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을 위한 세레나데 (드보르자크)

출처: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안토닌 드보르자크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E장조(체코어: Smyčcová serenáda E dur), Op. 22(B. 52)는 이 작곡가의 가장 인기 있는 관현악 작품 중 하나이다. 이 곡은 1875년 5월에 단 2주 만에 작곡되었다.

작곡과 초연

1875년경, 드보르자크는 작곡가로서 인정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비엔나의 의뢰를 받아 세레나데를 작곡할 수 있었고, 그 외에도 교향곡 5번, 현악 사중주 2번, 피아노 삼중주 1번, 오페라 반다, 모라비아 듀엣 등을 작곡할 수 있었다. 드보르자크는 5월 3일부터 14일까지 단 12일 만에 세레나데를 썼다고 한다.

이 작품은 1876년 12월 10일 프라하에서 아돌프 체흐와 체코와 독일 극장의 연합 오케스트라에 의해 초연되었다. 드보르자크의 피아노 듀엣 편곡은 1877년 프라하에서 에마누엘 스타리에 의해 출판되었다. 2년 후, Bote & Bock은 베를린에서 악보를 출판했다.

형식

드보르자크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는 5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모데라토
  2. Tempo di Valse
  3. 스케르초: 비바체
  4. 라르게토
  5. 피날레: Allegro vivace

변형된 소나타 형식인 피날레를 제외하고, 각 악장은 거친 ABA 형식을 따른다. 드보르자크가 이 작은 오케스트라 장르를 택한 것은 이 장르가 교향곡보다 덜 까다롭지만 즐거움과 오락을 제공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믿어진다. 이 작품은 칸타빌 스타일(1악장), 느린 왈츠(2악장), 유머러스한 고상한 정신(3악장), 서정적인 아름다움(4악장), 활기(5악장)를 결합합니다. [1]

득점

이 작품은 바이올린 I & 2, 비올라 (divisi), 첼로 (divisi) 및 콘트라베이스 (더블베이스)에 대한 보타와 함께 전체 현악 오케스트라를 위해 점수가 매겨졌습니다. 일반적으로 파트당 4-6개의 악기로 연주되지만 일반적으로 2개 또는 3개의 더블 베이스로 충분합니다.

움직임에 대한 설명

I. 모데라토

첫 번째 악장은 E장조의 세레나데로 시작합니다. 두 번째 바이올린첼로는 비올라8분음표 펄스를 통해 서정적인 메인 테마를 소개합니다. 주제는 앞뒤로 교환되며, 제2바이올린은 제1바이올린의 치솟는 악절 아래에서 이 주제를 반복한다.

31소절에서 악장은 G 장조변조되고 점선 리듬을 기반으로 새로운 춤 같은 주제를 제시합니다. 54마디에서 악장은 다시 E 장조로 변조되고 주요 주제가 돌아옵니다. 이 악장은 3개의 E 메이저 코드로 끝납니다.

II. Tempo di Valse

두 번째 악장인 왈츠는 경쾌한 댄스 멜로디인 C♯단조로 시작한다. 첫 번째 섹션은 반복되고 두 번째 섹션은 E Mixolydian에서 시작됩니다. 바이올린의 8분음표는 A장조의 두 번째 주제로 전환된다. 첫 번째 주제가 돌아오고, 파트 A는 카덴셜 포르티시모 C-샤프 마이너 코드로 마무리된다.

파트 B는 D♭ 장조화음 평행 장조로 변조로 시작됩니다. 이 섹션의 주제가 전개된 다음 파트 A가 다시 돌아옵니다. 악장은 C♯ 메이저 코드로 끝납니다.

III. 스케르초: 비바체

3악장은 활기차고 과격한 스케르초 F장조이다. 주제는 진술되고 이후에 A 장조로의 진출을 포함하여 다양한 템포와 분위기의 섹션으로 전개됩니다. 아직까지 가장 단일주제적인 악장인 스케르초는 스케르초와 트리오의 소재를 결합한 코다로 끝납니다.

IV. 라르게토

세레나데의 느린 움직임은 고요하고 애절합니다. 유려한 멜로디와 부드러운 프레이즈는 격렬한 3악장과 5악장 사이에 완충 지대를 형성합니다. 2악장의 세 번째 주제는 곡 전체에 걸쳐 반복해서 인용된다.

V. 피날레: 알레그로 비바체

5악장은 생동감 넘치고 색다른 피날레로 보헤미안 마을 춤의 정신을 전달합니다. 주요 테마는 약한 비트에 악센트가 있는 3분음표를 기반으로 하는 내림차순 숫자입니다. 더 많은 주제 자료가 32마디로 들어가는데, 바이올린과 첼로가 비올라의 8분음에 대한 호출과 응답을 교환합니다. 주로 16분음표의 업비트에 기반을 둔 세 번째 테마는 87마디에 나타난다. 앞의 라르게토의 멜로디에 대한 애처로운 기억이 떠올랐다가 이내 사라진다.

악장의 반복은 주요 주제로 시작하여 두 번째와 세 번째 주제로 이어집니다. 20마디의 8분음표 패시지가 1악장의 주제 중 하나를 인용하는 것으로 이어지며 곡을 완전한 원점으로 가져온다. 프레스토 코다가 이어지고 세레나데는 3개의 E 장조 코드로 끝납니다.

