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파 갈란테

Europa Galante는 바로크, 용감한 클래식 음악을 전문으로 하는 이탈리아 기악 앙상블입니다.

역사

바이올리니스트 파비오 비온디(Fabio Biondi)가 1990년에 창단한 이 오케스트라는 시대 악기로 음악을 연주합니다.

유로파 갈란테는 밀라노의 라 스칼라에서 로마산타 세실리아 국립 아카데미, 도쿄의 산토리 홀에서 암스테르담콘세르트헤바우, 런던의 로열 앨버트 홀에서 뉴욕의 링컨 센터, 파리샹젤리제 극장에서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에 이르기까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콘서트 홀과 극장에서 공연합니다.

이탈리아에서 그는 안토니오 칼다라 (Antonio Caldara)의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 레오나르도 레오 (Leonardo Leo)의 산텔레나 알 칼 바리오 (Sant'Elena al Calvario), 지안 프란체스코 데 마조 (Gian Francesco de Majo)의 십자가의 무게 아래 예수와 같은 이탈리아 1700 년대의 성악 작품을 복원하기 위해 아카데미아 디 산타 세실리아와 협력했습니다. 이 협업의 일환으로 2009년 그는 로마에서 알레산드로 스카를라티(Alessandro Scarlatti)의 오라토리오 La Santissima Annunziata로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유로파 갈란테는 팔레르모의 스카를라티 페스티벌(Scarlatti Festival of Palermo)과 공동으로 마시모 푸피에노(Massimo Puppieno), 일 트리온포 델 오노레(Il Trionfo dell'Onore), 카를로 레 달레마냐(Carlo Re d'Alemagna), 라 프린시페사 페델레(La Principessa Fedele) 등 수많은 오라토리오오페라를 통해 알레산드로 스카를라티의 음악을 보급하는 데 특히 헌신해 왔습니다.

2002년, 파비오 비온디(Fabio Biondi)와 유로파 갈란테(Europa Galante)는 콘서트 활동과 명예의 승리(Triumph of Honour) 공연을 인정받아 이탈리아 음악 평론가들로부터 아비아티 상을 수상했다.

2004년 파비오 비온디(Fabio Biondi)와 유로파 갈란테(Europa Galante)는 국제 무대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음악 그룹 중 하나인 이 앙상블이 획득한 공로를 인정받아 스칸노 음악상을 수상했습니다.

2009 년 Europa Galante는 Théâtre des Champs Élysées, Wien Konzerthaus와 같은 대형 홀과 주요 축제 인 Festival de Radio France et Montpellier, Salzburg Festival, Cuenca Festival, Settimana Musicale Senese에 참석했습니다. 스페인, 폴란드, 오스트리아 등 긴 유럽 투어에서 그는 이번 시즌에 니콜라 파고의 오라토리오 Il Faraone Sommerso를 선보였다.

2009/2010 시즌에는 스페인, 영국,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미국(카네기홀, 로스앤젤레스 디즈니홀), 라틴 아메리카에서 공연을 펼친다.

직원

Sonata for Violin and Alto in G Major: I. Moderato

Europa Galante, Fabio Biondi

https://youtu.be/-FL4qBcW4no?si=AACd0VTpXfMDYa9H

 

Sonata for Violin and Alto in G Major: II. Adagio

https://youtu.be/uXesVAMB8Ns?si=bvyezDVKRqNUz2t3

 

Sonata for Violin and Alto in G Major: III. Allegro

https://youtu.be/4N_DhB8qmyg?si=c0Cl9BlvCRISXaNp

 

Salve Regina in F Major: I. Largo

https://youtu.be/aowgogN7jdQ?si=U1wmoqRhQdPll1PO

 

Salve Regina in F Major: II. Allegro

https://youtu.be/bbM20eoNbso?si=Q_9owv6OF1gXQ52V

 

Salve Regina in F Major: III. Largo

https://youtu.be/ZGqxWsrOyYw?si=45_V3VU1P9bsL4mL

 

Salve Regina in F Major: IV. Allegretto

https://youtu.be/SQg9YAQiZPM?si=9oNa0LrJ3UZ24cAS

 

