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올린 협주곡 1번 (파가니니)
바이올린 협주곡 1번 작품 6번은 니콜로 파가니니가 작곡한 곡으로, 1810년대 중반에서 후반에 작곡되었다. 1819년 3월 31일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초연되었다.
조성
파가니니는 협주곡을 E-flat 장조로 듣기 위해 의도했다: 오케스트라 파트는 E-flat으로, 독주는 D장조로 작곡되었으며, 바이올린을 반음 높은 음으로 조율하라는 지시가 내려졌는데(이는 스코다투라로 알려진 기법이다) 솔리스트가 일반적인 튜닝으로는 불가능한 E-flat으로 들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3악장의 도입부에서 바이올린은 활과 피치카토를 모두 빠르게 하향 음계로 A-G-F-E-D♯를 연주하는데, 이는 오픈 D-현에서는 가능하지만 E-플랫 키에서는 매우 어렵다. (즉, B-A-G-F-E♭♭♭ 플레이) 이 하향 음계를 연주하려면 두 개의 현이 필요하지만, D 키로 연주하려면 하나의 현만 필요합니다. 또한 오케스트라가 E-flat으로 연주하는 것은 솔로 바이올린에 비해 오케스트라의 소리를 상대적으로 약화시키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오케스트라 현악 섹션이 열린 현에서 연주하는 빈도가 적고 결과적으로 솔로 바이올린 부분이 오케스트라 반주에서 더 명확하고 밝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레슬리 하워드의 편곡
학자이자 음악학자인 레슬리 하워드(파가니니와 동시대를 살았던 프란츠 리스트에 대한 연구로 유명)는 파가니니의 원고와 초판을 참조하여 협주곡 'E-플랫'의 판본을 편곡했다. Howard의 판은 E-flat의 키와 솔로 파트와 함께 출판된 최초의 판입니다.
계측
파가니니가 처음 발표한 악보는 플루트 1개, 오보에 2개, 클라리넷 2개, 바순 1개, 호른 2개, 트럼펫 2개, 트롬본 1개, 현악기였다.
이 작품이 처음 출판된 후 몇 년 동안 파가니니는 때때로 그의 관현악 편곡을 확장하면서 공연에서 때때로 추가할 수 있는 몇 가지 이상한 부분을 썼다: 2번째 플루트, 콘트라바순, 호른 2배 추가, 트롬본 1 및 2 추가(기존 트롬본 파트를 트롬본 3 베이스로 이동), 팀파니, 반다 투르카(베이스 드럼, 크래시 심벌즈, 및 매달린 심벌즈). 그는 이것들을 유일무이한 필사본 악보에 결코 추가하지 않았다.
스타일
이 협주곡은 이탈리아 벨칸토 양식의 큰 영향을 보여주며, 특히 파가니니의 젊은 동시대 조아키노 로시니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3]
나중에 군악대의 악기가 추가되면서 이 오케스트레이션은 뚜렷한 공격적이고 군사주의적인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구조
협주곡은 3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밀 소레(Émile Sauret, 1852-1920)는 프랑스의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작곡가로, 1악장을 위한 카덴차를 썼다.
Violin Concerto No. 3 in E Major, MS 50: I. Andante - Allegro marziale
Massimo Quarta
Violin Concerto No. 3 in E Major, MS 50: II. Adagio, cantabile spinato
Violin Concerto No. 3 in E Major, MS 50: III. Polacca: Andantino - Vivace

바이올린 협주곡 5번 (파가니니)
바이올린 협주곡 5번 A단조는 1830년 니콜로 파가니니가 작곡한 곡이다. 이 협주곡은 파가니니의 마지막 4개의 바이올린 협주곡 중 가장 널리 연주되는 협주곡 중 하나이다. 일반적인 공연은 약 40분 동안 지속됩니다. 사실 이 곡은 파가니니의 마지막 협주곡이다(협주곡 #6은 부분적으로 1815년에 쓰여졌다).
협주곡은 3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Allegro maestoso (A단조)
- Andante, un poco sostenuto (E 단조 – E 장조)
- 피날레 - 론도. Andantino quasi Allegretto (A 마이너)
파가니니의 협주곡 5번 중 반주에 대한 몇 가지 주석이 있는 솔로 부분만 현존합니다. 오케스트라 악보는 기록되지 않았거나 아직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원고에 따르면, 이 책은 1830년 봄 이전에 쓰여졌지만, 1976년이 되어서야 어떤 형태로든 출판되었다.
가장 유명한 바이올린 거장의 이 협주곡은 바이올린을 위한 독백이라고 할 수 있다. 독주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에, 협주곡은 적절하게 재구성된다면 연주될 수 있다. 협주곡의 복원은 세 가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첫 번째는 19세기 후반부터 Romeo Franzoni 와 Giusto Dacci 에 의해 만들어졌고 두 번째는 20세기 초 Marco Anzoletti에 의해 만들어졌지만] 둘 다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1958년, 비토리오 발리오니는 아카데미아 무지칼레 키지아나를 대표하여 페데리코 몸펠리오에게 새로운 재건을 맡겼고, 1959년 9월에는 이 협주곡이 초연되었다. 프랑코 굴리가 독주자, 루치아노 로사다가 지휘를 맡았다. 이 공연의 성공에 힘입어 굴리는 유럽의 많은 도시에서 협주곡을 발표하게 되었다.
장엄한 1악장의 첫 번째 주제는 "Le Streghe"(마녀의 춤)와 2악장의 시작 부분은 파가니니의 "바르샤바 소나타"(바르샤바 소나타)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안단테는 아마도 음악적으로 작품의 중심 부분일 것입니다. 3악장에서 반복되는 아이디어는 독창적인 멜로디 "알라 캄파넬라(alla campanella)"이다. 파가니니는 그의 관례에 따라 피날레에서 트리오를 생략하는데, 여기서 독주자는 순전히 기교적인 악절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작곡가는 오케스트라가 주제를 연주하도록 의도한 것이 분명합니다.
1악장은 소나타 형식으로 A단조와 A장조를 번갈아 가며 연주하며, 쇼팽의 피아노 협주곡 1번을 연상시키는 솔로 보이스 앞에 매우 긴 오케스트라 도입부로 시작합니다. 음조의 움직임은 파가니니의 단조 연주회에서 특징적인 특징이다: A 단조 - C 장조 - D 단조 - A 장조, 놀랍게도 첫 번째 악장이 끝나기 전에 A 단조 4마디로 돌아간다. 2악장은 느리고 애절한 안단테로, E단조로 시작하여 E장조로 끝난다. 세 번째는 론도이며, A 단조의 후렴과 두 개의 에피소드 - 주로 F 장조보다 C 장조입니다. 3악장의 마지막 문장은 유명한 카프리스 #24에 대한 암시를 포함하고 있다. 대부분의 관현악 편곡은 파가니니가 쓴 것이 아니며 그의 사후에 완성되었다.
Violin Concerto No. 5 in A Minor, MS 78: I. Allegro maestoso
Violin Concerto No. 5 in A Minor, MS 78: II. Andante un poco sostenuto
Violin Concerto No. 5 in A Minor, MS 78: III. Rondo: Andante - Allegret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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