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pin: 24 Preludes, Op. 28: No. 1 in C Major. Agitato

https://youtu.be/g6EFXr-Cuqs?si=D85VpQI6c9yPAhti

 

Chopin: 24 Preludes, Op. 28: No. 2 in A Minor. Lento

https://youtu.be/rslPRO4nCnM?si=0iY_sxyOVrZ-zOV3

 

Chopin: 24 Preludes, Op. 28: No. 3 in G Major. Vivace

https://youtu.be/fiCKmqV9nP0?si=4qI5pjzr7Moqbemj

 

Chopin: 24 Preludes, Op. 28: No. 4 in E Minor. Largo

https://youtu.be/wKSZ3SLmrcM?si=R7zaHM71aU_qMOge

 

Chopin: 24 Preludes, Op. 28: No. 5 in D Major. Molto allegro

https://youtu.be/V10eAFs3tpY?si=lGJB6PtlEul2Sgqj

 

Chopin: 24 Preludes, Op. 28: No. 6 in B Minor. Lento assai

https://youtu.be/YpXoIfOXBIs?si=eaAqR_5IuynL6mvP

 

Chopin: 24 Preludes, Op. 28: No. 7 in A Major. Andantino

https://youtu.be/8cNMS4oYIRQ?si=TUi-Fdua8aGvcOSm

 

Chopin: 24 Preludes, Op. 28: No. 8 in F-Sharp Minor. Molto agitato

https://youtu.be/aY1v4cec4Yw?si=cNew_-oQ92SYES7m

 

Chopin: 24 Preludes, Op. 28: No. 9 in E Major. Largo

https://youtu.be/IwmL1lj_w3U?si=hyUHg61xMmMU29bJ

 

Chopin: 24 Preludes, Op. 28: No. 10 in C-Sharp Minor. Molto allegro

https://youtu.be/J5YFwAuLmf8?si=JzHWj4WCQtwkAtFu

 

Chopin: 24 Preludes, Op. 28: No. 11 in B Major. Vivace

https://youtu.be/7NR1gXvxYrs?si=1ZeKcmVIzImGPFin

 

Chopin: 24 Preludes, Op. 28: No. 12 in G-Sharp Minor. Presto

https://youtu.be/tgRTzYvmYYE?si=gDcaa_zLt3GOfg-D

 

Chopin: 24 Preludes, Op. 28: No. 13 in F-Sharp Minor. Lento

https://youtu.be/vlKLlPVqN8c?si=SJZm5dUjnLMdj1Xk

 

Chopin: 24 Preludes, Op. 28: No. 14 in E-Flat Minor. Allegro

https://youtu.be/Wc7wuvuEGns?si=SD6C-PdWbRFAezJS

 

Chopin: 24 Preludes, Op. 28: No. 15 in D-Flat Major "Raindrop Prelude"

https://youtu.be/TdgHZfrb8nw?si=2MDM2tT_bDzOQ0WY

 

Chopin: 24 Preludes, Op. 28: No. 16 in B-Flat Minor. Presto con fuoco

https://youtu.be/iDJEjvI5us8?si=orQBx7DBmT1v17ta

 

Chopin: 24 Preludes, Op. 28: No. 17 in A-Flat Major. Allegretto

https://youtu.be/pSK-toQ1Y7Y?si=b_-CqcQKFIAUHa_d

 

Chopin: 24 Preludes, Op. 28: No. 18 in F Minor. Molto allegro

https://youtu.be/gjAl7ThE_BI?si=V25DTvFvvRzsMeTS

 

Chopin: 24 Preludes, Op. 28: No. 19 in E-Flat Major. Vivace

https://youtu.be/7RQJGmfEp_U?si=pIK78Aq4LChp2p_l

 

Chopin: 24 Preludes, Op. 28: No. 20 in C Minor. Largo

https://youtu.be/p1vM7BJKXyc?si=7ERWN_WVw-tXgt7v

 