Salve Regina in F Major: V. Largo

Barbara Schlick, Europa Galante, Fabio Biondi

https://youtu.be/zhy3FX2ZW8U?si=2M67XYfh2CPTfpy6

 

조반니 바티스타 페르골레시7

조반니 바티스타 드라기 (이탈리아어: [dʒoˈvanni batˈtista ˈdraːɡi], 1710년 1월 4일 – 1736년 3월 16일 또는 17일), 보통 조반니 바티스타 페르골레시(이탈리아어: [perɡoˈleːzi; -eːsi])는 이탈리아 바로크 작곡가, 바이올리니스트, 오르간 연주자로 바로크의 주요 지수였습니다. 그는 18 세기 전반의 가장 위대한 이탈리아 음악가 중 한 명으로 간주되며 나폴리 학교의 가장 중요한 대표자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짧은 삶과 몇 년간의 활동에도 불구하고 (그는 26 세의 나이에 결핵으로 사망), 그는 높은 예술적 가치와 역사적 중요성을 지닌 작품을 만들었으며, 그 중 우리는 유럽에서 오페라 부파의 발전과 확산에 가장 중요한 La serva padrona (하녀가 된 여주인)를 기억합니다. L' Olimpiade는 18 세기 전반의 오페라 세리아의 걸작 중 하나로 여겨지며,[2] Stabat Mater는 모든 시대의 신성한 음악의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입니다. [

약력

피에르 레오네 게치(Pier Leone Ghezzi

)의 캐리커처 2점("현존하는 유일한 진짜 초상화")[6]

"1734년 5월 20일 로마에 온 페르골 음악 작곡가"

(대영 박물관)

"시뇨르 페르골레세, 나폴리 음악 작곡가, 참으로 영리하고 1736년 2월 7일 나폴리에서 사망했으며, 왼쪽 다리로 인해 절뚝거리며 걷게 되었습니다)." [9]

(바티칸 사도 도서관))

피에르 레오네 게치(Pier Leone Ghezzi)가 그린 두 개의 캐리커처 스케치(후자는 분명히 전자에서 파생된 것으로 보임)는 "우리에게 내려온 음악가의 유일한 두 가지 진정한 초상화"입니다. 얼굴의 뚜렷한 특징은 이후의 이상화와는 매우 거리가 멀다: 왼쪽 다리의 뚜렷한 기형[7]도 보이는데, 이는 이전에 소아마비가 있었을 가능성이 있는 징후이다".

현재 안코나 (Ancona) 지방제시 (Jesi)에서 태어난 그는 일반적으로 조상의 발원지 인 마르케 (Marche)의 페르 골라 (Pergola)의 주민들을 이탈리아어로 나타내는 악마 인 "페르 골레시 (Pergolesi)"라는 별명을 받았습니다. 그는 제시에서 지역 음악가인 프란체스코 산티(Francesco Santi) 밑에서 음악을 공부한 후 1725년 나폴리로 가서 가에타노 그레코(Gaetano Greco)와 프란체스코 페오(Francesco Feo) 밑에서 공부했다. 1731년 음악원을 떠난 그는 오라토리오를 두 부분으로 나누어 "장작더미 위의 불사조, 또는 성 요셉의 죽음"과 3막으로 구성된 드라마 성례전을 연주함으로써 명성을 얻었다 ("아키텐 공작 성 윌리엄의 회심과 죽음에서 신의 은총의 기적"). 그는 짧은 생애의 대부분을 스티글리아노의 왕자 페르디난도 콜론나(Ferdinando Colonna)와 마달로니 공작 도메니코 마르지오 카라파(Domenico Marzio Carafa)와 같은 귀족 후원자를 위해 일했습니다.

