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Promenade 1

https://youtu.be/NyNWnn0_ZNc?si=Is6D8hG0rG8u3puV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I. Gnomus

https://youtu.be/1uoUw-DZRXM?si=i0Ob0aAJp1tK9Z6I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Promenade 2

https://youtu.be/UF3f7OUMkoA?si=h7QmcPHcnSgJq26t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II. The Old Castle

https://youtu.be/FG6TX3mgfUs?si=czVFKrqhDwVLmthY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Promenade 3

https://youtu.be/jT_O0o3qR1c?si=_rWEg8Esil3RMYEa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III. Tuileries

https://youtu.be/DkjIPtfHB6Y?si=N1LdH84qI-4FkCD_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IV. Bydlo "The Oxcart"

https://youtu.be/wDZONiuaQN0?si=-v3l6RL-kDTfh5mL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Promenade 4

https://youtu.be/iRFMh1Dkyic?si=CiN1jZtWRqoUF9Gm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V. Ballet of the Unhatched Chicks

https://youtu.be/rCt5VKm2MT8?si=qnzsUIzXhzUNpIv2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VI. Samuel Goldenberg and Schmuÿle

https://youtu.be/m44SZXPr_lE?si=okYsdJhtnJvRmDqb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Promenade 5

https://youtu.be/HbHgLDUH_g0?si=Jngjgmlvvq8AQ_JN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VII. The Market at Limoges

https://youtu.be/XJK15A2BcaY?si=Boe5GiY1J5u0d5_G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VIIIa. Catacombae "Sepulcrum romanum"

https://youtu.be/1hA9wuNrTiI?si=S69fsIuLp5Q8dzQa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VIIIb. Cum mortuis in lingua mortua

https://youtu.be/Vg_l51bDc8o?si=wtN-loaQLDJQqOQq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IX. The Hut on Fowl's Legs "Baba-Yaga"

https://youtu.be/3ft61CNZoiI?si=lv5sbOCfgKCb-g5L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X. The Great Gates of Kyiv

https://youtu.be/gR6FmWNQ9qs?si=sB2wesCofYh4hRNO

 

전시회에서의 사진

전시회에서의 사진

1874년 무소륵스키
네이티브 이름
Картинки с выставки
구성
1874년 6월 2일 - 22일
헌신
게시
1886
기간
약 35 분
움직임
10개, 반복되는 다양한 프롬나드 테마
점수
피아노 독주

Pictures at an Exhibition[a]은 10개의 악장으로 구성된 피아노 모음곡과 1874년 러시아 작곡가 모데스트 무소륵스키가 작곡한 반복적이고 다양한 프롬나드 테마입니다. 건축가이자 화가인 빅토르 하르트만(Viktor Hartmann)이 전년도에 갑작스럽게 사망한 후 상트페테르부르크제국 예술 아카데미(Imperial Academy of Arts)에서 열린 작품 전시회 투어를 뮤지컬로 묘사한 것입니다. 모음곡의 각 움직임은 개별 작품을 기반으로 하며 그 중 일부는 손실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거장 피아니스트들의 대표작이 되었으며, 다른 작곡가와 현대 음악가들이 작곡한 관현악과 편곡으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으며, 1922년 모리스 라벨(Maurice Ravel)의 오케스트라를 위한 각색곡이 가장 많이 녹음되고 연주되었습니다. 이 모음곡, 특히 마지막 악장인 "보고티르 문"은 무소륵스키의 가장 위대한 작품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다.

