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곡
E장조 서곡 Op. 21은 멘델스존이 17세 6개월의 나이에 작곡한 곡이다(1826년 8월 6일에 완성). [1] 근현대 음악학자 조지 그로브(George Grove)는 이를 "세계가 음악에서 본 적 없는 초기 성숙의 가장 위대한 경이로움"이라고 불렀습니다. [2] 그것은 연극의 어떤 공연과도 관련이 없는 콘서트 서곡으로 쓰여졌습니다. 이 서곡은 멘델스존이 1826년에 이 희곡의 독일어 번역본을 읽은 후에 쓰여졌다. 번역은 아우구스트 빌헬름 슐레겔(August Wilhelm Schlegel)이 맡았고, 루드비히 티크(Ludwig Tieck)의 도움을 받았다. 슐레겔의 형제 프리드리히는 펠릭스 멘델스존의 이모 도로테아와 결혼했다. [3]
낭만적인 분위기의 작품이지만, 이 서곡은 많은 고전적 요소를 통합하고 있으며, 소나타 형식으로 주조되고 규칙적인 프레이징과 화음의 전환으로 형성됩니다. 이 작품은 또한 도입부의 '요정의 발'을 흉내내고 바텀을 당나귀로 울부짖는 것과 같은 인상적인 악기 효과로도 유명합니다(당시 멘델스존의 친구인 아돌프 베른하르트 마르크스의 미학적 아이디어와 제안에 영향을 받은 효과). 하인리히 에두아르트 야콥(Heinrich Eduard Jacob)은 작곡가에 대한 그의 전기에서 멘델스존이 집 정원에서 저녁 산들바람이 나뭇잎을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듣고 첫 화음을 썼다고 추측했습니다. 또한 멘델스존은 칼 마리아 폰 베버의 오페라 오베론의 2막 피날레에서 차용한 주제를 자유롭게 사용했다. 멘델스존의 서곡이 오페라의 해당 부분과 동일한 조와 대체로 동일한 오케스트레이션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 곡은 최근에 사망한 베버에 대한 헌정을 의미했을 가능성이 높다.
서곡은 관악기의 네 화음으로 시작한다. 춤추는 요정을 대표하는 평행 단조(E minor)의 첫 번째 주제에 이어, 전환(아테네 궁정의 왕실 음악)은 두 번째 주제인 연인들의 주제로 이어집니다. 그 다음에는 현이 불러일으키는 "hee-hawing"과 함께 Bottom의 울부짖음이 이어집니다. 장인과 사냥 부름을 연상시키는 마지막 주제 그룹이 박람회를 마무리합니다. 요정은 전개 섹션의 대부분을 지배하는 반면, 연인의 테마는 단조로 연주됩니다. 반복은 같은 오프닝 4개의 화음으로 시작해 요정 테마와 바텀의 울부짖음을 포함한 두 번째 테마의 다른 섹션으로 이어진다. 요정들은 돌아왔고, 결국 셰익스피어의 연극에서처럼 코다에서 최후의 말을 하게 된다. 서곡은 다시 한 번 바람에 의해 같은 오프닝 4개의 화음으로 끝납니다.
이 서곡은 1827년 2월 20일 슈테틴(당시 프로이센, 현재 폴란드 슈체친)에서 초연되었다.[4] 칼 로에베가 지휘한 음악회에서 초연되었다. 멘델스존은 18세가 되기 2주 전이었다. 그는 콘서트에 가기 위해 맹렬한 눈보라를 뚫고 80마일을 여행해야 했고,[5] 이것이 그의 첫 공개 출연이었다. 로에베와 멘델스존은 멘델스존의 협주곡 A플랫 장조에서 두 대의 피아노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독주자로 출연했으며, 멘델스존은 칼 마리아 폰 베버의 콘체르트스튁 F단조의 독주자였다. 인터미션이 끝난 후, 그는 베토벤의 교향곡 9번 연주를 위해 제1바이올린과 합류했다.