Pergolesi는 오페라 부파 (코믹 오페라)의 가장 중요한 초기 작곡가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의 오페라 세리아(seria)인 Il prigionier superbo에는 2막으로 구성된 부파 인터메조(buffa intermezzo)인 La serva padrona(하인 여주인, 1733년 8월 28일)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그 자체로 매우 인기 있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1752년 파리에서 공연되었을 때, 장 밥티스트 륄리(Jean-Baptiste Lully)와 장 필립 라모(Jean-Philippe Rameau)와 같은 진지한 프랑스 오페라 지지자들과 새로운 이탈리아 코믹 오페라 지지자들 사이에 이른바 Querelle des Bouffons(희극 배우들의 다툼)가 일어났습니다. Pergolesi는이 싸움 동안 이탈리아 스타일의 모델로 떠올랐고, 2 년 동안 파리의 음악계를 분열시켰다.

페르골레시의 다른 오페라 작품 중에는 그의 첫 번째 오페라 세리아 La Salustia (1732), Lo frate 'nnamorato (사랑에 빠진 형제, 1732, 나폴리 언어로 된 텍스트), L' Olimpiade (1735 년 1 월) 및 Il Flaminio (1735, 나폴리 언어로 된 텍스트). 그의 모든 오페라는 로마에서 처음 공연 된 L' Olimpiade를 제외하고는 나폴리에서 초연되었습니다.

Pergolesi는 또한 F의 미사와 세 가지 Salve Regina 설정을 포함한 신성한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구속주의 사제 에드먼드 본(Edmund Vaughan)의 사순절 찬송가 '자비와 긍휼의 하나님'은 페르골레시(Pergolesi)가 번안한 곡조로 가장 일반적으로 설정됩니다. 그러나 소프라노, 알토, 현악 오케스트라바소 콘티누오를 위한 그의 Stabat Mater (1736)는 그의 가장 잘 알려진 신성한 작품입니다. 그것은 Confraternita dei Cavalieri di San Luigi di Palazzo에 의해 의뢰되었으며, 성모 마리아를 기리기 위해 매년 성 금요일 명상을 선보였습니다. 페르골레시의 작품은 1724년 알레산드로 스카를라티(Alessandro Scarlatti)가 작곡한 작품을 대체했지만, 이미 '구식'으로 인식되어 대중의 취향이 급속히 변했다. 범위는 고전적이지만, 설정의 시작 부분은 Pergolesi가 이탈리아 바로크 양식의 durezze e ligature 스타일을 능숙하게 구사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더 빠르고 결합 된베이스 라인 위에 수많은 서스펜션이 특징입니다. 이 작품은 18세기에 가장 자주 인쇄된 음악 작품이 되었으며,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를 비롯한 여러 다른 작곡가들에 의해 편곡되었는데, 그는 그의 칸타타 Tilge, Höchster, meine Sünden (나의 죄를 뿌리 뽑으소서, 가장 높은 분), BWV 1083에서 비마리아 텍스트를 위해 이 곡을 재편곡하고 각색했다.

페르골레시는 바이올린 소나타바이올린 협주곡을 포함한 많은 세속적 기악 작품을 썼다. 한때 Pergolesi에 기인 한 상당한 수의 기악 및 신성한 작품이 그 이후로 잘못 귀속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르골레시의 19세기 전기 작가 프란체스코 플로리모(Francesco Florimo)가 전한 많은 다채로운 일화들은 나중에 거짓으로 밝혀졌다.

Pergolesi는 1736 년 3 월 16 일 또는 17 일 결으로 Pozzuoli에서 26 세의 나이로 사망했으며 하루 후 프란체스코 수도원에 묻혔습니다.

Pergolesi는 1932 년 이탈리아 영화 전기 영화 Pergolesi의 주제였습니다. 귀도 브리뇨네(Guido Brignone)가 감독을 맡았고 엘리오 슈타이너(Elio Steiner)가 작곡가 역할을 맡았다.

전설과 사후의 명성

인생에서 수많은 상에도 불구하고 Pergolesi의 명성은 거의 독점적으로 나폴리와 로마의 음악 환경에 국한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19세기에 작곡가를 낭만적인 빛으로 재해석한 시인과 예술가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역사가이자 여행가인 찰스 버니(Charles Burney)는 이렇게 썼다.