인용문과 해석

세레나데(Op. 22)는 5악장 중 적어도 4개(그 중 두 번째는 유쾌한 왈츠였다)가 18세기 귀족의 위엄 있는 저택에서 '세레나데'를 부르는 우아한 삶을 암시하는 우아한 터치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적절한 제목이 붙었다. 피날레에서만 작곡가는 페리위그와 레이스 커프스를 버렸고, 여기서도 정케팅은 생동감이 넘치기는 했지만 잘 길러졌고, 마지막 순간에는 오프닝의 정중함으로 맛있게 돌아왔다. 아마도 pastiche, 그러나 얼마나 훌륭한 pastiche입니까! 드보르자크는 아직 개성적인 스타일을 발전시키는 문턱에 불과했기 때문에, 약간 특이하지는 않지만 극도로 성취되고 즐거운 이 세레나데가 초연한 청취자가 마법을 발견할 수 있는 그의 작품 중 가장 초기의 작품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제르바스 휴즈 1967

누군가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이 메신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드보르자크의 세레나데를 공연하는 것은 공연자에게 매우 치유적인 노력입니다. 그 안에는 '순수한 선함'이 많이 있습니다. 어쩐지 우울한 그림자를 드리울 수 있는 순간들, 즉 왈츠의 가벼운 우울함이나 라르게토의 오프닝의 연약함조차도 놀랍도록 구름 한 점 없는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다. 드보르자크의 세레나데에서 놀라운 점은 이 '구름 한 점 없는 선량함'이 거의 30분 분량의 음악 동안 의미 있는 소통을 지속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입니다.

— 미샤 라흐레프스키, 2000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Moderato

Antonín Dvořák · Pražský komorní orchestr/Petr Škvor

https://youtu.be/0gToTRy3WNQ?si=4ZYqRh5qjbjB5tYJ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Tempo di Valse

https://youtu.be/J5megnjqmrU?si=LRtjwon-iDmQVfTQ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Scherzo. Vivace

https://youtu.be/hyLUZVGQo_U?si=40yWeDwnzWUle4ph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Larghetto

https://youtu.be/OANuwwBpJmw?si=2JlbWSnC2kfwj12U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Finale. Allegro vivace

https://youtu.be/fB49r9LBvQs?si=yhn8Bc-a3yZ9QGqE

 

체코 스위트 (드보르자크)

출처: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체코 모음곡 D 장조 (체코어: Česká suita D dur), Op. 39 (B. 93)는 1879년 안토닌 드보르자크가 작곡한 작품으로, 그의 생애 후반에 출판되었다. 아돌프 체흐(Adolf Čech)가 초연을 지휘했다.

드보르자크는 요하네스 브람스(Johannes Brahms)의 작품인 프리츠 짐록(Fritz Simrock)을 알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 새로운 출판사의 여러 사업 관행에 불만을 품고 있었다. 그는 최근에 쓴 이 작품을 심록에게 다소 앞선 번호(몇 년 전에 쓴 작품)와 함께 답변의 일부로 제안했습니다.

모음곡은 다음과 같이 5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프렐루듐 (목가): 알레그로 모데라토 (D 장조)
  2. 폴카: 알레그레토 그라치오소 (D 단조)
  1. Sousedská (Minuetto): Allegro giusto (B♭ major)
  2. 로맨스: Andante con moto (G major)
  3. 피날레 (Furiant): 프레스토 (D 단조)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Preludio (Pastorale) . Allegro moderato

https://youtu.be/3oRyFfaUcu4?si=JSCtUq2YTckx0c5D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Polka. Allegretto grazioso. Trio. Poco piu mosso

https://youtu.be/vCn6DebI2pI?si=jV8CtaHrsiE5GRJp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Sousedská (Minuetto) . Allegro giusto

https://youtu.be/LDokEBQc89M?si=L03BEKgAIyxDxhEl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Romanza. Andante con moto

https://youtu.be/Wlc3eN-FP0Y?si=SHv8LQwdc4jFLFhg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Finale (Furiant) . Presto

https://youtu.be/G8KIoe1Bjxo?si=XkoET4uJzk2G6L0u

 

현을 위한 세레나데 (드보르자크)

출처: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안토닌 드보르자크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E장조(체코어: Smyčcová serenáda E dur), Op. 22(B. 52)는 이 작곡가의 가장 인기 있는 관현악 작품 중 하나이다. 이 곡은 1875년 5월에 단 2주 만에 작곡되었다.

작곡과 초연

1875년경, 드보르자크는 작곡가로서 인정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비엔나의 의뢰를 받아 세레나데를 작곡할 수 있었고, 그 외에도 교향곡 5번, 현악 사중주 2번, 피아노 삼중주 1번, 오페라 반다, 모라비아 듀엣 등을 작곡할 수 있었다. 드보르자크는 5월 3일부터 14일까지 단 12일 만에 세레나데를 썼다고 한다.

이 작품은 1876년 12월 10일 프라하에서 아돌프 체흐와 체코와 독일 극장의 연합 오케스트라에 의해 초연되었다. 드보르자크의 피아노 듀엣 편곡은 1877년 프라하에서 에마누엘 스타리에 의해 출판되었다. 2년 후, Bote & Bock은 베를린에서 악보를 출판했다.

형식

드보르자크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는 5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모데라토
  2. Tempo di Valse
  3. 스케르초: 비바체
  4. 라르게토
  5. 피날레: Allegro vivace

변형된 소나타 형식인 피날레를 제외하고, 각 악장은 거친 ABA 형식을 따른다. 드보르자크가 이 작은 오케스트라 장르를 택한 것은 이 장르가 교향곡보다 덜 까다롭지만 즐거움과 오락을 제공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믿어진다. 이 작품은 칸타빌 스타일(1악장), 느린 왈츠(2악장), 유머러스한 고상한 정신(3악장), 서정적인 아름다움(4악장), 활기(5악장)를 결합합니다. [1]

득점

이 작품은 바이올린 I & 2, 비올라 (divisi), 첼로 (divisi) 및 콘트라베이스 (더블베이스)에 대한 보타와 함께 전체 현악 오케스트라를 위해 점수가 매겨졌습니다. 일반적으로 파트당 4-6개의 악기로 연주되지만 일반적으로 2개 또는 3개의 더블 베이스로 충분합니다.

