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pin: Nocturne No. 1 in B-Flat Minor, Op. 9 No. 1

https://youtu.be/EKlonPJnypI?si=-x5oLDno-afDiR_i

 

Chopin: Nocturne No. 2 in E-Flat Major, Op. 9 No. 2

https://youtu.be/Mg-LX6K6W5o?si=WJpyk5ltkK0cGYuN

 

Chopin: Nocturne No. 3 in B Major, Op. 9 No. 3

https://youtu.be/t4zcHuq6WH8?si=ov5xbJxAo9Bndvoj

 

Chopin: Nocturne No. 4 in F Major, Op. 15 No. 1

https://youtu.be/tpRfEcFIEeQ?si=sHUqn2-vYLpcvV6o

 

Chopin: Nocturne No. 5 in F-Sharp Major, Op. 15 No. 2

https://youtu.be/efLxMjeSb_Y?si=8sWECs2kLbRc5_Zj

 

Chopin: Nocturne No. 6 in G Minor, Op. 15 No. 3

https://youtu.be/oEasG53bYc4?si=WctBWjPo-QBYHTb-

 

Chopin: Nocturne No. 7 in C-Sharp Minor, Op. 27 No. 1

https://youtu.be/9g6zJ5gve54?si=9w8erKtiXZiToo7L

 

Chopin: Nocturne No. 8 in D-Flat Major, Op. 27 No. 2

https://youtu.be/bm8476lzXg0?si=ECugseVwnPaHlTF4

 

Chopin: Nocturne No. 9 in B Major, Op. 32 No. 1

https://youtu.be/5N7m_2wUb3g?si=bg6aWgCdE4QKGJpD

 

Chopin: Nocturne No. 10 in A-Flat Major, Op. 32 No. 2

https://youtu.be/OY9p2esOBsA?si=RuCCy12g1GBtH61-

 

Chopin: Nocturne No. 11 in G Minor, Op. 37 No. 1

https://youtu.be/YxJB11DrR7E?si=2o3kRxgwy_y17VKN

 

Chopin: Nocturne No. 12 in G Major, Op. 37 No. 2

https://youtu.be/WPQSGXmX_48?si=aAuLIJuo1lcokU5u

 

Chopin: Nocturne No. 13 in C Minor, Op. 48 No. 1

https://youtu.be/2GCUvYuB5gY?si=pq6kJyvboKUH-kDO

 

Chopin: Nocturne No. 14 in F-Sharp Minor, Op. 48 No. 2

https://youtu.be/WTjtU0GCzMs?si=pQ_d5NyH2Z_L0nUE

 

Chopin: Nocturne No. 15 in F Minor, Op. 55 No. 1

https://youtu.be/7-ewQ_5lboY?si=hcRPeaGzj8U7JkTS

 

Chopin: Nocturne No. 16 in E-Flat Major, Op. 55 No. 2

https://youtu.be/rGy2ZBmvOSY?si=F85lAxud6TBzrMr_

 

Chopin: Nocturne No. 17 in B Major, Op. 62 No. 1

https://youtu.be/Xv52KXPMxCU?si=H_IvGkTyxUCjn0cd

 

Chopin: Nocturne No. 18 in E Major, Op. 62 No. 2

https://youtu.be/5AA0qNDmilA?si=Yj-t2Be8DYAUR4s4

 

Chopin: Nocturne No. 19 in E Minor, Op. 72 No. 1

https://youtu.be/V1A31N1_05c?si=5exHRxDh8Sf39keV

 

Chopin: Nocturne No. 20 in C-Sharp Minor, KK IVa/16

https://youtu.be/SreMxXuXjA4?si=-MpRGbiJ4X27_DDw

 

Chopin: Nocturne No. 21 in C Minor, KK IVb/8

https://youtu.be/33svTyLKfZk?si=_9fOGG9zz5DJW2VK

 

녹턴(쇼팽)

프레데릭 쇼팽은 1827년에서 1846년 사이에 피아노 독주를 위해 21곡의 녹턴을 썼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악기를 위한 가장 훌륭한 짧은 솔로 작품 중 하나로 간주되며 현대 콘서트 레퍼토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쇼팽이 녹턴을 발명하지는 않았지만 아일랜드 작곡가 존 필드가 개발한 형식을 기반으로 하여 녹턴을 대중화하고 확장했습니다.

쇼팽의 1번부터 18번까지의 녹턴은 그의 생애 동안 작곡 순서대로 2개 또는 3개로 출판되었습니다. 그러나 숫자 19와 20은 실제로 쇼팽이 폴란드를 떠나기 전에 먼저 쓰여졌지만 사후에 출판되었습니다. 21번은 원래 "nocturne"이라는 제목이 전혀 없었지만,] 1938년에 출판된 이래로 일반적으로 세트의 출판물 및 녹음에 포함됩니다.

영향

1810년 쇼팽이 태어났을 때, 존 필드는 이미 뛰어난 작곡가였다. 결국 젊은 쇼팽은 필드의 열렬한 추종자가 되었고, 아일랜드 작곡가의 연주 및 작곡 기법에서 약간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5] 쇼팽은 필드를 처음 만나기 전에 5개의 야상곡을 작곡했다.