작곡의 역사

이 작품은 예술가, 건축가, 디자이너인 빅토르 하르트만(Viktor Hartmann)의 그림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무소륵스키가 하르트만을 처음 만난 것은 아마도 1868년이었을 것이며, 하르트만이 해외에서 러시아로 돌아온 지 얼마 지나지 않았다. 두 사람 모두 본질적으로 러시아 예술의 대의에 헌신했으며 빠르게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영향력 있는 비평가 블라디미르 스타소프(Vladimir Stasov)의 집에서 만났을 가능성이 높으며, 스타소프는 두 사람의 경력을 흥미롭게 지켜보았습니다. 스타소프의 증언에 따르면, 1868년 하르트만은 무소륵스키에게 훗날 〈전람회〉의 기초가 된 두 점의 그림을 주었다. 1870년, 무소륵스키는 《보육원》의 두 번째 곡 〈구석에서〉를 하르트만에게 헌정했다. 스타소프는 하르트만이 무소륵스키의 작곡을 좋아했고, 특히 그의 오페라 '보리스 고두노프'의 '분수대 옆 장면'을 좋아했다고 말했다. 무소륵스키는 1869년 초판에서 이 장면을 버렸지만, 슈타소프와 하르트만의 요청에 따라 1872년 개정판에서 3막을 위해 재작업했다.

1873년에서 1874년은 무소륵스키의 작곡가 경력의 절정인 보리스 고두노프(Boris Godunov)의 무대와 관련이 있다. 이 시기에 무소륵스키의 먼 친척이자 친구이자 룸메이트였던 아르세니 골레니쉬체프-쿠투조프는 1874년 1월 오페라 초연에 대해 "내 생각에 겨울 동안 아홉 번의 공연이 있었는데, 극장이 매진될 때마다 대중은 무소륵스키를 떠들썩하게 불렀다"고 말했다. [3] 그러나 이 작곡가의 수상은 비평가들로부터 받은 적대적인 언론에 의해 가려졌다. 다른 상황들도 무소륵스키의 사기를 꺾었다. 마이티 핸드풀의 해체와 그의 예술적 목표를 이해하지 못한 것은 그가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음악계에서 아웃사이더로서 경험한 고립에 기여했다. 골레니쉬체프-쿠투조프는 다음과 같이 썼다: "[강력한 소수의] 깃발은 무소륵스키 혼자만 들고 있었다. 다른 모든 멤버들은 그곳을 떠나 자신의 길을 갔다..."[]

1873년 8월 4일 하르트만이 동맥류로 갑작스럽게 사망하자 무소륵스키는 물론 러시아 미술계의 다른 사람들도 충격에 빠졌다. 겨우 3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작곡가는 깊은 절망에 빠졌다. 스타소프는 1874년 2월과 3월에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제국 미술 아카데미에서 400점 이상의 하르트만 작품 기념 전시회를 조직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무소륵스키는 하르트만이 그에게 준 두 장의 그림을 전시회에 빌려주었고, 직접 전시회를 관람했다. 6월 말, 무소륵스키는 그의 노래 사이클 〈Sunless〉를 작곡하는 과정의 3분의 2쯤 지났을 때, 영감을 받아 〈Pictures at an Exhibition〉을 작곡했고, 3주(1874년 6월 2일-22일) 만에 곡을 완성했다. 1874년 6월 12일에 쓰여진 것으로 추정되는 슈타소프에게 보낸 편지(사진 참조)에서 그는 자신의 진척 상황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친애하는 제네랄리짐이여, 보리스가 끓는 것처럼 하르트만은 끓고 있다—소리와 생각이 허공에 떠 있고, 나는 꿀꺽꿀꺽 삼키고 과식하며, 종이에 겨우 낙서할 수 있다. 나는 4 호를 쓰고 있습니다 - 전환이 좋습니다 ( '산책로'에서). 더 빠르고 착실하게 일하고 싶습니다. 내 생리적 특징은 막간에서 볼 수 있다. 지금까지는 잘 돌았다고 생각합니다

음악은 그의 전시회 투어를 묘사하며, 모음곡의 10개 넘버는 각각 Hartmann의 개별 작품에 대한 음악적 일러스트레이션 역할을 합니다.

작곡을 완성한 지 5일 후, 그는 원고의 표제지에 블라디미르 스타소프에게 바치는 헌사를 썼는데, 스타소프는 그에게 이 작품을 헌정했다. 한 달 후, 그는 그 책을 출판할 의사가 있다는 암시를 덧붙였다.

