든 반복이 관찰되면 매우 길다. 메인 섹션의 첫 등장과 두 트리오는 각각 두 섹션으로 구성되어 반복된다.
3번 다장조[편집]
셋 중 단연코 가장 짧고, 2개가 아닌 1개의 트리오만 포함한다.
각주
Schubert: 4 Impromptus, Op. 90, D. 899: No. 1 in C Minor. Allegro molto moderato
Schubert: 4 Impromptus, Op. 90, D. 899: No. 2 in E-Flat Major. Allegro
Schubert: 4 Impromptus, Op. 90, D. 899: No. 3 in G-Flat Major
Schubert: 4 Impromptus, Op. 90, D. 899: No. 4 in A-Flat Major. Allegretto
Schubert: Allegretto in C Minor, D. 915

즉흥곡 (슈베르트)
무료 백과사전인 Wikipedia에서 발췌
프란츠 슈베르트(Franz Schubert)의 즉흥곡은 1827년에 작곡된 피아노 독주를 위한 여덟 곡으로 구성된 시리즈입니다. 이 곡들은 각각 4곡씩 2세트로 나뉘어 발표되었는데, 첫 번째 모음곡의 처음 두 곡은 작곡가의 생전에 Op. 90으로 출판되었다. 두 번째 모음집은 사후에 1839년에 Op. 142로 출판되었다(출판사가 프란츠 리스트에게 헌정을 추가했다). 첫 번째 세트의 세 번째와 네 번째 곡은 1857년에 출판되었습니다(세 번째 곡은 슈베르트가 쓴 G♭ 대신 G 장조로 출판사에서 인쇄되었으며 수년 동안 이 장조로만 제공되었습니다). 두 세트는 현재 각각 D. 899 및 D. 935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들은이 인기있는 19 세기 초 장르의 가장 중요한 예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작곡가가 사망하기 몇 달 전인 1828년 5월에 작곡된 다른 세 개의 이름 없는 피아노 작곡(D. 946)은 "즉흥곡"과 "피아노 곡"(Klavierstücke)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흥 연주는 종종 Six moments musicaux의 동반자 작품으로 간주되며 종종 함께 녹음되고 출판됩니다. [2]
슈베르트는 이 곡들을 작곡할 때 얀 바츨라프 보르지셰크의 즉흥곡 Op. 7(1822)과 보르지셰크의 스승 바츨라프 토마셰크의 음악에 깊은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3][4]
네 개의 즉흥곡, D. 899 (Op. 90)
본문: Impromptus, Op. 90 (Schubert)
첫 번째 모음집은 1827년에 작곡되었지만, 처음 두 곡만 슈베르트의 생애 동안 출판되었습니다.
첫 번째 즉흥곡 C단조는 소나타, 변주곡, 그리고 전체적으로 구성된 구조의 요소들이 혼합되어 있다. E♭ 장조의 두 번째 즉흥곡은 삼원 디자인의 빠른 "모토 퍼페투오"입니다. 세 번째 즉흥곡은 G♭ 장조의 유려하고 명상적인 곡으로, 긴 멜로디 라인과 끊김 없는 삼중 반주가 특징입니다. 네 번째이자 마지막 즉흥곡인 A♭장조는 A♭단조로 시작하며 계단식 아르페지오와 화음 응답이 특징입니다.
Four Impromptus, D. 935 (Op. posth. 142)
본문: Impromptus, Op. 142 (Schubert)
두 번째 세트도 1827 년에 작곡되었지만 1839 년까지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첫 번째 즉흥곡 F단조는 소나타 해설의 형식을 따른다. A♭장조의 두 번째 즉흥곡은 표준 미뉴에트 형식으로 쓰여져 있다. 세 번째 즉흥곡 B♭장조는 변주곡이 있는 주제곡이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 즉흥곡 F단조는 매우 기교적이며 가장 기술적으로 까다로운 곡입니다. 그들의 구조적, 주제적 연결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4 개의 즉흥곡을 다중 악장 소나타의 일부로 상상했는데, 이는 음악 학자와 학자들 사이에서 논쟁의 대상이되는 추측입니다.
드라이 클라비어슈케(Drei Klavierstücke, D. 946
Drei Klavierstücke D. 946 또는 "세 개의 피아노 곡"은 슈베르트가 일찍 죽기 6개월 전인 1828년 5월에 작곡한 독주곡입니다. 그들은 4 개의 즉흥 연주로 구성된 세 번째 세트로 구상되었지만 3 개만 작성되었습니다. 1868년 요하네스 브람스(Johannes Brahms)가 편집하여 처음 출판되었지만, 그의 이름은 출판물 어디에도 나오지 않는다. [5] D. 899 및 D. 935 세트와 비교했을 때, 이 작품들은 대체로 소홀히 다루어지고 있으며, 콘서트 홀에서 자주 들을 수 없거나 녹음되지도 않는다. 그러나 이 조각들이 실제로 순환을 구성하는지 아니면 브람스에 의해 임의로 결합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있습니다(세 번째 조각은 두 번째 조각 뒤에 빈 종이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처음 두 조각과 다른 종이에 쓰여졌습니다). 같은 이유로 세 번째 조각의 연대는 다소 문제가 있습니다.