움직임에 대한 설명

I. 모데라토

첫 번째 악장은 E장조의 세레나데로 시작합니다. 두 번째 바이올린첼로는 비올라8분음표 펄스를 통해 서정적인 메인 테마를 소개합니다. 주제는 앞뒤로 교환되며, 제2바이올린은 제1바이올린의 치솟는 악절 아래에서 이 주제를 반복한다.

31소절에서 악장은 G 장조변조되고 점선 리듬을 기반으로 새로운 춤 같은 주제를 제시합니다. 54마디에서 악장은 다시 E 장조로 변조되고 주요 주제가 돌아옵니다. 이 악장은 3개의 E 메이저 코드로 끝납니다.

II. Tempo di Valse

두 번째 악장인 왈츠는 경쾌한 댄스 멜로디인 C♯단조로 시작한다. 첫 번째 섹션은 반복되고 두 번째 섹션은 E Mixolydian에서 시작됩니다. 바이올린의 8분음표는 A장조의 두 번째 주제로 전환된다. 첫 번째 주제가 돌아오고, 파트 A는 카덴셜 포르티시모 C-샤프 마이너 코드로 마무리된다.

파트 B는 D♭ 장조화음 평행 장조로 변조로 시작됩니다. 이 섹션의 주제가 전개된 다음 파트 A가 다시 돌아옵니다. 악장은 C♯ 메이저 코드로 끝납니다.

III. 스케르초: 비바체

3악장은 활기차고 과격한 스케르초 F장조이다. 주제는 진술되고 이후에 A 장조로의 진출을 포함하여 다양한 템포와 분위기의 섹션으로 전개됩니다. 아직까지 가장 단일주제적인 악장인 스케르초는 스케르초와 트리오의 소재를 결합한 코다로 끝납니다.

IV. 라르게토

세레나데의 느린 움직임은 고요하고 애절합니다. 유려한 멜로디와 부드러운 프레이즈는 격렬한 3악장과 5악장 사이에 완충 지대를 형성합니다. 2악장의 세 번째 주제는 곡 전체에 걸쳐 반복해서 인용된다.

V. 피날레: 알레그로 비바체

5악장은 생동감 넘치고 색다른 피날레로 보헤미안 마을 춤의 정신을 전달합니다. 주요 테마는 약한 비트에 악센트가 있는 3분음표를 기반으로 하는 내림차순 숫자입니다. 더 많은 주제 자료가 32마디로 들어가는데, 바이올린과 첼로가 비올라의 8분음에 대한 호출과 응답을 교환합니다. 주로 16분음표의 업비트에 기반을 둔 세 번째 테마는 87마디에 나타난다. 앞의 라르게토의 멜로디에 대한 애처로운 기억이 떠올랐다가 이내 사라진다.

악장의 반복은 주요 주제로 시작하여 두 번째와 세 번째 주제로 이어집니다. 20마디의 8분음표 패시지가 1악장의 주제 중 하나를 인용하는 것으로 이어지며 곡을 완전한 원점으로 가져온다. 프레스토 코다가 이어지고 세레나데는 3개의 E 장조 코드로 끝납니다.

인용문과 해석

세레나데(Op. 22)는 5악장 중 적어도 4개(그 중 두 번째는 유쾌한 왈츠였다)가 18세기 귀족의 위엄 있는 저택에서 '세레나데'를 부르는 우아한 삶을 암시하는 우아한 터치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적절한 제목이 붙었다. 피날레에서만 작곡가는 페리위그와 레이스 커프스를 버렸고, 여기서도 정케팅은 생동감이 넘치기는 했지만 잘 길러졌고, 마지막 순간에는 오프닝의 정중함으로 맛있게 돌아왔다. 아마도 pastiche, 그러나 얼마나 훌륭한 pastiche입니까! 드보르자크는 아직 개성적인 스타일을 발전시키는 문턱에 불과했기 때문에, 약간 특이하지는 않지만 극도로 성취되고 즐거운 이 세레나데가 초연한 청취자가 마법을 발견할 수 있는 그의 작품 중 가장 초기의 작품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제르바스 휴즈 1967

누군가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이 메신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드보르자크의 세레나데를 공연하는 것은 공연자에게 매우 치유적인 노력입니다. 그 안에는 '순수한 선함'이 많이 있습니다. 어쩐지 우울한 그림자를 드리울 수 있는 순간들, 즉 왈츠의 가벼운 우울함이나 라르게토의 오프닝의 연약함조차도 놀랍도록 구름 한 점 없는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다. 드보르자크의 세레나데에서 놀라운 점은 이 '구름 한 점 없는 선량함'이 거의 30분 분량의 음악 동안 의미 있는 소통을 지속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입니다.

— 미샤 라흐레프스키, 2000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Moderato

Antonín Dvořák · Pražský komorní orchestr/Petr Škvor

https://youtu.be/0gToTRy3WNQ?si=4ZYqRh5qjbjB5tYJ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Tempo di Valse

https://youtu.be/J5megnjqmrU?si=LRtjwon-iDmQVfTQ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Scherzo. Vivace

https://youtu.be/hyLUZVGQo_U?si=40yWeDwnzWUle4ph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Larghetto

https://youtu.be/OANuwwBpJmw?si=2JlbWSnC2kfwj12U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Finale. Allegro vivace

https://youtu.be/fB49r9LBvQs?si=yhn8Bc-a3yZ9QGqE

 

체코 스위트 (드보르자크)

출처: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체코 모음곡 D 장조 (체코어: Česká suita D dur), Op. 39 (B. 93)는 1879년 안토닌 드보르자크가 작곡한 작품으로, 그의 생애 후반에 출판되었다. 아돌프 체흐(Adolf Čech)가 초연을 지휘했다.

드보르자크는 요하네스 브람스(Johannes Brahms)의 작품인 프리츠 짐록(Fritz Simrock)을 알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 새로운 출판사의 여러 사업 관행에 불만을 품고 있었다. 그는 최근에 쓴 이 작품을 심록에게 다소 앞선 번호(몇 년 전에 쓴 작품)와 함께 답변의 일부로 제안했습니다.