골레니쉬체프-쿠투조프(Golenishchev-Kutuzov)는 무소륵스키의 친구와 동료들 사이에서 이 작품이 받아들여진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아마도 편견일 수 있는) 설명과 그가 이 작품을 출판하려던 계획을 실행에 옮기지 못한 것에 대해 설명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건축가 하르트만(Hartmann)의 〈전시회의 그림들〉을 위한 뮤지컬 일러스트레이션을 작곡하면서 그는 음악적 급진주의의 절정에 이르렀고, 그의 '엿보기'와 '사비슈나스'의 추종자들이 그를 그토록 부지런히 밀어붙인 '새로운 해안'과 '헤아릴 수 없는 깊이'까지 도달했다. 무소륵스키가 '이 삽화들'이라고 불렀던 이 삽화들을 위한 음악에서 그는 닭다리, 지하 묘지, 대문, 심지어 덜컹거리는 수레를 타고 목조 주택에 있는 바바 야가(Baba Yaga)를 표현했다. 이 모든 것은 농담이 아니라 '진지하게' 이루어졌습니다.

그의 신자들이 보여준 열정에는 끝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무소륵스키의 많은 친구들, 특히 동지 작곡가들은 몹시 당황했고, 그 '신기함'을 듣고는 어리둥절해하며 고개를 저었다. 당연히, 무소륵스키는 그들이 어리둥절해하는 것을 눈치챘고, 자기가 '너무 지나쳤다'고 느낀 것 같았다. 그는 삽화를 출판하려고 하지도 않고 그 삽화들을 한쪽으로 치워 두었습니다. 무소륵스키는 전적으로 호반시나에 전념했다.

8월, 무소륵스키는 '태양이 없는 곳'의 마지막 두 곡을 완성한 후 9월에 1막('모스크바 강의 새벽')의 전주곡을 작곡하여 호반시치나 작업을 재개했다.

출판 역사

Stravinsky: 3 Movements from Petrushka, K12: I. Danse russe

https://youtu.be/Kws57vFCW9I?si=buWZMsi0yA1fVA5c

 

Stravinsky: 3 Movements from Petrushka, K12: II. Chez Pétrouchka

https://youtu.be/5WLdg4p_zFg?si=wHIrbKHZ-dyw7y0x

 

Stravinsky: 3 Movements from Petrushka, K12: III. La semaine grasse

https://youtu.be/naapEYf7UeI?si=M1aKvuCFyftsrPFd

 

Trois mouvements de Petrouchka

Trois mouvements de Petrouchka 또는 Petrushka의 Three Movements는 작곡가 이고르 스트라빈스키가 피아니스트 Arthur Rubinstein을 위해 작곡가 Igor Stravinsky의 발레 Petrushka의 음악을 피아노편곡한 것입니다.

역사

스트라빈스키의 새 발레단인 발레 뤼스를 위해 스트라빈스키에게 '불새'를 의뢰한 세르게이 디아길레프는 스트라빈스키가 발레의 뒤를 이어 또 다른 무용극 '봄의 제전'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러한 작품에 대한 아이디어는 스트라빈스키가 《불새》를 작업하고 있을 때 떠올랐지만, 스트라빈스키는 극장과 무관한 곡을 써야 할 필요성을 느꼈고, 피아노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관현악 작품을 구상했다.

스트라빈스키는 "악마 같은 아르페지오의 폭포수"로 오케스트라의 인내심을 시험하는 꼭두각시의 뚜렷한 그림을 염두에 두었다고 말한다. 차례대로 오케스트라는 트럼펫 소리로 보복하고 절정에 도달한 후 갈등은 꼭두각시의 붕괴로 끝납니다. 스트라빈스키는 작품을 완성한 후 모든 시골 축제의 인기 있는 영웅인 페트루시카가 생각날 때까지 자신의 인형에 적합한 이름을 헛되이 찾았다고 회상했습니다.