일부 음악학자들은 이 곡들을 즉흥곡이라고 명명하는 것을 주저하는데, 그 이유는 즉흥곡 D. 899와 D. 935가 소나타-알레그로 형식에 더 가까운 경향이 있는 반면, 곡 D. 946의 구조는 다르며 슈베르트가 곡의 내부 부분을 다루는 방식과 두 번째 주제를 도입하는 방식 모두에서 모멘트 뮤지코(Moments musicaux)에 더 가깝기 때문이다. [6]
이 곡을 녹음한 피아니스트로는 Ottavo와 Avie의 Imogen Cooper가 있습니다. 노엘 리 on Disques Valois; Decca의 András Schiff; 클라우디오 아라우(Claudio Arrau), 알프레드 브렌델(Alfred Brendel), 우치다 미츠코(Mitsuko Uchida), 필립스; 빌헬름 켐프(Wilhelm Kempff), 마리아 주앙 피레스(Maria João Pires), 마우리치오 폴리니(Maurizio Pollini), 그리고리 소콜로프(Grigory Sokolov), 도이치 그라모폰(Deutsche Grammophon); 스티븐 오스본(Steven Osborne), 하이페리온(Hyperion); 스비아토슬라프 리히터(Sviatoslav Richter)의 멜로디야(Melodiya); 율리아나 아브데바(Yulianna Avdeeva), 미레어(Mirare); 마이클 엔드레스(Michael Endres)의 Oehms Classics와 Eliso Virsaladze의 라이브 클래식. 피터 카틴(Peter Katin), 안드라스 쉬프(András Schiff), 조스 반 이머젤(Jos Van Immerseel)은 19세기 초반의 악기로 녹음했다.
1번 E♭단조
주요 섹션(allegro assai)은 다음과 같습니다.
24 그러나 시간은 주로 삼중항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68 대부분의 시간 동안. 곧 E♭ 장조로 이동합니다. 원래 쓰여진 대로, 이 곡은 두 개의 트리오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 번째는 B 장조, 안단테는 알라 브레브 박자, 두 번째는 A♭ 장조, 안단티노
24. 슈베르트는 두 번째 판본을 지웠지만 브람스는 첫 번째 출판 된 판을 편집 할 때 포함시켰으며 때때로 연주됩니다. 아라우(Arrau), 피레스(Pires), 소콜로프(Sokolov), 우치다(Uchida)의 녹음에는 두 번째 트리오가 포함되어 있다.
2번 E♭ 장조
이것은 세트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들리는 곡이며 매우 서정적인 곡이며 모든 반복을 관찰하면 매우 깁니다. 메인 섹션과 두 트리오의 첫 등장은 각각 두 부분으로 나뉘며 각각 반복됩니다. 주요 섹션은 의 알레그레토입니다.
68 시간. 첫 번째 트리오는 C 단조와 장조입니다(박자나 박자표는 변경되지 않음). 두 번째 곡은 A♭단조(l'istesso tempo in alla breve time)로, 중간에 B단조로 변조됩니다.
3번 C 장조
세 곡 중 가장 짧은 곡으로, 두 곡이 아닌 한 곡의 트리오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 곡은 에서 생동감 넘치는 곡(알레그로)입니다.
24. 주요 섹션은 많은 실신을 나타냅니다. 트리오는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으며 다양한 형태로 반복이 쓰여져 있습니다. 그것은 D♭ 장조이며
32 템포 표시의 변화가 없는 시간. 다시 싱코페이션이 있는 실질적인 코다가 있습니다.
문화적 참조
스탠리 큐브릭(Stanley Kubrick) 감독의 1975년 영국-미국 시대극 영화 배리 린든(Barry Lyndon)에 삽입된 즉흥곡 C단조 1번은 레너드 로젠먼이 편곡한 슈베르트로 제4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음악상을 수상했다. 이 즉흥 연주는 패트릭 가우어(Patrick Gower)가 1982년 알렉 기네스(Alec Guinness)에 선정된 미니시리즈 '스마일리의 사람들(Smiley's People)'의 음악의 기초가 되기도 합니다.
프로그레시브 록 그룹 만프레드 만의 어스 밴드(Earth Band)의 1976년 앨범 〈The Roaring Silence〉에 수록된 〈Questions〉는 슈베르트의 즉흥곡 G♭장조의 메인 테마를 기반으로 한다.
앤드류 니콜 (Andrew Niccol)이 감독 한 1997 년 영화 가타카 (Gattaca)에서 마이클 니먼 (Michael Nyman)의 즉흥♭ G 장조, Op. 90, No. 3을 편곡하여 12 개의 손가락을 가진 유전적으로 "향상된"피아니스트의 콘서트에서 연주합니다. 유전적으로 결함이 있는(근시, 연약한 몸 등) 차별받지 않기 위해 자신의 상태를 숨기고 있는 주인공은 규범에서 벗어난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인정받고 존경받을 수 있는 사람에 놀라며 "손가락 열두 개나 한 개든 그게 너의 놀이야"라고 말한다. 당황하자 그의 파트너는 "그 곡은 열두 손가락으로만 연주할 수 있습니다"라고 대답합니다.
즉흥곡 2번 E♭장조는 프랑수아즈 로제(Françoise Rosay)가 1948년 더크 보가르드(Dirk Bogarde)와 아너 블랙맨(Honor Blackman)이 주연한 앤솔로지 영화 콰르텟(Quartet)의 일부에서 전곡으로 연주되었다.
즉흥곡 2번(E♭장조)과 3번(G♭장조)은 1989년 제라르 드파르디외 주연의 프랑스 영화 '트롭 벨 푸어 투이(Trop Belle Pour Toi)'에서 두드러지게 등장했다.
2002년 프랑스 영화 L'homme du train에서 늙은 무슈 마네스퀴에(Jean Rochefort 분)가 그랜드 피아노로 즉흥곡 A♭장조, Op. 142, No. 2의 일부를 연주하는 장면이 여러 번 묘사됩니다.
하워드 제이콥슨의 2010년 맨부커상 수상작 《핑클러 질문(The Finkler Question)》에서 즉흥곡 'Opus 90 No.3'은 리보르의 죽은 아내 말키가 연기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즉흥곡 1번과 3번, D.899는 미하엘 하네케 감독의 황금종려상 수상작 '아무르'에 등장했다. 알렉상드르 타로(Alexandre Tharaud)가 연주한 이 곡들은 EMI 클래식의 사운드트랙 앨범으로 발매되었다.