모음곡은 다음과 같이 5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프렐루듐 (목가): 알레그로 모데라토 (D 장조)
  2. 폴카: 알레그레토 그라치오소 (D 단조)
  1. Sousedská (Minuetto): Allegro giusto (B♭ major)
  2. 로맨스: Andante con moto (G major)
  3. 피날레 (Furiant): 프레스토 (D 단조)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Preludio (Pastorale) . Allegro moderato

https://youtu.be/3oRyFfaUcu4?si=JSCtUq2YTckx0c5D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Polka. Allegretto grazioso. Trio. Poco piu mosso

https://youtu.be/vCn6DebI2pI?si=jV8CtaHrsiE5GRJp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Sousedská (Minuetto) . Allegro giusto

https://youtu.be/LDokEBQc89M?si=L03BEKgAIyxDxhEl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Romanza. Andante con moto

https://youtu.be/Wlc3eN-FP0Y?si=SHv8LQwdc4jFLFhg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Finale (Furiant) . Presto

https://youtu.be/G8KIoe1Bjxo?si=XkoET4uJzk2G6L0u

 

현을 위한 세레나데 (드보르자크)

출처: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안토닌 드보르자크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E장조(체코어: Smyčcová serenáda E dur), Op. 22(B. 52)는 이 작곡가의 가장 인기 있는 관현악 작품 중 하나이다. 이 곡은 1875년 5월에 단 2주 만에 작곡되었다.

작곡과 초연

1875년경, 드보르자크는 작곡가로서 인정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비엔나의 의뢰를 받아 세레나데를 작곡할 수 있었고, 그 외에도 교향곡 5번, 현악 사중주 2번, 피아노 삼중주 1번, 오페라 반다, 모라비아 듀엣 등을 작곡할 수 있었다. 드보르자크는 5월 3일부터 14일까지 단 12일 만에 세레나데를 썼다고 한다.

이 작품은 1876년 12월 10일 프라하에서 아돌프 체흐와 체코와 독일 극장의 연합 오케스트라에 의해 초연되었다. 드보르자크의 피아노 듀엣 편곡은 1877년 프라하에서 에마누엘 스타리에 의해 출판되었다. 2년 후, Bote & Bock은 베를린에서 악보를 출판했다.

형식

드보르자크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는 5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모데라토
  2. Tempo di Valse
  3. 스케르초: 비바체
  4. 라르게토
  5. 피날레: Allegro vivace

변형된 소나타 형식인 피날레를 제외하고, 각 악장은 거친 ABA 형식을 따른다. 드보르자크가 이 작은 오케스트라 장르를 택한 것은 이 장르가 교향곡보다 덜 까다롭지만 즐거움과 오락을 제공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믿어진다. 이 작품은 칸타빌 스타일(1악장), 느린 왈츠(2악장), 유머러스한 고상한 정신(3악장), 서정적인 아름다움(4악장), 활기(5악장)를 결합합니다. [1]

득점

이 작품은 바이올린 I & 2, 비올라 (divisi), 첼로 (divisi) 및 콘트라베이스 (더블베이스)에 대한 보타와 함께 전체 현악 오케스트라를 위해 점수가 매겨졌습니다. 일반적으로 파트당 4-6개의 악기로 연주되지만 일반적으로 2개 또는 3개의 더블 베이스로 충분합니다.

움직임에 대한 설명

I. 모데라토

첫 번째 악장은 E장조의 세레나데로 시작합니다. 두 번째 바이올린첼로는 비올라8분음표 펄스를 통해 서정적인 메인 테마를 소개합니다. 주제는 앞뒤로 교환되며, 제2바이올린은 제1바이올린의 치솟는 악절 아래에서 이 주제를 반복한다.

31소절에서 악장은 G 장조변조되고 점선 리듬을 기반으로 새로운 춤 같은 주제를 제시합니다. 54마디에서 악장은 다시 E 장조로 변조되고 주요 주제가 돌아옵니다. 이 악장은 3개의 E 메이저 코드로 끝납니다.

II. Tempo di Valse

두 번째 악장인 왈츠는 경쾌한 댄스 멜로디인 C♯단조로 시작한다. 첫 번째 섹션은 반복되고 두 번째 섹션은 E Mixolydian에서 시작됩니다. 바이올린의 8분음표는 A장조의 두 번째 주제로 전환된다. 첫 번째 주제가 돌아오고, 파트 A는 카덴셜 포르티시모 C-샤프 마이너 코드로 마무리된다.

파트 B는 D♭ 장조화음 평행 장조로 변조로 시작됩니다. 이 섹션의 주제가 전개된 다음 파트 A가 다시 돌아옵니다. 악장은 C♯ 메이저 코드로 끝납니다.

III. 스케르초: 비바체

3악장은 활기차고 과격한 스케르초 F장조이다. 주제는 진술되고 이후에 A 장조로의 진출을 포함하여 다양한 템포와 분위기의 섹션으로 전개됩니다. 아직까지 가장 단일주제적인 악장인 스케르초는 스케르초와 트리오의 소재를 결합한 코다로 끝납니다.

IV. 라르게토

세레나데의 느린 움직임은 고요하고 애절합니다. 유려한 멜로디와 부드러운 프레이즈는 격렬한 3악장과 5악장 사이에 완충 지대를 형성합니다. 2악장의 세 번째 주제는 곡 전체에 걸쳐 반복해서 인용된다.

V. 피날레: 알레그로 비바체

5악장은 생동감 넘치고 색다른 피날레로 보헤미안 마을 춤의 정신을 전달합니다. 주요 테마는 약한 비트에 악센트가 있는 3분음표를 기반으로 하는 내림차순 숫자입니다. 더 많은 주제 자료가 32마디로 들어가는데, 바이올린과 첼로가 비올라의 8분음에 대한 호출과 응답을 교환합니다. 주로 16분음표의 업비트에 기반을 둔 세 번째 테마는 87마디에 나타난다. 앞의 라르게토의 멜로디에 대한 애처로운 기억이 떠올랐다가 이내 사라진다.

