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향곡 1번 (프로코피예프)

교향곡 1번 D 장조, Op. 클래식 교향곡으로도 알려진 25번은 세르게이 프로코피예프의 첫 번째 교향곡입니다. 그는 1916년에 작곡을 시작하여 1917년 9월 10일에 완성했다.요제프 하이든(Joseph Haydn)과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Wolfgang Amadeus Mozart)의 고전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작곡되었습니다. 이 교향곡의 별명은 작곡가가 붙여준 것이다. 1918년 4월 18일 뻬쩨르부르그에서 프로코피예프가 지휘하여 초연되었다.] 그것은 그의 가장 인기있는 작품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배경

이 교향곡은 하이든과 모차르트의 스타일에 기초한 스타일로 작곡되었지만 엄격하게 따르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종종 "신고전주의"로 묘사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음악원에서 지휘를 공부한 것에서 부분적으로 영감을 받았는데, 강사인 니콜라이 체레프닌은 학생들에게 다른 작곡가들 중에서도 하이든의 지휘에 대해 가르쳤습니다.

모차르트의 영향은 가볍고 경쾌한 악보와 빠른 템포의 외곽 악장에서 뚜렷하게 드러나지만, 몇 가지 놀라운 방식으로 이러한 영향에서 벗어납니다. 프로코피예프의 스타일은 테마가 첫 번째 건반으로 돌아가기 전에 이웃 건반으로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방식에서 눈에 띕니다. 이것은 특히 1악장의 2주제와 가보트(gavotte)에서 그러하다.

프로코피예프는 이 교향곡을 시골에서 휴가를 보내면서 피아노에서 벗어나 작곡하는 연습으로 썼다. [5] 이것은 또한 그를 당시 뻬쩨르부르그에서 진행 중이던 2월 혁명의 격렬한 시가전에서 벗어나게 하는 데 기여했다.

움직임

교향곡은 4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16분 동안 지속됩니다.

  1. 알레그로 (D 장조)
  2. Larghetto (A 전공)
  3. 가보트: Non troppo allegro (D major)
  4. 피날레: Molto vivace (D major)

역사

1916년 12월 18일, 프로코피예프는 일기에 "피아노 협주곡 3번, 바이올린 협주곡, 클래식 교향곡을 즐거운 기대로 고대한다"고 썼다. [6] 6개월 후인 1917년 5월, 그는 피아노의 도움 없이 작곡을 하겠다는 "중요한 결정"을 내렸다. 그는 "한동안 피아노를 떠나 클래식 교향곡을 작곡하는 것에 대해 고민했고, 지금까지 이 곡에 대해 했던 모든 작업은 내 머릿속으로 했다. 이제 나는 그 일을 끝내기로 결심했다. 피아노가 있든 없든 작곡하는 것은 순전히 습관의 문제인 것 같았고, 이 교향곡처럼 복잡하지 않은 작품으로 더 많은 경험을 쌓는 것이 좋을 것 같았습니다." 같은 달에 그는 나중에 쓴 글에서 자신이 교향곡을 스케치했지만 아직 오케스트라 악보의 최종 초안을 작성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우리의 고전적으로 기울어진 음악가들과 교수들이 (내 생각에는 가짜 클래식이라고 생각하는) 이 교향곡을 들을 때, 그들은 프로코피예프의 무례함을 보여주는 이 새로운 사례에 항의하며 소리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는 어떻게 모차르트를 무덤에 조용히 눕히지 않고 그의 지저분한 손으로 그를 찌르며 끔찍한 프로코피예프적 불협화음으로 순수한 클래식 진주를 오염시키는지 보라. 그러나 나의 진정한 친구들은 내 교향곡의 스타일이 바로 모차르트의 고전주의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고 그에 따라 그것을 높이 평가할 것이며, 대중은 의심할 여지 없이 행복하고 복잡하지 않은 음악을 듣는 것으로 만족할 것이며, 당연히 박수를 보낼 것이다." 그 다음 달인 1917년 6월, 프로코피예프는 그의 일기에 이 교향곡의 원래 피날레를 폐기했다고 썼는데, 그는 이 곡이 고전주의 스타일의 교향곡에 비해 "너무 심오하고 개성이 부족하다"고 느꼈다고 썼다. 이런 생각을 하면서 나는 새로운 피날레를 작곡했는데, 전체 악장에서 단조 삼중주가 전혀 없고 장조 삼중주만 있을 만큼 생동감 있고 경쾌했다. 원래의 피날레에서 나는 두 번째 주제만을 건져 올렸다. 이런 피날레는 모차르트 스타일에 아주 잘 어울립니다." [9] 1917년 여름이 끝나갈 무렵, 프로코피예프는 드디어 교향곡의 편곡에 착수했지만, 음악 스타일에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작업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었다고 썼다.