D.899 세트의 즉흥곡 3번과 4번은 헨리 제임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1996년 영화 '여인의 초상(The Portrait of a Lady)'에서 연주되었습니다.
클라비어슈튁 2번 E♭ 장조, D. 946은 1985년 영화 '총격 사건'에서 에드워드 폭스가 연기한 곡이다.
주석
Schubert: 4 Impromptus, Op. 142, D. 935: No. 1 in F Minor. Allegro moderato
Schubert: 4 Impromptus, Op. 142, D. 935: No. 2 in A-Flat Major. Allegretto
Schubert: 4 Impromptus, Op. 142, D. 935: No. 3 in B-Flat Major. Andante with Variations
Schubert: 4 Impromptus, Op. 142, D. 935: No. 4 in F Minor. Allegro scherzando

즉흥곡 (슈베르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프란츠 슈베르트의 〈즉흥곡〉은 1827년에 작곡된 피아노 독주곡들이다. 그들은 두 묶음으로 출판되었다.
1828년 5월에 작성된 다른 세 개의 이름 없는 피아노 작품(D. 946)은 "즉흥곡" 또는 "피아노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4개의 즉흥곡, 작품번호 90, D. 899
작품번호 90. 이 곡은 4개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1번 다단조
첫 번째 즉흥곡은 두 개의 넓은 간격의 G 옥타브로 시작하여 작품의 키를 모호하게 남긴다. 곡은 반주 없이 먼저 연주되는 행진곡 같은 멜로디로 이어진다.
행진곡의 주제가 장식된 후 내림가장조 키로 천천히 이어지며 여기에는 분명히 새로운 멜로디가 도입된다. 이 멜로디는 실제로 시작 멜로디를 기반으로 한다. 처음 세 개의 음표는 간격이 더 넓어지지만 다음 세 개의 반복 음표는 남아 있다. 주제는 점차 사라지고 다장조로 이어지며 작품의 긴장을 고요함으로 풀어준다.
2번 내림 마장조
내림 마장조를 배경으로 한 즉흥곡은 음계 기반의 선율로 시작한다. 중간 소절은 E ♭ 단조이며 여전히 매우 서정적이지만 자연스럽게 오프닝보다 어둡다. 첫 번째 소절은 반복되지만 ♭ 단조와 중간 소절의 어두운 느낌을 재확인 하는 코데타로 빠르게 이동한다.
빠른 오름차순 음계는 B단조의 섹션으로 이어진다. 코다는 B단조로 시작하지만 그 키를 E ♭ 단조로 교체하여 작업이 끝나는 B 섹션의 수정된 버전이다. 장조에서 시작하여 단조로 끝나는 작품 중 하나이다.
3번 내림 사장조

즉흥곡 G ♭ 장조, D. 899, No.3
이 세레나데는 슈베르트의 뛰어난 서정성과 긴 선율에 대한 그의 성향을 보여주는 고전적인 예이다. 펄럭이는 하프와 같은 아르페지오 반주에 멜로디와 긴장된 대조를 만든다. 반복되지 않는 멜로디는 편안한 흐름으로 돌아가기 전에 그림자가 있고 자주 변조되는 중간 섹션으로 발전한다.
4번 내림 가장조
A ♭ 장조의 네 번째 즉흥곡은 A ♭ 단조로 시작하지만 A ♭ 장조는 우발적인 경우가 있다. 오프닝 테마는 계단식 아르페지오와 중얼거리는 화음 반응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작 부분이 반복되고 작업은 A ♭ 장조로 끝난다. 템포 마킹은 Allegretto이다.
4개의 즉흥곡, D. 935 (Op. post. 142)
이 세트의 첫 번째 곡과 마지막 곡이 같은 조로 되어 있고 세트가 4악장 소나타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이 즉흥곡은 특히 로베르트 슈만이 변장한 소나타일 수 있다고 제안되었다.
1번 바단조
이 즉흥곡은 A1 –B1 –A2 –B2 –A3 의 론도 형식으로 작곡되었다.
2번 내림 가장조
이 즉흥곡은 표준 미뉴에트 형식으로 작곡되었다. 메인 섹션은 화음 반주가 있는 멜로디를 특징으로 한다. 선율의 여는 마디는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A ♭, Op . 26의 서두와 유사한 주제를 매우 연상시킨다.
3번 내림 나장조
이 즉흥곡은 변주곡 이 있는 주제이다. 주요 주제는 슈베르트의 13번 현악 4중주 2악장에서도 등장하는 희곡 로자문데를 위해 작곡한 부수 음악 의 테마와 유사하다.] 요소에는 세분화 및 장식 증가, 최종 전체 변형을 위한 조바꿈이 포함된다.
4번 바단조
거칠게 론도 형식으로 쓰여진 이 곡은 이미 강렬했던 이 작품에서 극을 더욱 고조 시키는 코다를 담고 있다. 즉흥곡 중에서 가장 기술적으로 까다로운 작품이다.
3개의 피아노 작품, D. 946
"세 개의 피아노 작품"은 슈베르트가 1828년 5월에 작곡된 독주곡 모음이다. 그것들은 4개의 즉흥곡 중 세 번째 세트로 구상되었지만 세 개만 작곡되었다. 이 책은 1868년에 처음 출판되었으며 요하네스 브람스기 편집했다.[2] D. 899, D. 935과는 달리 이 작품들은 대부분 방치되어 콘서트장에서 자주 들리거나 녹음되지 않는다.
1번 내림 마단조
2번 내림 마장조
이것은 세트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듣게 되는 매우 서정적인 곡이며 모든 반복이 관찰되면 매우 길다. 메인 섹션의 첫 등장과 두 트리오는 각각 두 섹션으로 구성되어 반복된다.
3번 다장조[편집]
셋 중 단연코 가장 짧고, 2개가 아닌 1개의 트리오만 포함한다.