악장의 반복은 주요 주제로 시작하여 두 번째와 세 번째 주제로 이어집니다. 20마디의 8분음표 패시지가 1악장의 주제 중 하나를 인용하는 것으로 이어지며 곡을 완전한 원점으로 가져온다. 프레스토 코다가 이어지고 세레나데는 3개의 E 장조 코드로 끝납니다.

인용문과 해석

세레나데(Op. 22)는 5악장 중 적어도 4개(그 중 두 번째는 유쾌한 왈츠였다)가 18세기 귀족의 위엄 있는 저택에서 '세레나데'를 부르는 우아한 삶을 암시하는 우아한 터치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적절한 제목이 붙었다. 피날레에서만 작곡가는 페리위그와 레이스 커프스를 버렸고, 여기서도 정케팅은 생동감이 넘치기는 했지만 잘 길러졌고, 마지막 순간에는 오프닝의 정중함으로 맛있게 돌아왔다. 아마도 pastiche, 그러나 얼마나 훌륭한 pastiche입니까! 드보르자크는 아직 개성적인 스타일을 발전시키는 문턱에 불과했기 때문에, 약간 특이하지는 않지만 극도로 성취되고 즐거운 이 세레나데가 초연한 청취자가 마법을 발견할 수 있는 그의 작품 중 가장 초기의 작품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제르바스 휴즈 1967

누군가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이 메신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드보르자크의 세레나데를 공연하는 것은 공연자에게 매우 치유적인 노력입니다. 그 안에는 '순수한 선함'이 많이 있습니다. 어쩐지 우울한 그림자를 드리울 수 있는 순간들, 즉 왈츠의 가벼운 우울함이나 라르게토의 오프닝의 연약함조차도 놀랍도록 구름 한 점 없는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다. 드보르자크의 세레나데에서 놀라운 점은 이 '구름 한 점 없는 선량함'이 거의 30분 분량의 음악 동안 의미 있는 소통을 지속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입니다.

— 미샤 라흐레프스키, 2000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Moderato

Antonín Dvořák · Pražský komorní orchestr/Petr Škvor

https://youtu.be/0gToTRy3WNQ?si=4ZYqRh5qjbjB5tYJ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Tempo di Valse

https://youtu.be/J5megnjqmrU?si=LRtjwon-iDmQVfTQ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Scherzo. Vivace

https://youtu.be/hyLUZVGQo_U?si=40yWeDwnzWUle4ph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Larghetto

https://youtu.be/OANuwwBpJmw?si=2JlbWSnC2kfwj12U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Finale. Allegro vivace

https://youtu.be/fB49r9LBvQs?si=yhn8Bc-a3yZ9QGqE

 

체코 스위트 (드보르자크)

출처: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체코 모음곡 D 장조 (체코어: Česká suita D dur), Op. 39 (B. 93)는 1879년 안토닌 드보르자크가 작곡한 작품으로, 그의 생애 후반에 출판되었다. 아돌프 체흐(Adolf Čech)가 초연을 지휘했다.

드보르자크는 요하네스 브람스(Johannes Brahms)의 작품인 프리츠 짐록(Fritz Simrock)을 알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 새로운 출판사의 여러 사업 관행에 불만을 품고 있었다. 그는 최근에 쓴 이 작품을 심록에게 다소 앞선 번호(몇 년 전에 쓴 작품)와 함께 답변의 일부로 제안했습니다.

모음곡은 다음과 같이 5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프렐루듐 (목가): 알레그로 모데라토 (D 장조)
  2. 폴카: 알레그레토 그라치오소 (D 단조)
  1. Sousedská (Minuetto): Allegro giusto (B♭ major)
  2. 로맨스: Andante con moto (G major)
  3. 피날레 (Furiant): 프레스토 (D 단조)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Preludio (Pastorale) . Allegro moderato

https://youtu.be/3oRyFfaUcu4?si=JSCtUq2YTckx0c5D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Polka. Allegretto grazioso. Trio. Poco piu mosso

https://youtu.be/vCn6DebI2pI?si=jV8CtaHrsiE5GRJp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Sousedská (Minuetto) . Allegro giusto

https://youtu.be/LDokEBQc89M?si=L03BEKgAIyxDxhEl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Romanza. Andante con moto

https://youtu.be/Wlc3eN-FP0Y?si=SHv8LQwdc4jFLFhg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Finale (Furiant) . Presto

https://youtu.be/G8KIoe1Bjxo?si=XkoET4uJzk2G6L0u

 

현을 위한 세레나데 (드보르자크)

출처: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안토닌 드보르자크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E장조(체코어: Smyčcová serenáda E dur), Op. 22(B. 52)는 이 작곡가의 가장 인기 있는 관현악 작품 중 하나이다. 이 곡은 1875년 5월에 단 2주 만에 작곡되었다.

작곡과 초연

1875년경, 드보르자크는 작곡가로서 인정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비엔나의 의뢰를 받아 세레나데를 작곡할 수 있었고, 그 외에도 교향곡 5번, 현악 사중주 2번, 피아노 삼중주 1번, 오페라 반다, 모라비아 듀엣 등을 작곡할 수 있었다. 드보르자크는 5월 3일부터 14일까지 단 12일 만에 세레나데를 썼다고 한다.

이 작품은 1876년 12월 10일 프라하에서 아돌프 체흐와 체코와 독일 극장의 연합 오케스트라에 의해 초연되었다. 드보르자크의 피아노 듀엣 편곡은 1877년 프라하에서 에마누엘 스타리에 의해 출판되었다. 2년 후, Bote & Bock은 베를린에서 악보를 출판했다.