… 그의 죽음이 알려진 순간부터 모든 이탈리아는 그의 작품을 듣고 소유하려는 열망을 나타냈습니다.

실제로 그의 사후 그의 삶과 작품을 둘러싸고 유럽 전역에서 탄생한 신화는 음악사에서 예외적인 현상을 대표한다. 모차르트는 사후에 비슷한 현상을 겪게 될 것이다. 따라서 300 개 이상의 작품이 그에게 귀속되었으며, 그 중 약 30 개만이 현대 비평가들에 의해 진정한 Pergolesi의 작곡으로 인정되었으며, 이는 작곡가의 명성을 증언하는 현상입니다.

그러나 이미 18 세기 중반에 Pergolesi는 그가 살아 있을 때보다 훨씬 더 잘 알려져 있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그의 작곡의 수많은 판화가 유럽 전역에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페르골레시가 사망한 지 몇 년 후, 1752년 파리에서 이탈리아 희극 오페라단의 '라 세르바 파드로나(La Serva padrona)' 공연은 프랑스 음악의 수호자와 오페라 부파의 지지자들 사이에 유명한 쿠에렐 데 부퐁(Querelle des Bouffons)을 촉발시켰다. 특히 장 자크 루소(Jean-Jacques Rousseau)에게 그의 음악이 지닌 신선함과 우아함은 프랑스 서정 비극에 대한 이탈리아 오페라의 우월성을 눈부시게 보여주는 것이었다. 프랑스의 작곡가 앙드레 그레트리(André Grétry)는 이렇게 말했다.

페르골레시가 탄생했고, 진실이 밝혀졌습니다!

무엇보다도, 그의 삶과 작품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의 부족은 모든 종류의 상상력이 풍부한 일화가 번성할 수 있는 비옥한 토양이었습니다. 그의 비극적인 최후가 자연적 원인이 아니라 그의 재능을 시기한 음악가들에 의한 독살 때문이라는 의심이 싹텄다. [12] 아폴론의 아름다움과 수많은 비극적 사랑이 그에게 귀속되었습니다.

이 특별한 사후 명성 때문에, 그의 작품 목록은 예측할 수없는 운명을 가졌습니다 : 18 세기와 19 세기 동안 유럽에서는 나폴리 학교의 음악 스타일을 가진 모든 악보를 추측의 목적으로 그의 이름으로 출판하는 관행이 퍼졌습니다. 19 세기 말까지 그의 작품의 비공식 목록에 500 개가 넘는 작곡이 이루어졌습니다. 현대 연구는 Pergolesi의 작곡을 50 개 미만으로 줄였으며 이 중 28 개만이 친부가 확실한 것으로 간주되는 작품입니다.

Salve Regina in F minor와 같이 가장 잘 알려진 작품 중에서도 다양한 작품의 귀속력에 대해 여전히 심각한 의구심이 있습니다. 여러 음악 및 음반 판본은 다양한 작곡의 저자에 대한 이러한 불확실성을 영속화하며, 아리아 Se tu m'ami (확실히 19 세기 후반에 음악 학자 Alessandro Parisotti가 작곡했으며 Pergolesi라는 이름으로 바로크 아리아 모음집 중 하나에 포함됨)와 Tre giorni son che Nina (에 기인 됨)와 같은 다른 저자가 제작 한 작품을 그의 이름으로 출판합니다.빈첸초 레그렌치오 참피) 또는 그의 스승 프란체스코 듀란테가 작곡한 마니피캇 D장조.

Pergolesi의 작품 목록을 구별하는 극도의 불확실성의 상황은 이고르 스트라빈스키 (Igor Stravinsky)의 Pulcinella의 경우로 쉽게 설명 할 수 있습니다 : 1920 년 Jesi의 작곡가 스타일에 대한 찬사로 작곡 된 가장 최근의 음악 평론가들은이 작곡에 사용 된 21 곡 중 11 곡이 다른 작가 (주로 Domenico Gallo), 2 개는 모호한 속성이며 8 개 (대부분 그의 오페라에서 가져옴)만이 Pergolesi에 귀속 될 수 있습니다.