각주
Schubert: 4 Impromptus, Op. 90, D. 899: No. 1 in C Minor. Allegro molto moderato
Schubert: 4 Impromptus, Op. 90, D. 899: No. 2 in E-Flat Major. Allegro
Schubert: 4 Impromptus, Op. 90, D. 899: No. 3 in G-Flat Major
Schubert: 4 Impromptus, Op. 90, D. 899: No. 4 in A-Flat Major. Allegretto
Schubert: Allegretto in C Minor, D. 915

즉흥곡 (슈베르트)
무료 백과사전인 Wikipedia에서 발췌
프란츠 슈베르트(Franz Schubert)의 즉흥곡은 1827년에 작곡된 피아노 독주를 위한 여덟 곡으로 구성된 시리즈입니다. 이 곡들은 각각 4곡씩 2세트로 나뉘어 발표되었는데, 첫 번째 모음곡의 처음 두 곡은 작곡가의 생전에 Op. 90으로 출판되었다. 두 번째 모음집은 사후에 1839년에 Op. 142로 출판되었다(출판사가 프란츠 리스트에게 헌정을 추가했다). 첫 번째 세트의 세 번째와 네 번째 곡은 1857년에 출판되었습니다(세 번째 곡은 슈베르트가 쓴 G♭ 대신 G 장조로 출판사에서 인쇄되었으며 수년 동안 이 장조로만 제공되었습니다). 두 세트는 현재 각각 D. 899 및 D. 935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들은이 인기있는 19 세기 초 장르의 가장 중요한 예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작곡가가 사망하기 몇 달 전인 1828년 5월에 작곡된 다른 세 개의 이름 없는 피아노 작곡(D. 946)은 "즉흥곡"과 "피아노 곡"(Klavierstücke)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흥 연주는 종종 Six moments musicaux의 동반자 작품으로 간주되며 종종 함께 녹음되고 출판됩니다. [2]
슈베르트는 이 곡들을 작곡할 때 얀 바츨라프 보르지셰크의 즉흥곡 Op. 7(1822)과 보르지셰크의 스승 바츨라프 토마셰크의 음악에 깊은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3][4]
네 개의 즉흥곡, D. 899 (Op. 90)
본문: Impromptus, Op. 90 (Schubert)
첫 번째 모음집은 1827년에 작곡되었지만, 처음 두 곡만 슈베르트의 생애 동안 출판되었습니다.
첫 번째 즉흥곡 C단조는 소나타, 변주곡, 그리고 전체적으로 구성된 구조의 요소들이 혼합되어 있다. E♭ 장조의 두 번째 즉흥곡은 삼원 디자인의 빠른 "모토 퍼페투오"입니다. 세 번째 즉흥곡은 G♭ 장조의 유려하고 명상적인 곡으로, 긴 멜로디 라인과 끊김 없는 삼중 반주가 특징입니다. 네 번째이자 마지막 즉흥곡인 A♭장조는 A♭단조로 시작하며 계단식 아르페지오와 화음 응답이 특징입니다.
Four Impromptus, D. 935 (Op. posth. 142)
본문: Impromptus, Op. 142 (Schubert)
두 번째 세트도 1827 년에 작곡되었지만 1839 년까지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첫 번째 즉흥곡 F단조는 소나타 해설의 형식을 따른다. A♭장조의 두 번째 즉흥곡은 표준 미뉴에트 형식으로 쓰여져 있다. 세 번째 즉흥곡 B♭장조는 변주곡이 있는 주제곡이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 즉흥곡 F단조는 매우 기교적이며 가장 기술적으로 까다로운 곡입니다. 그들의 구조적, 주제적 연결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4 개의 즉흥곡을 다중 악장 소나타의 일부로 상상했는데, 이는 음악 학자와 학자들 사이에서 논쟁의 대상이되는 추측입니다.
드라이 클라비어슈케(Drei Klavierstücke, D. 946
Drei Klavierstücke D. 946 또는 "세 개의 피아노 곡"은 슈베르트가 일찍 죽기 6개월 전인 1828년 5월에 작곡한 독주곡입니다. 그들은 4 개의 즉흥 연주로 구성된 세 번째 세트로 구상되었지만 3 개만 작성되었습니다. 1868년 요하네스 브람스(Johannes Brahms)가 편집하여 처음 출판되었지만, 그의 이름은 출판물 어디에도 나오지 않는다. [5] D. 899 및 D. 935 세트와 비교했을 때, 이 작품들은 대체로 소홀히 다루어지고 있으며, 콘서트 홀에서 자주 들을 수 없거나 녹음되지도 않는다. 그러나 이 조각들이 실제로 순환을 구성하는지 아니면 브람스에 의해 임의로 결합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있습니다(세 번째 조각은 두 번째 조각 뒤에 빈 종이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처음 두 조각과 다른 종이에 쓰여졌습니다). 같은 이유로 세 번째 조각의 연대는 다소 문제가 있습니다.
일부 음악학자들은 이 곡들을 즉흥곡이라고 명명하는 것을 주저하는데, 그 이유는 즉흥곡 D. 899와 D. 935가 소나타-알레그로 형식에 더 가까운 경향이 있는 반면, 곡 D. 946의 구조는 다르며 슈베르트가 곡의 내부 부분을 다루는 방식과 두 번째 주제를 도입하는 방식 모두에서 모멘트 뮤지코(Moments musicaux)에 더 가깝기 때문이다. [6]
이 곡을 녹음한 피아니스트로는 Ottavo와 Avie의 Imogen Cooper가 있습니다. 노엘 리 on Disques Valois; Decca의 András Schiff; 클라우디오 아라우(Claudio Arrau), 알프레드 브렌델(Alfred Brendel), 우치다 미츠코(Mitsuko Uchida), 필립스; 빌헬름 켐프(Wilhelm Kempff), 마리아 주앙 피레스(Maria João Pires), 마우리치오 폴리니(Maurizio Pollini), 그리고리 소콜로프(Grigory Sokolov), 도이치 그라모폰(Deutsche Grammophon); 스티븐 오스본(Steven Osborne), 하이페리온(Hyperion); 스비아토슬라프 리히터(Sviatoslav Richter)의 멜로디야(Melodiya); 율리아나 아브데바(Yulianna Avdeeva), 미레어(Mirare); 마이클 엔드레스(Michael Endres)의 Oehms Classics와 Eliso Virsaladze의 라이브 클래식. 피터 카틴(Peter Katin), 안드라스 쉬프(András Schiff), 조스 반 이머젤(Jos Van Immerseel)은 19세기 초반의 악기로 녹음했다.