1910년 가을, 디아길레프는 당시 스위스 로잔에 살고 있던 스트라빈스키를 방문했을 때 '봄의 제전'의 시작을 듣기 위해 방문했다가 페트루시카를 만났다. 디아길레프는 이 오케스트라 작품을 장편 무대 작품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즉시 알아차렸다. 그리하여 이 연주회는 발레 페트루슈카의 두 번째 부분이 되었다. 1911년 5월 11일 전곡이 완성되었고, 이듬해 6월 13일 페트루슈카피에르 몽퇴의 지휘로 파리의 샤틀레 극장에서 디아길레프의 발레 뤼스에 의해 공연되었다.

피아노 독주를 위한 페트루슈카의 3악장은 10년 후 그의 친구이자 피아니스트인 아르투르 루빈스타인을 위해 작곡된 작품으로, 루빈스타인에게 헌정된 작품이다. 스트라빈스키는 그 악장들이 필사가 아니라고 매우 명백하게 말하고 있다. 그는 오케스트라의 소리를 재현하려고 하지 않았고, 그 대신 음악적 재료가 발레에서 직접 가져왔음에도 불구하고 본질적으로 피아니스트적인 악보를 작곡하기를 원했습니다. 스트라빈스키는 또한 피아니스트들이 자신의 음악을 연주하도록 격려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들고 싶었지만, 그것은 피아니스트들이 그들의 테크닉을 보여줄 수 있는 작품이어야 했고, 이는 그가 충분히 달성한 목표였다.

구조

세 가지 움직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Danse russe (러시아 무용)
  2. Chez Pétrouchka (페트루슈카의 방)
  3. La semaine grasse (슈로브타이드 박람회)

첫 번째 악장 "Danse Russe"는 발레의 첫 번째 장면의 마지막 부분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다음 부분인 "Chez Pétrouchka"는 무대 작품의 두 번째 장면이며, 마지막 악장인 "La semaine grasse"는 스트라빈스키가 1947년 콘서트 공연을 위해 개정된 발레 버전에 통합한 엔딩을 추가한 가장무도회 섹션의 끝까지 네 번째 장면 전체를 포함합니다.

그는 1921년 8월 프랑스 앙글레에서 이 3악장을 완성했다. [1]

스트라빈스키가 페트루슈카를 피아노를 위해 편곡한 목적(Piano-Rag-Music과 함께)은 아서 루빈스타인이 자신의 음악을 연주하도록 영향을 미치려는 것이었다. (루빈스타인이 출연한 1961년 카네기홀 라이브 녹음은 2012년에 발매되었다.)[2] 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스트라빈스키는 루빈슈타인이 이 편곡이 기술적으로는 도전적이지만 음악적으로는 만족스럽다고 생각하도록 했다. Trois mouvements de Petrouchka는 작곡가의 의도를 반영하며, 당연히 기술적, 음악적 어려움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세 가지 움직임 모두 두 옥타브에 걸친 거칠고 빠른 점프, 복잡한 폴리리듬, 매우 빠른 음계, 트레몰로를 포함합니다. 세 번째이자 가장 큰 악장은 3분음표의 길고 거침없는 트릴로 알려져 있으며, 일부는 왼손의 네 손가락에서도 나오고 엄지손가락은 별도의 멜로디를 전달합니다.

아나톨 우고르스키

아나톨 우고르스키(러시아어: Анатолий Зальманович Угорский, 로마자: Anatoliy Zal'manovich Ugorskiy, 1942년 9월 28일 – 2023년 9월 5일)는 러시아 태생의 독일 클래식 피아니스트이자 학술 교사입니다. 그는 레닌그라드 음악원에서 공부했고, 러시아 피아니스트의 일반적인 레퍼토리가 아닌 쇤베르크, 알반 베르크, 올리비에 메시앙, 피에르 불레즈와 같은 작곡가의 작품을 연주했다. 1968년 불레즈의 콘서트에서 일어난 사건은 소련 당국으로 하여금 그의 정치적 신뢰성을 의심하게 만들었고, 10년 이상 그의 경력에 큰 영향을 미쳤다. 1982년 그는 레닌그라드 음악원의 교수가 되었다. 1990년 딸이 반유태주의적 괴롭힘을 당하자 가족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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