페르골레시의 스크린 작품

Pergolesi의 Salve Regina는 영화 Farinelli (1994)에서 하이라이트 된 공연으로, Farinelli는 유일한 듀엣에서 Stabat Mater Dolorosa를 연주합니다. Pergolesi의 Stabat Mater의 첫 부분과 마지막 부분은 영화 예수 몬트리올 (Jésus de Montréal) (1989)의 사운드 트랙에 사용되었습니다. 다섯 번째 부분 ( "Quis est homo")은 영화 Smilla의 눈의 감각 (1997)의 사운드 트랙에 사용되었습니다. 마지막 부분은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 감독의 영화 '아마데우스'(1984)와 영화 '거울'(1975)에서도 사용되었다. 호주 감독 폴 콕스(Paul Cox)의 영화 캑터스(Cactus, 1986)도 페르골레시(Pergolesi)의 스타바트 마터(Stabat Mater)가 사운드트랙에 등장합니다. 글로리아 밴더빌트앤더슨 쿠퍼에 대한 2016년 다큐멘터리인 Nothing Left Unsaid는 페르골레시의 스타밧 마테르의 마지막 악장("Quando Corpus / Amen")을 사용했다.

작품

Pergolesi의 작품의 표준 카탈로그는 1977 년 Marvin Paymer에 의해 제작되었으며, 예를 들어 잘 알려진 Stabat Mater는 P.77이되도록 각 항목에 고유 한 P 번호를 부여했습니다. [14]

종교 음악

  • 안티포나 "In caelestibus regnis" (1731)
  • 소프라노, 알토, 합창단, 현악기, 콘티누오를 위한 C조 Confitebor tibi Domine (시편 111편) (1732)
  • 딕싯 도미누스(시편 110편) - 소프라노, 베이스, 2명의 합창단, 2명의 오케스트라 (1732)
  • 소프라노, 메조, 합창단, 오케스트라를 위한 찬미받으소서 (Laudate pueri Dominum, 시편 113편) (1734)
  • D의 질량 (1732)
  • 소프라노, 알토, 2 합창단, 2 오케스트라 및 콘티누오를 위한 F "San Emidio"(Missa romana) 미사 (1732)
  • Oratorio La fenice sul rogo, o vero La morte di San Giuseppe [it] (1731, 나폴리 지롤라미니 키에사 데이 아트리움)
  • Dramma sacro Li prodigi della divina grazia nella conversione e morte di san Guglielmo duca d'Aquitania (1731, 나폴리 Sant'Agnello Maggiore 수도원)
  • Salve regina in a for Soprano, Strings and Continuo (1731년)
  • Salve regina in c for Soprano, Strings and Continuo (1735년)
  • Alto, Strings and Continuo를 위한 Salve regina in f (1736, Salve regina in c에서 각색)
  • Stabat Mater in f (wr. 1735, pr. 1736, 나폴리)

오페라

오케스트라 음악[편집]

  • 신포니아 B플랫 장조
  • 신포니아 D 장조
  • 신포니아 F 장조
  • 신포니아 G 장조, P.35
  • 신포니아 G 단조, P.24c
  • 플룻 협주곡 G 장조, p.33 (매우 의심스러운)
  • 플루트와 2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D장조
  • 플루트와 2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G 장조
  • 2개의 하프시코드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
  • 바이올린 협주곡 B flat 장조

스퓨리어스

  • 6 4 바이올린, 비올라 및 콘티누오를위한 콘체르티 아르모니, 오랫동안 Pergolesi에 기인하지만 실제로는 Wassenaer에 의해

키보드 작동

  • 하프시코드 소나타 A 장조, P.1
  • 하프시코드 소나타 D장조
  • 오르간 소나타 F 장조
  • 오르간 소나타 G 장조

챔버 작품

  • 트리오 소나타 G 장조, P.12
  • 트리오 소나타 G단조
  • 지정되지 않은 Andantino, 바이올린과 피아노
  • 바이올린 소나타 G 장조
  • 소나타 1번 G 장조, 2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 신포니아 F 장조, 첼로와 콘티누오를 위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