Chopin: 24 Preludes, Op. 28: No. 21 in B-Flat Major. Cantabile

https://youtu.be/YRTMBdaRoeQ?si=8aCNk4rZpmVoybtp

 

Chopin: 24 Preludes, Op. 28: No. 22 in G Minor. Molto agitato

https://youtu.be/zD0OZjbsELI?si=GVVN8WjRsCpll_TA

 

Chopin: 24 Preludes, Op. 28: No. 23 in F Major. Moderato

https://youtu.be/QVfklQ6CgpE?si=EM9fI3M8m7by6TZ9

 

Chopin: 24 Preludes, Op. 28: No. 24 in D Minor. Allegro appassionato

https://youtu.be/HU_asaOYvGQ?si=91Hf_B8qVhoRADEW

 

전주곡 (쇼팽)

프레데릭 쇼팽피아노 독주를 위한 여러 개의 전주곡을 썼다. 그의 24개의 전주곡 주기, Op. 28은 모든 장조와 단조를 다룹니다. 또한 쇼팽은 세 개의 다른 전주곡을 썼다: 전주곡 C♯단조, Op. 45; 1834 년 A♭ 장조의 작품; 그리고 E♭ 단조의 미완성 작품. 이들은 때때로 25번, 26번, 27번이라고 불립니다.

작품 28번 전주곡 24

쇼팽의 24개의 전주곡 Op. 28은 1839년에 처음 출판된 24개의 건반에 각각 하나씩 있는 피아노를 위한 짧은 곡 모음집입니다.

쇼팽은 1835년에서 1839년 사이에 대부분 파리에서 이 곡을 썼지만, 부분적으로는 마요르카발데모사에서 1838-39년 겨울을 보냈고, 그와 조지 상드, 그리고 그녀의 자녀들이 습한 파리 날씨를 피하기 위해 갔던 곳이다. 마요르카에서 쇼팽은 바흐'잘 단련된 클라비어'를 가지고 있었고, 바흐의 전주곡과 푸가 두 세트에서와 마찬가지로 그의 Op. 28 세트는 비록 순서는 다르지만 장조와 단조의 완전한 사이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의 프레전주곡 대부분은 마요르카에 발을 들여놓기 전에 이미 완성되었지만, 플레옐에게 보낸 편지에서 언급했듯이 그는 그곳에서 완성했습니다.

쇼팽이 출판을 위해 세심하게 준비한 이 원고에는 독일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요제프 크리스토프 케슬러(Joseph Christoph Kessler)에게 헌정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3] 프랑스어판과 영어판(Catelin, Wessel)은 피아노 제작자이자 출판인인 카미유 플레옐(Camille Pleyel)에게 헌정되었는데, 그는 2,000프랑(현재 통화로 거의 6,500유로에 해당)에 작품을 의뢰했다. 독일어판(Breitkopf & Härtel)은 10년 전에 자신의 24개의 전주곡 모음집인 Op. 31을 쇼팽에게 헌정한 케슬러에게 헌정되었다.

'전주곡'이라는 용어는 지금까지 도입부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쇼팽의 작품은 각각 특정한 아이디어나 감정을 전달하는 독립적인 단위입니다. 따라서 그는 당시에는 종종 즉흥적인 "전주곡"과 관련된 장르 제목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쇼팽은 24개의 전주곡을 다른 음악을 소개하는 데 사용하거나 독립적인 작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미니어처로 구성된 단일 작품으로 출판하면서 작은 음악 형식의 가치에 대한 현대적 태도에 도전했습니다. [7]

바흐가 48개의 전주곡과 푸가 모음곡을 상승하는 반음으로 구분된 건반에 따라 배열한 반면, 쇼팽이 선택한 건반 배열5도의 원으로, 각 장조 뒤에 상대 단조가 오는 방식(예: C 장조, A 단조, G 장조, E 단조 등). 이러한 관련 건반의 순서는 일반적인 화음 연습에 훨씬 더 가깝기 때문에 쇼팽은 이 사이클을 연속적인 리사이틀을 위한 단일 연주 실체로 생각했을 것으로 생각된다. 반대되는 견해는 이 모음곡이 결코 연속적인 연주를 위한 것이 아니며, 개별 전주곡은 실제로 다른 작품에 대한 가능한 도입부로 구상되었다는 것입니다.