형식

드보르자크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는 5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모데라토
  2. Tempo di Valse
  3. 스케르초: 비바체
  4. 라르게토
  5. 피날레: Allegro vivace

변형된 소나타 형식인 피날레를 제외하고, 각 악장은 거친 ABA 형식을 따른다. 드보르자크가 이 작은 오케스트라 장르를 택한 것은 이 장르가 교향곡보다 덜 까다롭지만 즐거움과 오락을 제공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믿어진다. 이 작품은 칸타빌 스타일(1악장), 느린 왈츠(2악장), 유머러스한 고상한 정신(3악장), 서정적인 아름다움(4악장), 활기(5악장)를 결합합니다. [1]

득점

이 작품은 바이올린 I & 2, 비올라 (divisi), 첼로 (divisi) 및 콘트라베이스 (더블베이스)에 대한 보타와 함께 전체 현악 오케스트라를 위해 점수가 매겨졌습니다. 일반적으로 파트당 4-6개의 악기로 연주되지만 일반적으로 2개 또는 3개의 더블 베이스로 충분합니다.

움직임에 대한 설명

I. 모데라토

첫 번째 악장은 E장조의 세레나데로 시작합니다. 두 번째 바이올린첼로는 비올라8분음표 펄스를 통해 서정적인 메인 테마를 소개합니다. 주제는 앞뒤로 교환되며, 제2바이올린은 제1바이올린의 치솟는 악절 아래에서 이 주제를 반복한다.

31소절에서 악장은 G 장조변조되고 점선 리듬을 기반으로 새로운 춤 같은 주제를 제시합니다. 54마디에서 악장은 다시 E 장조로 변조되고 주요 주제가 돌아옵니다. 이 악장은 3개의 E 메이저 코드로 끝납니다.

II. Tempo di Valse

두 번째 악장인 왈츠는 경쾌한 댄스 멜로디인 C♯단조로 시작한다. 첫 번째 섹션은 반복되고 두 번째 섹션은 E Mixolydian에서 시작됩니다. 바이올린의 8분음표는 A장조의 두 번째 주제로 전환된다. 첫 번째 주제가 돌아오고, 파트 A는 카덴셜 포르티시모 C-샤프 마이너 코드로 마무리된다.

파트 B는 D♭ 장조화음 평행 장조로 변조로 시작됩니다. 이 섹션의 주제가 전개된 다음 파트 A가 다시 돌아옵니다. 악장은 C♯ 메이저 코드로 끝납니다.

III. 스케르초: 비바체

3악장은 활기차고 과격한 스케르초 F장조이다. 주제는 진술되고 이후에 A 장조로의 진출을 포함하여 다양한 템포와 분위기의 섹션으로 전개됩니다. 아직까지 가장 단일주제적인 악장인 스케르초는 스케르초와 트리오의 소재를 결합한 코다로 끝납니다.

IV. 라르게토

세레나데의 느린 움직임은 고요하고 애절합니다. 유려한 멜로디와 부드러운 프레이즈는 격렬한 3악장과 5악장 사이에 완충 지대를 형성합니다. 2악장의 세 번째 주제는 곡 전체에 걸쳐 반복해서 인용된다.

V. 피날레: 알레그로 비바체

5악장은 생동감 넘치고 색다른 피날레로 보헤미안 마을 춤의 정신을 전달합니다. 주요 테마는 약한 비트에 악센트가 있는 3분음표를 기반으로 하는 내림차순 숫자입니다. 더 많은 주제 자료가 32마디로 들어가는데, 바이올린과 첼로가 비올라의 8분음에 대한 호출과 응답을 교환합니다. 주로 16분음표의 업비트에 기반을 둔 세 번째 테마는 87마디에 나타난다. 앞의 라르게토의 멜로디에 대한 애처로운 기억이 떠올랐다가 이내 사라진다.

악장의 반복은 주요 주제로 시작하여 두 번째와 세 번째 주제로 이어집니다. 20마디의 8분음표 패시지가 1악장의 주제 중 하나를 인용하는 것으로 이어지며 곡을 완전한 원점으로 가져온다. 프레스토 코다가 이어지고 세레나데는 3개의 E 장조 코드로 끝납니다.

인용문과 해석

세레나데(Op. 22)는 5악장 중 적어도 4개(그 중 두 번째는 유쾌한 왈츠였다)가 18세기 귀족의 위엄 있는 저택에서 '세레나데'를 부르는 우아한 삶을 암시하는 우아한 터치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적절한 제목이 붙었다. 피날레에서만 작곡가는 페리위그와 레이스 커프스를 버렸고, 여기서도 정케팅은 생동감이 넘치기는 했지만 잘 길러졌고, 마지막 순간에는 오프닝의 정중함으로 맛있게 돌아왔다. 아마도 pastiche, 그러나 얼마나 훌륭한 pastiche입니까! 드보르자크는 아직 개성적인 스타일을 발전시키는 문턱에 불과했기 때문에, 약간 특이하지는 않지만 극도로 성취되고 즐거운 이 세레나데가 초연한 청취자가 마법을 발견할 수 있는 그의 작품 중 가장 초기의 작품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제르바스 휴즈 1967

누군가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이 메신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드보르자크의 세레나데를 공연하는 것은 공연자에게 매우 치유적인 노력입니다. 그 안에는 '순수한 선함'이 많이 있습니다. 어쩐지 우울한 그림자를 드리울 수 있는 순간들, 즉 왈츠의 가벼운 우울함이나 라르게토의 오프닝의 연약함조차도 놀랍도록 구름 한 점 없는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다. 드보르자크의 세레나데에서 놀라운 점은 이 '구름 한 점 없는 선량함'이 거의 30분 분량의 음악 동안 의미 있는 소통을 지속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입니다.