젊었을 때 쇼팽은 종종 자신이 필드처럼 들린다는 말을 들었고, 나중에 "쇼팽스크"처럼 들린다고 묘사되었습니다. 쇼팽의 초기 영향 중 한 명인 작곡가 프리드리히 칼크브레너(Friedrich Kalkbrenner)는 언젠가 쇼팽이 필드의 제자인지에 대해 문의한 적이 있다. 쇼팽은 필드를 높이 평가했고 그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사람 중 하나로 여겼지만, 필드는 쇼팽의 작품에 대해 다소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었다. 1832년 쇼팽을 만나 그의 녹턴을 들었을 때, 필드는 쇼팽을 "병실의 재능"이라고 묘사했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쇼팽은 여전히 필드와 그의 작품을 존경했고 평생 동안 계속해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쇼팽의 녹턴은 필드의 녹턴과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고유하고 독특한 사운드를 유지합니다. 쇼팽이 필드(Field)에서 이어온 녹턴의 한 측면은 오른손에 노래 같은 멜로디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것은 전체적으로 야상곡에 가장 중요한 특징은 아닐지라도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멜로디를 보컬로 사용하면 곡에 더 큰 감정적 깊이를 부여하여 듣는 사람을 더 많이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오른손 멜로디와 함께 쇼팽은 또 다른 녹턴의 "필요성", 즉 왼손에서 끊어진 코드를 연주하여 오른손잡이 "보컬" 멜로디 아래의 리듬으로 작용하는 것을 계속했습니다. Field가 사용하고 Chopin이 계속한 또 다른 기술은 페달의 보다 광범위한 사용이었습니다. 페달을 더 많이 사용함으로써 음악은 지속적인 음을 통해 더 많은 감정적 표현을 얻고 작품에 드라마의 분위기를 부여합니다. "필드 녹턴"의 이러한 주요 속성으로 쇼팽은 영감을 받았고, 이를 확장하여 "쇼팽 녹턴"을 개발했습니다.

쇼팽이 녹턴에 대해 이룬 가장 큰 혁신 중 하나는 클래식 음악 스타일에 기반을 둔 기술인 보다 자유롭게 흐르는 리듬을 사용한 것입니다. 또한 쇼팽은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오페라 아리아소나타 형식에서 영감을 얻어 야상곡의 구조를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작곡가 프란츠 리스트(Franz Liszt)는 쇼팽의 녹턴이 빈첸초 벨리니(Vincenzo Bellini)의 벨칸토 아리아(bel canto arias)에 영향을 받았다고 주장하기까지 했는데,[11] 이 말은 음악계의 많은 사람들에 의해 긍정되고 반향을 일으켰다. 쇼팽의 또 다른 혁신은 녹턴에 긴장감을 조성하기 위해 대위법을 사용한 것인데, 이는 작품 자체의 극적인 음색과 느낌을 더욱 확장시키는 방법이었습니다. 주로 오페라의 영향, 자유로운 리듬, 더 복잡한 구조와 선율적 연주로의 확장이라는 주제를 통해 쇼팽은 녹턴에 자신의 흔적을 남겼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쇼팽 녹턴"을 필드의 형태와 구조와 모차르트의 소리가 혼합되어 음악 내에서 고전적/낭만주의적 영향을 받은 주제를 표현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영향

쇼팽의 녹턴이 처음 출간되었을 때, 비평가들로부터 엇갈린 반응을 받았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처음에는 녹턴에 불쾌감을 느꼈던 많은 사람들이 이전의 비판을 철회하고 작곡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쇼팽의 사후 개별 녹턴의 인기는 상당히 다양해졌지만, 피아노 레퍼토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Op. 9 No. 2 E♭장조와 Op. 27 No. 2 D♭장조가 가장 인기가 있을 것입니다.

쇼팽의 생애와 그 이후의 다양한 작곡가들이 그의 녹턴 작품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표현했습니다. 요하네스 브람스(Johannes Brahms)와 리하르트 바그너(Richard Wagner)와 같은 예술가들은 그들의 음악에서 쇼팽과 유사한 멜로디 기법과 스타일을 보여준다. 멘델스존, 슈만, 리스트와 같은 다른 작곡가들은 쇼팽의 야상곡에 내재된 천재성을 묘사했다. 이러한 피아노 작곡이 낭만주의 시대의 음악과 작곡에 눈에 띄고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나중에 가장 중요한 녹턴 작곡가는 가브리엘 포레 (Gabriel Fauré)로, 쇼팽을 크게 존경하고이 장르의 13 개의 작품을 작곡했습니다. 피아노 독주 녹턴을 작곡한 다른 작곡가로는 조르주 비제(Georges Bizet), 에릭 사티(Erik Satie), 알렉산더 스크랴빈(Alexander Scriabin), 프랑시스 풀랑크(Francis Poulenc), 사무엘 바버(Samuel Barber),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Sergei Rachmaninoff), 로웰 리버만(Lowell Liebermann) 등이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