쇼팽 자신은 단 한 번의 공개 공연에서 전주곡을 4개 이상 연주한 적이 없다. 그가 죽은 후 25년 동안 이런 관습은 행해지지 않았다. 리사이틀에서 전체 세트를 프로그래밍한 최초의 피아니스트는 아마도 1876년 콘서트의 안나 예시포바였을 것입니다.요즘에는 Op. 28 전주곡 전주곡 전주곡이 레퍼토리가 되었고, 많은 콘서트 피아니스트들이 1915년 페루치오 부소니(Ferruccio Busoni)를 시작으로 듀오-아트 레이블에서 피아노 롤을 만들던 것을 시작으로 전체 세트를 녹음했다. 알프레드 코르토는 1926년에 전주곡 전주곡을 녹음한 다음 피아니스트였다.

그의 다른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쇼팽 자신은 로베르트 슈만프란츠 리스트의 많은 작품들과는 대조적으로 Op. 28 전주곡 중 어느 것에도 이름이나 설명을 붙이지 않았다.

명성과 유산

Op. 28 모음곡의 간결함과 명백한 형식적 구조의 부족은 출판 당시 비평가들 사이에서 약간의 경악을 불러일으켰다. [ 인용 필요 ] 90마디(17번)를 넘는 전주곡은 없으며, 가장 짧은 전주곡(7번)은 약 45초, 9번은 12마디(1분 25초)에 불과하다. 슈만은 "스케치, 에튀드의 시작, 말하자면 폐허, 개별 독수리 날개, 모든 무질서와 거친 혼란"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리스트의 의견은 좀 더 긍정적이었다: "쇼팽의 전주곡은 완전히 다른 질서의 작곡이다... 그것들은 영혼을 황금빛 꿈 속에 요람으로 끌어들이는 위대한 현대 시인의 그것과 유사한 시적 서곡이다..."

음악학자 헨리 핀크(Henry Finck)는 최근의 평가들 가운데, "만약 한 곡을 제외한 세상의 모든 피아노 음악이 파괴된다면, 나는 쇼팽의 전주곡에 표를 던져야 한다"고 말했다. 전기 작가 제레미 니콜라스는 "24개의 전주곡이 그 자체로 쇼팽의 불멸성에 대한 주장을 보장했을 것"이라고 썼다.

음악학자 아나톨레 레이킨(Anatole Leikin)은 상세한 분석을 통해 중세 레퀴엠 미사의 시퀀스인 dies irae 시퀀스를 중심으로 한 일련의 인용문과 숨겨진 주제를 강조합니다. 이를 통해 학자는 컬렉션의 통일된 개념을 강조하며, 이는 죽음이라는 주제에 대한 심오한 명상으로 제시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전주곡은 쌍으로 구상될 것이며(첫 번째는 두 번째, 세 번째는 네 번째 서곡 등), 첫 번째는 두 번째 서문에 대한 '전주곡' 역할을 할 것입니다. [12]

공식적인 주제 구조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동기는 하나 이상의 전주곡에 나타납니다. 학자 제프리 크레스키(Jeffrey Kresky)는 쇼팽의 Op. 28은 부분의 합 이상이라고 주장했다.