1번 E♭단조
주요 섹션(allegro assai)은 다음과 같습니다.
24 그러나 시간은 주로 삼중항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68 대부분의 시간 동안. 곧 E♭ 장조로 이동합니다. 원래 쓰여진 대로, 이 곡은 두 개의 트리오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 번째는 B 장조, 안단테는 알라 브레브 박자, 두 번째는 A♭ 장조, 안단티노
24. 슈베르트는 두 번째 판본을 지웠지만 브람스는 첫 번째 출판 된 판을 편집 할 때 포함시켰으며 때때로 연주됩니다. 아라우(Arrau), 피레스(Pires), 소콜로프(Sokolov), 우치다(Uchida)의 녹음에는 두 번째 트리오가 포함되어 있다.
2번 E♭ 장조
이것은 세트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들리는 곡이며 매우 서정적인 곡이며 모든 반복을 관찰하면 매우 깁니다. 메인 섹션과 두 트리오의 첫 등장은 각각 두 부분으로 나뉘며 각각 반복됩니다. 주요 섹션은 의 알레그레토입니다.
68 시간. 첫 번째 트리오는 C 단조와 장조입니다(박자나 박자표는 변경되지 않음). 두 번째 곡은 A♭단조(l'istesso tempo in alla breve time)로, 중간에 B단조로 변조됩니다.
3번 C 장조
세 곡 중 가장 짧은 곡으로, 두 곡이 아닌 한 곡의 트리오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 곡은 에서 생동감 넘치는 곡(알레그로)입니다.
24. 주요 섹션은 많은 실신을 나타냅니다. 트리오는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으며 다양한 형태로 반복이 쓰여져 있습니다. 그것은 D♭ 장조이며
32 템포 표시의 변화가 없는 시간. 다시 싱코페이션이 있는 실질적인 코다가 있습니다.
문화적 참조
스탠리 큐브릭(Stanley Kubrick) 감독의 1975년 영국-미국 시대극 영화 배리 린든(Barry Lyndon)에 삽입된 즉흥곡 C단조 1번은 레너드 로젠먼이 편곡한 슈베르트로 제4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음악상을 수상했다. 이 즉흥 연주는 패트릭 가우어(Patrick Gower)가 1982년 알렉 기네스(Alec Guinness)에 선정된 미니시리즈 '스마일리의 사람들(Smiley's People)'의 음악의 기초가 되기도 합니다.
프로그레시브 록 그룹 만프레드 만의 어스 밴드(Earth Band)의 1976년 앨범 〈The Roaring Silence〉에 수록된 〈Questions〉는 슈베르트의 즉흥곡 G♭장조의 메인 테마를 기반으로 한다.
앤드류 니콜 (Andrew Niccol)이 감독 한 1997 년 영화 가타카 (Gattaca)에서 마이클 니먼 (Michael Nyman)의 즉흥♭ G 장조, Op. 90, No. 3을 편곡하여 12 개의 손가락을 가진 유전적으로 "향상된"피아니스트의 콘서트에서 연주합니다. 유전적으로 결함이 있는(근시, 연약한 몸 등) 차별받지 않기 위해 자신의 상태를 숨기고 있는 주인공은 규범에서 벗어난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인정받고 존경받을 수 있는 사람에 놀라며 "손가락 열두 개나 한 개든 그게 너의 놀이야"라고 말한다. 당황하자 그의 파트너는 "그 곡은 열두 손가락으로만 연주할 수 있습니다"라고 대답합니다.
즉흥곡 2번 E♭장조는 프랑수아즈 로제(Françoise Rosay)가 1948년 더크 보가르드(Dirk Bogarde)와 아너 블랙맨(Honor Blackman)이 주연한 앤솔로지 영화 콰르텟(Quartet)의 일부에서 전곡으로 연주되었다.
즉흥곡 2번(E♭장조)과 3번(G♭장조)은 1989년 제라르 드파르디외 주연의 프랑스 영화 '트롭 벨 푸어 투이(Trop Belle Pour Toi)'에서 두드러지게 등장했다.
2002년 프랑스 영화 L'homme du train에서 늙은 무슈 마네스퀴에(Jean Rochefort 분)가 그랜드 피아노로 즉흥곡 A♭장조, Op. 142, No. 2의 일부를 연주하는 장면이 여러 번 묘사됩니다.
하워드 제이콥슨의 2010년 맨부커상 수상작 《핑클러 질문(The Finkler Question)》에서 즉흥곡 'Opus 90 No.3'은 리보르의 죽은 아내 말키가 연기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즉흥곡 1번과 3번, D.899는 미하엘 하네케 감독의 황금종려상 수상작 '아무르'에 등장했다. 알렉상드르 타로(Alexandre Tharaud)가 연주한 이 곡들은 EMI 클래식의 사운드트랙 앨범으로 발매되었다.
D.899 세트의 즉흥곡 3번과 4번은 헨리 제임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1996년 영화 '여인의 초상(The Portrait of a Lady)'에서 연주되었습니다.
클라비어슈튁 2번 E♭ 장조, D. 946은 1985년 영화 '총격 사건'에서 에드워드 폭스가 연기한 곡이다.
