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보에와 피아노를 위한 세 가지 로망스 (슈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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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보에와 피아노를 위한 세 가지 로맨스, Op. 94(독일어: Drei Romanzen)는 로베르트 슈만이 오보에를 위한 유일한 작곡이다. 이 곡은 1849년 12월에 작곡되었다. 이 작품은 A-B-A 형식의 세 개의 짧은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슈만의 조증 에피소드 중 하나로 추측되는 시기에 쓰여졌습니다.

로맨스는 오보에 레퍼토리의 표준 부분이며 종종 오보에를 위해 쓰여진 최고의 작품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평균 전체 공연은 약 12분 동안 지속됩니다.

배경

'로맨스'는 1849년 12월에 작곡되었는데, 이 시기는 슈만의 생애 중 가장 생산적인 시기였다. 그해 초에 슈만은 관악기와 피아노를 위한 두 개의 다른 작품을 썼는데, 프렌치 호른과 피아노를 위한 아다지오와 알레그로, op. 70과 클라리넷과 피아노를 위한 환상곡, op. 73이었다. 슈만 자신에 따르면 이 곡들은 12월 7일, 11일, 12일에 드레스덴에서 작곡되었다. 당시의 다른 많은 오보에 작품들과는 달리, 이 곡들은 당대의 저명한 독주자의 의뢰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었다. 슈만은 이 곡들을 그의 아내 클라라 슈만에게 주었는데, 그는 한때 그녀를 자신의 "오른팔 크리스마스 선물로 이 곡들을 "백번째 작품"이라고 불렀다. [5] 슈만의 정신 건강은 이 곡이 쓰여지는 동안 급속히 악화되고 있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드레스덴에서 뒤셀도르프로 이사하여 정신병원에 입원했으나 결국 사망했다.

구조 및 분석

세 로맨스는 독일어로 표시되어 있다:

  1. Nicht schnell (빠르지 않음)
  2. Einfach, innig (단순한, 진심)
  3. 니히트 슈넬

세 가지 로맨스는 단순하고 비교적 연주하기 쉬우며 기교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상당한 양의 호흡 조절이 필요합니다. 이 세 가지 일은 모두 "노래 형식", 즉 A-B-A로 되어 있다. 이 작품의 멜로디는 서로 비슷하다고 묘사되었다. [2]

첫 번째 로맨스는 피아노 도입부와 오보에가 연주하는 중심 주제로 구성됩니다. 피아노에는 층층이 있는 반주가 있습니다. 빠른 템포의 메인 섹션이 끝나면 중심 테마로 돌아온 후 악장이 부드럽게 끝납니다. 로맨스는 전체적으로 "평온하다"고 묘사되었습니다. 두 번째 로망스인 A장조는 주로 두 악기 간의 전통적인 듀엣으로, 템포가 두 번 바뀌는 긴장감 넘치는 B 섹션이 있습니다. 부드럽고 직설적인 오보에의 존재감과 그에 어울리는 피아노 패시지로 시작한다. 1st 템포 변경은 더 공격적이고 거친 테마를 도입합니다. 마지막 템포 변화는 로맨스가 끝날 때까지 중심 주제를 다시 도입합니다. 브람스를 연상시키는 "가장 거칠고 다채로운 사운드의 [로맨스]"로 묘사되는 파이널 판타지는 가장 생동감 넘치는 세트입니다. [2] 작품 전반에 걸쳐 많은 분위기 변화가 있으며, A 섹션은 흥분되고 B 섹션은 유보적입니다.

출판 및 공연 이력

1850년 11월 2일, 이 곡들은 피아노에 클라라 슈만, 바이올린에 프랑수아 슈베르와 함께 피아노와 바이올린 곡으로 처음으로 개인적으로 연주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1863 년 슈만이 사망 한 지 몇 년 후에 처음 공연되었습니다. 공연은 1 월 24 일과 2 월 14 일 Gewandhaus에서 열렸으며 오보에의 Emilius Lund피아노의 Carl Reinecke가 출연했습니다.

이 작품은 빌헬름 요제프 폰 바시엘레프스키(Wilhelm Joseph von Wasielewski)에게 헌정되었습니다. 초판은 N. Simrock에 의해 출판되었습니다. 출판 날짜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1850년 12월에서 1851년 2월 사이로 추정됩니다. 니콜라우스 심록은 1850년 11월 19일 슈만에게 편지를 써서 슈만이 "표제지에 '오보에와 피아노포르테를 위한'이라고 쓰고, 그 위에 바이올린을 '바이올린과 피아노포르테를 위한', 그리고 세 번째 페이지에 '클라리넷과 피아노포르테를 위한'이라고 인쇄한다면 동의할 것이냐"고 물었다. 그러나 슈만은 "내가 원래 바이올린이나 클라리넷을 위해 곡을 썼다면 완전히 다른 곡이 됐을 것"이라며 요청을 거절했다. 당신의 소원을 들어주지 못해 아쉽지만, 어쩔 수 없네." 원본 인쇄물의 두 사본이 존재합니다 : Schumann의 사본과 Wasielewski의 헌정 사본 (둘 다 박물관 또는 개인 소장품).

슈만의 바람을 거스르고 심록은 초판에 바이올린과 오보에 파트를 번갈아 가며 출판했다. 사후 로버트의 작품 모음집에는 클라라가 바이올린 필사본만 포함시켰는데, 이는 클라라가 바이올리니스트와만 이 곡을 연주했기 때문일 수 있다. 오보에 클래식(Oboe Classics)의 다른 슈만 오보에 작품과 함께 최근 녹음된 곡을 포함하여 여러 녹음이 있었습니다.

3 Romanzen, Op. 94: I. Nicht Schnell

https://youtu.be/LjR31Ekvn6E?si=Pf-IiW5i1g0K0G7Y

 

3 Romanzen, Op. 94: II. Einfach, Innig

https://youtu.be/8-kcJusbQ-A?si=1yT-QhRdGD9shbTZ

 

3 Romanzen, Op. 94: III. Nicht Schnell

https://youtu.be/GueMBiO44W8?si=vMDB5UkhYc7ldkD6

 

Kinderszenen, Op. 15: VII. Träumerei

https://youtu.be/5qD-LMYGVv4?si=whj4WuegMd0kQxtE

 

Kinderszenen, Op. 15: VIII. Am Kamin

https://youtu.be/QcpiwIJ7uJA?si=3ztOC9mYbee_4zxE

 

6 캐논 형식에 대한 연구, Op.56

6 Studien in kanonischer Form, Op. 56: I. Nicht zu Schnell

Céline Moinet, Florian Uhlig & Norbert Anger

https://youtu.be/dSF3UgKuORY?si=r5pGOgqARdpICs3U

 

6 Studien in kanonischer Form, Op. 56: II. Mit innigem Ausdruck

https://youtu.be/qzGTeH1Fg0A?si=yXECt1-ajdoC5R_S

 

6 Studien in kanonischer Form, Op. 56: III. Andantino

https://youtu.be/lB_cK3mzKes?si=sMIMlA_gM_u2XARM

 

6 Studien in kanonischer Form, Op. 56: IV. Innig

https://youtu.be/d58D5y0b82I?si=Q-w7q7kzooOp2YAu

 

6 Studien in kanonischer Form, Op. 56: V. Nicht zu Schnell

https://youtu.be/AK-1clUC874?si=9KEeazgHwhzq0KEA

 

6 Studien in kanonischer Form, Op. 56: VI. Adagio

https://youtu.be/aZFLpGYD32U?si=gphEriLM8VI788B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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