개별적으로 그들은 그 자체로 조각처럼 보입니다 ... 그러나 각각은 다른 것과 함께 가장 잘 작동하며 의도 된 순서로 작동합니다. 쇼팽 전주곡은 24개의 작은 작품과 하나의 큰 작품으로 동시에 보인다. 각 작품의 시작 부분에서 이전 작품과의 다양한 연결과 변경 사항을 주목하거나 감지할 때, 우리는 듣는 사람으로서, 연주자로서, 해설자로서 새로운 즐거움을 누리는 데만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제프리 크레스키, 쇼팽 전주곡 독자 안내서

설명

전주곡 21번의 처음 네 소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18]

비교

참조: 모든 장조 및/또는 단조로 쓰여진 음악

쇼팽의 Op. 28 전주곡은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잘 단련된 클라비어'의 전주곡과 비교되어 왔다. 그러나 바흐의 각 전주곡은 같은 조의 푸가로 이어지며, 바흐의 작품은 두 권의 작품 각각에서 오름차순 반음계 순서(장조가 평행 단조에 선행)로 배열되어 있는 반면, 쇼팽의 작품은 5도의 원(장조가 상대 단조에 선행)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쇼팽은 바흐의 음악을 공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공개적으로 연주한 것은 알려져 있지 않다.

해롤드 C. 쇤베르크(Harold C. Schonberg)는 그의 저서 '위대한 피아니스트들(The Great Pianists)'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쇼팽이 1815년에 작곡된, 지금은 잊혀진 훔멜의 Op. 67 – C 장조부터 시작하여 모든 장조와 단조로 구성된 24개의 전주곡 모음곡에 매우 익숙했다는 생각을 떨쳐버리기 어렵다." 쇤베르크가 말하듯이, "훔멜 A 단조쇼팽 E 단조 협주곡의 도입부는 너무 가까워서 우연이라고 할 수 없다." 쇼팽 모음곡의 헌정자인 조제프 크리스토프 케슬러(Joseph Christoph Kessler)도 훔멜에게 헌정된 그의 24개의 에튀드, Op. 20에서 5도권을 사용했다.

쇼팽의 다른 전주곡

쇼팽은 세 개의 다른 전주곡을 썼다.

전주곡 25번 (작품 45번)

전주곡 C♯단조, Op. 45 (때때로 전주곡 25번으로 기재됨)는 1841년에 작곡되었다.] E. Czernicheff 공주 (Elisaweta Tschernyschewa)에게 헌정되었으며, 다소 균일 한 주제 기반에 걸쳐 널리 확장된베이스와 표현력이 풍부하고 효과적인 반음계 변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주곡 26

본문: Prelude No. 26 (Chopin)

1834년 피에르 볼프(Pierre Wolff)에게 선물로 작곡되어 1918년 제네바에서 출판된 무제 Presto con leggierezza in A♭ major. 때때로 Prelude No. 26으로 알려진 이 작품은 매우 짧고 일반적으로 밝은 톤입니다.

Prelude (No. 27)

또 다른 전주곡은 E♭단조로 존재하며, 펜실베이니아 대학의 음악사 교수인 제프리 칼버그(Jeffrey Kallberg)에 의해 "악마의 트릴(Devil's Trill)"이라는 부제가 붙었다. Kallberg는 The Devil's Trill로 알려진 Giuseppe Tartini의 바이올린 소나타와 유사하기 때문에 이 별명을 붙였으며 Tartini는 쇼팽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원본 서명은 서둘러 휘갈겨 썼다(쇼팽의 원본 원고보다 더 그랬다).

쇼팽은 이 곡을 완성하지 않은 채로 남겨두었고 버린 것처럼 보인다. 그는 마요르카에 머무는 동안 이 곡을 작업했지만, 최종적으로 Op. 28 모음곡의 일부를 형성한 E♭단조 전주곡은 관련이 없는 작품이다. 거의 읽을 수 없는 쇼팽의 스케치에서 전주곡에 대한 칼베르크의 깨달음은 쇼팽이 중단한 부분보다 더 나아가지 않는다. 이 작품은 2002년 7월 로드아일랜드 뉴포트에서 열린 뉴포트 뮤직 페스티벌에서 피아니스트 알랭 자쿤과 함께 첫 공개 공연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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