주석
Schubert: 4 Impromptus, Op. 142, D. 935: No. 1 in F Minor. Allegro moderato
Schubert: 4 Impromptus, Op. 142, D. 935: No. 2 in A-Flat Major. Allegretto
Schubert: 4 Impromptus, Op. 142, D. 935: No. 3 in B-Flat Major. Andante with Variations
Schubert: 4 Impromptus, Op. 142, D. 935: No. 4 in F Minor. Allegro scherzando

즉흥곡 (슈베르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프란츠 슈베르트의 〈즉흥곡〉은 1827년에 작곡된 피아노 독주곡들이다. 그들은 두 묶음으로 출판되었다.
1828년 5월에 작성된 다른 세 개의 이름 없는 피아노 작품(D. 946)은 "즉흥곡" 또는 "피아노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4개의 즉흥곡, 작품번호 90, D. 899
작품번호 90. 이 곡은 4개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1번 다단조
첫 번째 즉흥곡은 두 개의 넓은 간격의 G 옥타브로 시작하여 작품의 키를 모호하게 남긴다. 곡은 반주 없이 먼저 연주되는 행진곡 같은 멜로디로 이어진다.
행진곡의 주제가 장식된 후 내림가장조 키로 천천히 이어지며 여기에는 분명히 새로운 멜로디가 도입된다. 이 멜로디는 실제로 시작 멜로디를 기반으로 한다. 처음 세 개의 음표는 간격이 더 넓어지지만 다음 세 개의 반복 음표는 남아 있다. 주제는 점차 사라지고 다장조로 이어지며 작품의 긴장을 고요함으로 풀어준다.
2번 내림 마장조
내림 마장조를 배경으로 한 즉흥곡은 음계 기반의 선율로 시작한다. 중간 소절은 E ♭ 단조이며 여전히 매우 서정적이지만 자연스럽게 오프닝보다 어둡다. 첫 번째 소절은 반복되지만 ♭ 단조와 중간 소절의 어두운 느낌을 재확인 하는 코데타로 빠르게 이동한다.
빠른 오름차순 음계는 B단조의 섹션으로 이어진다. 코다는 B단조로 시작하지만 그 키를 E ♭ 단조로 교체하여 작업이 끝나는 B 섹션의 수정된 버전이다. 장조에서 시작하여 단조로 끝나는 작품 중 하나이다.
3번 내림 사장조

즉흥곡 G ♭ 장조, D. 899, No.3
이 세레나데는 슈베르트의 뛰어난 서정성과 긴 선율에 대한 그의 성향을 보여주는 고전적인 예이다. 펄럭이는 하프와 같은 아르페지오 반주에 멜로디와 긴장된 대조를 만든다. 반복되지 않는 멜로디는 편안한 흐름으로 돌아가기 전에 그림자가 있고 자주 변조되는 중간 섹션으로 발전한다.
4번 내림 가장조
A ♭ 장조의 네 번째 즉흥곡은 A ♭ 단조로 시작하지만 A ♭ 장조는 우발적인 경우가 있다. 오프닝 테마는 계단식 아르페지오와 중얼거리는 화음 반응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작 부분이 반복되고 작업은 A ♭ 장조로 끝난다. 템포 마킹은 Allegretto이다.
4개의 즉흥곡, D. 935 (Op. post. 142)
이 세트의 첫 번째 곡과 마지막 곡이 같은 조로 되어 있고 세트가 4악장 소나타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이 즉흥곡은 특히 로베르트 슈만이 변장한 소나타일 수 있다고 제안되었다.
1번 바단조
이 즉흥곡은 A1 –B1 –A2 –B2 –A3 의 론도 형식으로 작곡되었다.
2번 내림 가장조
이 즉흥곡은 표준 미뉴에트 형식으로 작곡되었다. 메인 섹션은 화음 반주가 있는 멜로디를 특징으로 한다. 선율의 여는 마디는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A ♭, Op . 26의 서두와 유사한 주제를 매우 연상시킨다.
3번 내림 나장조
이 즉흥곡은 변주곡 이 있는 주제이다. 주요 주제는 슈베르트의 13번 현악 4중주 2악장에서도 등장하는 희곡 로자문데를 위해 작곡한 부수 음악 의 테마와 유사하다.] 요소에는 세분화 및 장식 증가, 최종 전체 변형을 위한 조바꿈이 포함된다.
4번 바단조
거칠게 론도 형식으로 쓰여진 이 곡은 이미 강렬했던 이 작품에서 극을 더욱 고조 시키는 코다를 담고 있다. 즉흥곡 중에서 가장 기술적으로 까다로운 작품이다.
3개의 피아노 작품, D. 946
"세 개의 피아노 작품"은 슈베르트가 1828년 5월에 작곡된 독주곡 모음이다. 그것들은 4개의 즉흥곡 중 세 번째 세트로 구상되었지만 세 개만 작곡되었다. 이 책은 1868년에 처음 출판되었으며 요하네스 브람스기 편집했다.[2] D. 899, D. 935과는 달리 이 작품들은 대부분 방치되어 콘서트장에서 자주 들리거나 녹음되지 않는다.
1번 내림 마단조
2번 내림 마장조
이것은 세트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듣게 되는 매우 서정적인 곡이며 모든 반복이 관찰되면 매우 길다. 메인 섹션의 첫 등장과 두 트리오는 각각 두 섹션으로 구성되어 반복된다.
3번 다장조[편집]
셋 중 단연코 가장 짧고, 2개가 아닌 1개의 트리오만 포함한다.