— 미샤 라흐레프스키, 2000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Moderato

Antonín Dvořák · Pražský komorní orchestr/Petr Škvor

https://youtu.be/0gToTRy3WNQ?si=4ZYqRh5qjbjB5tYJ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Tempo di Valse

https://youtu.be/J5megnjqmrU?si=LRtjwon-iDmQVfTQ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Scherzo. Vivace

https://youtu.be/hyLUZVGQo_U?si=40yWeDwnzWUle4ph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Larghetto

https://youtu.be/OANuwwBpJmw?si=2JlbWSnC2kfwj12U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Finale. Allegro vivace

https://youtu.be/fB49r9LBvQs?si=yhn8Bc-a3yZ9QGqE

 

체코 스위트 (드보르자크)

출처: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체코 모음곡 D 장조 (체코어: Česká suita D dur), Op. 39 (B. 93)는 1879년 안토닌 드보르자크가 작곡한 작품으로, 그의 생애 후반에 출판되었다. 아돌프 체흐(Adolf Čech)가 초연을 지휘했다.

드보르자크는 요하네스 브람스(Johannes Brahms)의 작품인 프리츠 짐록(Fritz Simrock)을 알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 새로운 출판사의 여러 사업 관행에 불만을 품고 있었다. 그는 최근에 쓴 이 작품을 심록에게 다소 앞선 번호(몇 년 전에 쓴 작품)와 함께 답변의 일부로 제안했습니다.

모음곡은 다음과 같이 5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프렐루듐 (목가): 알레그로 모데라토 (D 장조)
  2. 폴카: 알레그레토 그라치오소 (D 단조)
  1. Sousedská (Minuetto): Allegro giusto (B♭ major)
  2. 로맨스: Andante con moto (G major)
  3. 피날레 (Furiant): 프레스토 (D 단조)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Preludio (Pastorale) . Allegro moderato

https://youtu.be/3oRyFfaUcu4?si=JSCtUq2YTckx0c5D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Polka. Allegretto grazioso. Trio. Poco piu mosso

https://youtu.be/vCn6DebI2pI?si=jV8CtaHrsiE5GRJp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Sousedská (Minuetto) . Allegro giusto

https://youtu.be/LDokEBQc89M?si=L03BEKgAIyxDxhEl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Romanza. Andante con moto

https://youtu.be/Wlc3eN-FP0Y?si=SHv8LQwdc4jFLFhg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Finale (Furiant) . Presto

https://youtu.be/G8KIoe1Bjxo?si=XkoET4uJzk2G6L0u

 

현을 위한 세레나데 (드보르자크)

출처: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안토닌 드보르자크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E장조(체코어: Smyčcová serenáda E dur), Op. 22(B. 52)는 이 작곡가의 가장 인기 있는 관현악 작품 중 하나이다. 이 곡은 1875년 5월에 단 2주 만에 작곡되었다.

작곡과 초연

1875년경, 드보르자크는 작곡가로서 인정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비엔나의 의뢰를 받아 세레나데를 작곡할 수 있었고, 그 외에도 교향곡 5번, 현악 사중주 2번, 피아노 삼중주 1번, 오페라 반다, 모라비아 듀엣 등을 작곡할 수 있었다. 드보르자크는 5월 3일부터 14일까지 단 12일 만에 세레나데를 썼다고 한다.

이 작품은 1876년 12월 10일 프라하에서 아돌프 체흐와 체코와 독일 극장의 연합 오케스트라에 의해 초연되었다. 드보르자크의 피아노 듀엣 편곡은 1877년 프라하에서 에마누엘 스타리에 의해 출판되었다. 2년 후, Bote & Bock은 베를린에서 악보를 출판했다.

형식

드보르자크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는 5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모데라토
  2. Tempo di Valse
  3. 스케르초: 비바체
  4. 라르게토
  5. 피날레: Allegro vivace

변형된 소나타 형식인 피날레를 제외하고, 각 악장은 거친 ABA 형식을 따른다. 드보르자크가 이 작은 오케스트라 장르를 택한 것은 이 장르가 교향곡보다 덜 까다롭지만 즐거움과 오락을 제공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믿어진다. 이 작품은 칸타빌 스타일(1악장), 느린 왈츠(2악장), 유머러스한 고상한 정신(3악장), 서정적인 아름다움(4악장), 활기(5악장)를 결합합니다. [1]

득점

이 작품은 바이올린 I & 2, 비올라 (divisi), 첼로 (divisi) 및 콘트라베이스 (더블베이스)에 대한 보타와 함께 전체 현악 오케스트라를 위해 점수가 매겨졌습니다. 일반적으로 파트당 4-6개의 악기로 연주되지만 일반적으로 2개 또는 3개의 더블 베이스로 충분합니다.

움직임에 대한 설명

I. 모데라토

첫 번째 악장은 E장조의 세레나데로 시작합니다. 두 번째 바이올린첼로는 비올라8분음표 펄스를 통해 서정적인 메인 테마를 소개합니다. 주제는 앞뒤로 교환되며, 제2바이올린은 제1바이올린의 치솟는 악절 아래에서 이 주제를 반복한다.

31소절에서 악장은 G 장조변조되고 점선 리듬을 기반으로 새로운 춤 같은 주제를 제시합니다. 54마디에서 악장은 다시 E 장조로 변조되고 주요 주제가 돌아옵니다. 이 악장은 3개의 E 메이저 코드로 끝납니다.

II. Tempo di Valse

두 번째 악장인 왈츠는 경쾌한 댄스 멜로디인 C♯단조로 시작한다. 첫 번째 섹션은 반복되고 두 번째 섹션은 E Mixolydian에서 시작됩니다. 바이올린의 8분음표는 A장조의 두 번째 주제로 전환된다. 첫 번째 주제가 돌아오고, 파트 A는 카덴셜 포르티시모 C-샤프 마이너 코드로 마무리된다.

파트 B는 D♭ 장조화음 평행 장조로 변조로 시작됩니다. 이 섹션의 주제가 전개된 다음 파트 A가 다시 돌아옵니다. 악장은 C♯ 메이저 코드로 끝납니다.