원래 클래식 교향곡은 1917년 11월 4일 뻬쩨르부르그에서 바이올린 협주곡 1번으로 초연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이것은 연기되었습니다. 1918년 1월 18일, 러시아는 그레고리력을 채택하여 아메리카 대륙 및 서유럽과 일치시켰습니다. 즉, 프로코피예프의 4월 5일 일기는 사실 새 달력에 따라 4월 18일이었고, 이 날짜는 클래식 교향곡의 초연일로 인정된 날짜였다. 4월 18일, 프로코피예프는 일기에 이렇게 썼다: "국립 오케스트라와 함께 클래식 교향곡 리허설을 할 때, 나는 완전히 즉흥적으로 지휘했고, 악보를 잊어버렸고, 지휘의 관점에서 그것을 공부한 적도 없었다. 나는 그것이 완전한 사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고 어쨌든 부품에 오류가 너무 많아서 세션은 주로 수정을 위한 세션으로 바뀌었습니다. 키슬로보드스크에서 나는 '혁명 오케스트라'가 내 신작을 연주할 때 약간의 반감이 생길까 봐 걱정했지만, 사실은 그 반대였다: 새로운 젊은 피가 많이 주입된 국립 오케스트라는 유연하고 세심했으며, 분명히 즐기면서 교향곡을 연주했다."

Symphony No. 1 in D Major, Op. 25 "Classical": I. Allegro

· André Previn · London Symphony Orchestra

https://youtu.be/IZESMqiQkDU?si=mjQp4KgjKh80agly

 

Symphony No. 1 in D Major, Op. 25 "Classical": II. Larghetto

https://youtu.be/Z8uYJ3YXE5E?si=KtlQAd4-nd9k1pEV

 

Symphony No. 1 in D Major, Op. 25 "Classical": III. Gavotte

https://youtu.be/putGCA5G6PE?si=5dxJgBhqeBd8_H2_

 

Symphony No. 1 in D Major, Op. 25 "Classical": IV. Finale

https://youtu.be/bYn5m71c718?si=ZnNpg_6UmRDZgBc9

 

교향곡 7번 (프로코피예프)

세르게이 프로코피예프의 교향곡 7번 C단조, Op. 131은 그가 사망하기 전해인 1952년에 완공되었습니다. 이 곡은 그의 마지막 교향곡이다.

배경

대부분의 교향곡은 감정적으로 절제되어 있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우울한 분위기가 흐르며, 비바체 마지막 악장의 결말도 그렇다. 그러나 프로코피예프는 나중에 100,000 루블의 스탈린 상을 수상하기 위해 활기차고 낙관적인 코다를 추가하도록 설득되었습니다. [ 인용 필요 ] 프로코피예프는 죽기 전에 원래의 조용한 결말이 더 낫다고 밝혔다. [1]

초연은 호평을 받았고, 프로코피예프가 사망한 지 4년 후인 1957년에 이 교향곡은 레닌상을 수상했다.

움직임

교향곡은 4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0-35분 동안 지속됩니다.

  1. 모데라토
  2. 알레그레토
  3. 안단테 에스프레시보
  4. 비바체

소나타 형식의 1악장은 바이올린의 우울한 첫 번째 주제로 시작하는데, 이는 따뜻하고 서정적인 바람에 대한 두 번째 주제와 대조를 이룬다. 간단한 전개 구간 후, 두 주제의 요약이 이어지고, 악장은 글로켄슈필실로폰의 시계 째깍거리는 소리와 함께 사색적인 분위기로 끝납니다.

2악장은 프로코피예프의 발레 '신데렐라'를 연상시키는 가을의 왈츠이고, 3악장은 표현력이 풍부하고 노래하는 느린 악장이다.

피날레는 D-flat 장조(C-sharp major enharmonic)로, 천진난만한 쾌활함이 담겨 있다. 1악장부터 속도가 느려지고 따뜻한 바람 테마가 돌아오며, 교향곡은 1악장과 마찬가지로 조율된 타악기의 딸깍거리는 소리로 끝납니다.

계측

Symphony No. 7 in C-Sharp Minor, Op. 131: I. Moderato

André Previn · London Symphony Orchestra

https://youtu.be/TDRWvPAFQyE?si=kGSHy6ewMARKzFH7

 

Symphony No. 7 in C-Sharp Minor, Op. 131: II. Allegretto

https://youtu.be/Wc-Gtx2OtC0?si=cXKNxe6jArSjbQ18

 

Symphony No. 7 in C-Sharp Minor, Op. 131: III. Andante espressivo

https://youtu.be/GrL07PBG-ww?si=Ut0FCQwgOO_n8s_a

 

Symphony No. 7 in C-Sharp Minor, Op. 131: IV. Vivace

https://youtu.be/RnTshUH5ONE?si=uM_GFljSKVZ_3EVj

 

Suite from Lieutenant Kijé, Op. 60bis: I. Birth of Kijé

https://youtu.be/jElMa--CMkg?si=F0r2W9i7zSrf2wPI

 

Suite from Lieutenant Kijé, Op. 60bis: II. Romance

https://youtu.be/-fU9WCxuhIY?si=wl8Hh6Yuf1AoZsTJ

 

Suite from Lieutenant Kijé, Op. 60bis: III. Kijé's Wedding

https://youtu.be/j9Hoa_DVqi0?si=Khu1MBXOFg78Tl4H

 

Suite from Lieutenant Kijé, Op. 60bis: IV. Troika

https://youtu.be/Jc59lvRWOuw?si=MBNZf3yNWA80bby7

 

Suite from Lieutenant Kijé, Op. 60bis: V. The Burial of Kijé

https://youtu.be/YJTH6SEdlqs?si=udVKPfsoXs1y_Np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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