각주
Schubert: 4 Impromptus, Op. 90, D. 899: No. 1 in C Minor. Allegro molto moderato
Schubert: 4 Impromptus, Op. 90, D. 899: No. 2 in E-Flat Major. Allegro
Schubert: 4 Impromptus, Op. 90, D. 899: No. 3 in G-Flat Major
Schubert: 4 Impromptus, Op. 90, D. 899: No. 4 in A-Flat Major. Allegretto
Schubert: Allegretto in C Minor, D. 915

즉흥곡 (슈베르트)
무료 백과사전인 Wikipedia에서 발췌
프란츠 슈베르트(Franz Schubert)의 즉흥곡은 1827년에 작곡된 피아노 독주를 위한 여덟 곡으로 구성된 시리즈입니다. 이 곡들은 각각 4곡씩 2세트로 나뉘어 발표되었는데, 첫 번째 모음곡의 처음 두 곡은 작곡가의 생전에 Op. 90으로 출판되었다. 두 번째 모음집은 사후에 1839년에 Op. 142로 출판되었다(출판사가 프란츠 리스트에게 헌정을 추가했다). 첫 번째 세트의 세 번째와 네 번째 곡은 1857년에 출판되었습니다(세 번째 곡은 슈베르트가 쓴 G♭ 대신 G 장조로 출판사에서 인쇄되었으며 수년 동안 이 장조로만 제공되었습니다). 두 세트는 현재 각각 D. 899 및 D. 935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들은이 인기있는 19 세기 초 장르의 가장 중요한 예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작곡가가 사망하기 몇 달 전인 1828년 5월에 작곡된 다른 세 개의 이름 없는 피아노 작곡(D. 946)은 "즉흥곡"과 "피아노 곡"(Klavierstücke)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흥 연주는 종종 Six moments musicaux의 동반자 작품으로 간주되며 종종 함께 녹음되고 출판됩니다. [2]
슈베르트는 이 곡들을 작곡할 때 얀 바츨라프 보르지셰크의 즉흥곡 Op. 7(1822)과 보르지셰크의 스승 바츨라프 토마셰크의 음악에 깊은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3][4]
네 개의 즉흥곡, D. 899 (Op. 90)
본문: Impromptus, Op. 90 (Schubert)
첫 번째 모음집은 1827년에 작곡되었지만, 처음 두 곡만 슈베르트의 생애 동안 출판되었습니다.
첫 번째 즉흥곡 C단조는 소나타, 변주곡, 그리고 전체적으로 구성된 구조의 요소들이 혼합되어 있다. E♭ 장조의 두 번째 즉흥곡은 삼원 디자인의 빠른 "모토 퍼페투오"입니다. 세 번째 즉흥곡은 G♭ 장조의 유려하고 명상적인 곡으로, 긴 멜로디 라인과 끊김 없는 삼중 반주가 특징입니다. 네 번째이자 마지막 즉흥곡인 A♭장조는 A♭단조로 시작하며 계단식 아르페지오와 화음 응답이 특징입니다.
Four Impromptus, D. 935 (Op. posth. 142)
본문: Impromptus, Op. 142 (Schubert)
두 번째 세트도 1827 년에 작곡되었지만 1839 년까지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첫 번째 즉흥곡 F단조는 소나타 해설의 형식을 따른다. A♭장조의 두 번째 즉흥곡은 표준 미뉴에트 형식으로 쓰여져 있다. 세 번째 즉흥곡 B♭장조는 변주곡이 있는 주제곡이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 즉흥곡 F단조는 매우 기교적이며 가장 기술적으로 까다로운 곡입니다. 그들의 구조적, 주제적 연결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4 개의 즉흥곡을 다중 악장 소나타의 일부로 상상했는데, 이는 음악 학자와 학자들 사이에서 논쟁의 대상이되는 추측입니다.
드라이 클라비어슈케(Drei Klavierstücke, D. 946
Drei Klavierstücke D. 946 또는 "세 개의 피아노 곡"은 슈베르트가 일찍 죽기 6개월 전인 1828년 5월에 작곡한 독주곡입니다. 그들은 4 개의 즉흥 연주로 구성된 세 번째 세트로 구상되었지만 3 개만 작성되었습니다. 1868년 요하네스 브람스(Johannes Brahms)가 편집하여 처음 출판되었지만, 그의 이름은 출판물 어디에도 나오지 않는다. [5] D. 899 및 D. 935 세트와 비교했을 때, 이 작품들은 대체로 소홀히 다루어지고 있으며, 콘서트 홀에서 자주 들을 수 없거나 녹음되지도 않는다. 그러나 이 조각들이 실제로 순환을 구성하는지 아니면 브람스에 의해 임의로 결합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있습니다(세 번째 조각은 두 번째 조각 뒤에 빈 종이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처음 두 조각과 다른 종이에 쓰여졌습니다). 같은 이유로 세 번째 조각의 연대는 다소 문제가 있습니다.
일부 음악학자들은 이 곡들을 즉흥곡이라고 명명하는 것을 주저하는데, 그 이유는 즉흥곡 D. 899와 D. 935가 소나타-알레그로 형식에 더 가까운 경향이 있는 반면, 곡 D. 946의 구조는 다르며 슈베르트가 곡의 내부 부분을 다루는 방식과 두 번째 주제를 도입하는 방식 모두에서 모멘트 뮤지코(Moments musicaux)에 더 가깝기 때문이다. [6]
이 곡을 녹음한 피아니스트로는 Ottavo와 Avie의 Imogen Cooper가 있습니다. 노엘 리 on Disques Valois; Decca의 András Schiff; 클라우디오 아라우(Claudio Arrau), 알프레드 브렌델(Alfred Brendel), 우치다 미츠코(Mitsuko Uchida), 필립스; 빌헬름 켐프(Wilhelm Kempff), 마리아 주앙 피레스(Maria João Pires), 마우리치오 폴리니(Maurizio Pollini), 그리고리 소콜로프(Grigory Sokolov), 도이치 그라모폰(Deutsche Grammophon); 스티븐 오스본(Steven Osborne), 하이페리온(Hyperion); 스비아토슬라프 리히터(Sviatoslav Richter)의 멜로디야(Melodiya); 율리아나 아브데바(Yulianna Avdeeva), 미레어(Mirare); 마이클 엔드레스(Michael Endres)의 Oehms Classics와 Eliso Virsaladze의 라이브 클래식. 피터 카틴(Peter Katin), 안드라스 쉬프(András Schiff), 조스 반 이머젤(Jos Van Immerseel)은 19세기 초반의 악기로 녹음했다.