III. 스케르초: 비바체

3악장은 활기차고 과격한 스케르초 F장조이다. 주제는 진술되고 이후에 A 장조로의 진출을 포함하여 다양한 템포와 분위기의 섹션으로 전개됩니다. 아직까지 가장 단일주제적인 악장인 스케르초는 스케르초와 트리오의 소재를 결합한 코다로 끝납니다.

IV. 라르게토

세레나데의 느린 움직임은 고요하고 애절합니다. 유려한 멜로디와 부드러운 프레이즈는 격렬한 3악장과 5악장 사이에 완충 지대를 형성합니다. 2악장의 세 번째 주제는 곡 전체에 걸쳐 반복해서 인용된다.

V. 피날레: 알레그로 비바체

5악장은 생동감 넘치고 색다른 피날레로 보헤미안 마을 춤의 정신을 전달합니다. 주요 테마는 약한 비트에 악센트가 있는 3분음표를 기반으로 하는 내림차순 숫자입니다. 더 많은 주제 자료가 32마디로 들어가는데, 바이올린과 첼로가 비올라의 8분음에 대한 호출과 응답을 교환합니다. 주로 16분음표의 업비트에 기반을 둔 세 번째 테마는 87마디에 나타난다. 앞의 라르게토의 멜로디에 대한 애처로운 기억이 떠올랐다가 이내 사라진다.

악장의 반복은 주요 주제로 시작하여 두 번째와 세 번째 주제로 이어집니다. 20마디의 8분음표 패시지가 1악장의 주제 중 하나를 인용하는 것으로 이어지며 곡을 완전한 원점으로 가져온다. 프레스토 코다가 이어지고 세레나데는 3개의 E 장조 코드로 끝납니다.

인용문과 해석

세레나데(Op. 22)는 5악장 중 적어도 4개(그 중 두 번째는 유쾌한 왈츠였다)가 18세기 귀족의 위엄 있는 저택에서 '세레나데'를 부르는 우아한 삶을 암시하는 우아한 터치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적절한 제목이 붙었다. 피날레에서만 작곡가는 페리위그와 레이스 커프스를 버렸고, 여기서도 정케팅은 생동감이 넘치기는 했지만 잘 길러졌고, 마지막 순간에는 오프닝의 정중함으로 맛있게 돌아왔다. 아마도 pastiche, 그러나 얼마나 훌륭한 pastiche입니까! 드보르자크는 아직 개성적인 스타일을 발전시키는 문턱에 불과했기 때문에, 약간 특이하지는 않지만 극도로 성취되고 즐거운 이 세레나데가 초연한 청취자가 마법을 발견할 수 있는 그의 작품 중 가장 초기의 작품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제르바스 휴즈 1967

누군가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이 메신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드보르자크의 세레나데를 공연하는 것은 공연자에게 매우 치유적인 노력입니다. 그 안에는 '순수한 선함'이 많이 있습니다. 어쩐지 우울한 그림자를 드리울 수 있는 순간들, 즉 왈츠의 가벼운 우울함이나 라르게토의 오프닝의 연약함조차도 놀랍도록 구름 한 점 없는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다. 드보르자크의 세레나데에서 놀라운 점은 이 '구름 한 점 없는 선량함'이 거의 30분 분량의 음악 동안 의미 있는 소통을 지속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입니다.

— 미샤 라흐레프스키, 2000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Moderato

Antonín Dvořák · Pražský komorní orchestr/Petr Škvor

https://youtu.be/0gToTRy3WNQ?si=4ZYqRh5qjbjB5tYJ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Tempo di Valse

https://youtu.be/J5megnjqmrU?si=LRtjwon-iDmQVfTQ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Scherzo. Vivace

https://youtu.be/hyLUZVGQo_U?si=40yWeDwnzWUle4ph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Larghetto

https://youtu.be/OANuwwBpJmw?si=2JlbWSnC2kfwj12U

 

Serenade for String Orchestra in E major, Op. 22 - Finale. Allegro vivace

https://youtu.be/fB49r9LBvQs?si=yhn8Bc-a3yZ9QGqE

 

체코 스위트 (드보르자크)

출처: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체코 모음곡 D 장조 (체코어: Česká suita D dur), Op. 39 (B. 93)는 1879년 안토닌 드보르자크가 작곡한 작품으로, 그의 생애 후반에 출판되었다. 아돌프 체흐(Adolf Čech)가 초연을 지휘했다.

드보르자크는 요하네스 브람스(Johannes Brahms)의 작품인 프리츠 짐록(Fritz Simrock)을 알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 새로운 출판사의 여러 사업 관행에 불만을 품고 있었다. 그는 최근에 쓴 이 작품을 심록에게 다소 앞선 번호(몇 년 전에 쓴 작품)와 함께 답변의 일부로 제안했습니다.

모음곡은 다음과 같이 5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프렐루듐 (목가): 알레그로 모데라토 (D 장조)
  2. 폴카: 알레그레토 그라치오소 (D 단조)
  1. Sousedská (Minuetto): Allegro giusto (B♭ major)
  2. 로맨스: Andante con moto (G major)
  3. 피날레 (Furiant): 프레스토 (D 단조)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Preludio (Pastorale) . Allegro moderato

https://youtu.be/3oRyFfaUcu4?si=JSCtUq2YTckx0c5D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Polka. Allegretto grazioso. Trio. Poco piu mosso

https://youtu.be/vCn6DebI2pI?si=jV8CtaHrsiE5GRJp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Sousedská (Minuetto) . Allegro giusto

https://youtu.be/LDokEBQc89M?si=L03BEKgAIyxDxhEl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Romanza. Andante con moto

https://youtu.be/Wlc3eN-FP0Y?si=SHv8LQwdc4jFLFhg

 

Czech suite in D major, Op. 39 - Finale (Furiant) . Presto

https://youtu.be/G8KIoe1Bjxo?si=XkoET4uJzk2G6L0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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