1번 E♭단조
주요 섹션(allegro assai)은 다음과 같습니다.
24 그러나 시간은 주로 삼중항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68 대부분의 시간 동안. 곧 E♭ 장조로 이동합니다. 원래 쓰여진 대로, 이 곡은 두 개의 트리오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 번째는 B 장조, 안단테는 알라 브레브 박자, 두 번째는 A♭ 장조, 안단티노
24. 슈베르트는 두 번째 판본을 지웠지만 브람스는 첫 번째 출판 된 판을 편집 할 때 포함시켰으며 때때로 연주됩니다. 아라우(Arrau), 피레스(Pires), 소콜로프(Sokolov), 우치다(Uchida)의 녹음에는 두 번째 트리오가 포함되어 있다.
2번 E♭ 장조
이것은 세트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들리는 곡이며 매우 서정적인 곡이며 모든 반복을 관찰하면 매우 깁니다. 메인 섹션과 두 트리오의 첫 등장은 각각 두 부분으로 나뉘며 각각 반복됩니다. 주요 섹션은 의 알레그레토입니다.
68 시간. 첫 번째 트리오는 C 단조와 장조입니다(박자나 박자표는 변경되지 않음). 두 번째 곡은 A♭단조(l'istesso tempo in alla breve time)로, 중간에 B단조로 변조됩니다.
3번 C 장조
세 곡 중 가장 짧은 곡으로, 두 곡이 아닌 한 곡의 트리오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 곡은 에서 생동감 넘치는 곡(알레그로)입니다.
24. 주요 섹션은 많은 실신을 나타냅니다. 트리오는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으며 다양한 형태로 반복이 쓰여져 있습니다. 그것은 D♭ 장조이며
32 템포 표시의 변화가 없는 시간. 다시 싱코페이션이 있는 실질적인 코다가 있습니다.
문화적 참조
스탠리 큐브릭(Stanley Kubrick) 감독의 1975년 영국-미국 시대극 영화 배리 린든(Barry Lyndon)에 삽입된 즉흥곡 C단조 1번은 레너드 로젠먼이 편곡한 슈베르트로 제4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음악상을 수상했다. 이 즉흥 연주는 패트릭 가우어(Patrick Gower)가 1982년 알렉 기네스(Alec Guinness)에 선정된 미니시리즈 '스마일리의 사람들(Smiley's People)'의 음악의 기초가 되기도 합니다.
프로그레시브 록 그룹 만프레드 만의 어스 밴드(Earth Band)의 1976년 앨범 〈The Roaring Silence〉에 수록된 〈Questions〉는 슈베르트의 즉흥곡 G♭장조의 메인 테마를 기반으로 한다.
앤드류 니콜 (Andrew Niccol)이 감독 한 1997 년 영화 가타카 (Gattaca)에서 마이클 니먼 (Michael Nyman)의 즉흥♭ G 장조, Op. 90, No. 3을 편곡하여 12 개의 손가락을 가진 유전적으로 "향상된"피아니스트의 콘서트에서 연주합니다. 유전적으로 결함이 있는(근시, 연약한 몸 등) 차별받지 않기 위해 자신의 상태를 숨기고 있는 주인공은 규범에서 벗어난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인정받고 존경받을 수 있는 사람에 놀라며 "손가락 열두 개나 한 개든 그게 너의 놀이야"라고 말한다. 당황하자 그의 파트너는 "그 곡은 열두 손가락으로만 연주할 수 있습니다"라고 대답합니다.
즉흥곡 2번 E♭장조는 프랑수아즈 로제(Françoise Rosay)가 1948년 더크 보가르드(Dirk Bogarde)와 아너 블랙맨(Honor Blackman)이 주연한 앤솔로지 영화 콰르텟(Quartet)의 일부에서 전곡으로 연주되었다.
즉흥곡 2번(E♭장조)과 3번(G♭장조)은 1989년 제라르 드파르디외 주연의 프랑스 영화 '트롭 벨 푸어 투이(Trop Belle Pour Toi)'에서 두드러지게 등장했다.
2002년 프랑스 영화 L'homme du train에서 늙은 무슈 마네스퀴에(Jean Rochefort 분)가 그랜드 피아노로 즉흥곡 A♭장조, Op. 142, No. 2의 일부를 연주하는 장면이 여러 번 묘사됩니다.
하워드 제이콥슨의 2010년 맨부커상 수상작 《핑클러 질문(The Finkler Question)》에서 즉흥곡 'Opus 90 No.3'은 리보르의 죽은 아내 말키가 연기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즉흥곡 1번과 3번, D.899는 미하엘 하네케 감독의 황금종려상 수상작 '아무르'에 등장했다. 알렉상드르 타로(Alexandre Tharaud)가 연주한 이 곡들은 EMI 클래식의 사운드트랙 앨범으로 발매되었다.
D.899 세트의 즉흥곡 3번과 4번은 헨리 제임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1996년 영화 '여인의 초상(The Portrait of a Lady)'에서 연주되었습니다.
클라비어슈튁 2번 E♭ 장조, D. 946은 1985년 영화 '총격 사건'에서 에드워드 폭스가 연기한 곡이다.
주석
Schubert: 4 Impromptus, Op. 142, D. 935: No. 1 in F Minor. Allegro moderato
Schubert: 4 Impromptus, Op. 142, D. 935: No. 2 in A-Flat Major. Allegretto
Schubert: 4 Impromptus, Op. 142, D. 935: No. 3 in B-Flat Major. Andante with Variations
Schubert: 4 Impromptus, Op. 142, D. 935: No. 4 in F Minor. Allegro scherzan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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