1829년 6월 24일 런던의 아가일 룸(Argyll Rooms)에서 열린 실레지아(Silesia)의 홍수 희생자들을 기리는 음악회에서 멘델스존이 직접 지휘한 이 서곡의 첫 번째 영국 공연은 멘델스존의 친구인 조지 스마트 경(Sir George Smart)이 소집한 오케스트라가 연주했다. [4] 같은 연주회에서 멘델스존은 베토벤의 "황제" 협주곡 영어 초연에서 독주자로 나섰다. 연주회가 끝난 후, 토마스 애트우드는 서곡의 악보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받았지만, 그는 그것을 택시에 남겨 두었고 다시는 되찾지 못했다. 멘델스존은 그것을 기억에서 다시 썼다.
부수적인 음악
멘델스존은 서곡을 쓴 지 16년 후인 1842년에 '한여름 밤의 꿈'을 위한 부수적인 음악인 Op. 61을 썼다. 그것은 프로이센의 프리드리히 빌헬름 4세 왕의 의뢰로 쓰여졌습니다. 멘델스존은 당시 킹스 아카데미 오브 더 아트(King's Academy of the Arts)와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Leipzig Gewandhaus Orchestra)의 음악감독이었다. [8] 1841년 10월 28일 포츠담의 신 궁전에서 멘델스존의 음악(Op. 55)과 함께 소포클레스의 안티고네를 성공적으로 상연하자 국왕은 그에게 특히 좋아하는 연극을 더 달라고 요청했다. 《한여름 밤의 꿈》은 1843년 10월 14일 역시 포츠담에서 제작되었다. 프로듀서는 루드비히 티크(Ludwig Tieck)였다. 그 후 소포클레스의 〈콜로누스의 오이디푸스〉(포츠담, 1845년 11월 1일; 사후 Op. 93으로 출판)와 장 라신의 〈아탈리〉(베를린, 1845년 12월 1일, 작품 74)를 위한 음악이 이어졌다.
16년 전에 독립곡으로 쓰여진 한여름 밤의 꿈 서곡 Op. 21은 Op. 61 부수곡에 서곡으로 포함되었으며, 14개의 넘버 중 첫 번째 곡이다. 또한 보컬 섹션과 스케르초, 녹턴, "결혼 행진곡"을 포함한 다른 순전히 기악 동작이 있습니다. 보컬 넘버에는 "Ye spotted snakes"라는 노래와 멜로 드라마 "Over hill, over dale", "The Spells", "What hempen homespuns", "The Removal of the Spells"가 포함됩니다. 멜로드라마는 셰익스피어의 텍스트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했습니다.
1막은 음악 없이 진행되었습니다. 스케르초는 재잘거리는 관악기와 춤추는 현악기가 지배하는 경쾌한 악보로 1막과 2막 사이의 간주곡 역할을 합니다. 스케르초는 첫 번째 멜로드라마로 바로 이어지는데, 이는 음악 위에 말해지는 텍스트의 한 구절이다. 오베론의 도착은 삼각형과 심벌즈로 악보를 장식하는 요정 행진곡을 동반합니다.
보컬 곡 "Ye spotted snakes"("Bunte Schlangen, zweigezüngt")는 2막의 두 번째 장면을 엽니다. 두 번째 간주곡은 2막의 끝에서 나옵니다. 3막에는 기계공의 입구를 위한 고풍스러운 행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곧 동작에 반주하기 위해 서곡에서 인용된 음악을 듣습니다. Nocturne은 바순으로 두 배로 늘어난 솔로 호른을 포함하며 3막과 4막 사이에 잠자는 연인들을 동반합니다. 4막에는 멜로드라마가 하나뿐이다. 이것은 필멸의 연인들의 잠과 함께 하는 녹턴의 반복으로 끝납니다.
4막과 5막 사이의 막간극은 유명한 "결혼 행진곡"으로, 아마도 멘델스존이 작곡한 가장 인기 있는 단일 음악이자 지금까지 쓰여진 음악 중 가장 흔한 음악 중 하나일 것입니다.
5막에는 결혼 잔치에 반주할 음악이 다른 어떤 것보다 많습니다. 트럼펫과 팀파니를 위한 짧은 팡파르, 장례 행진의 패러디, 베르가마스크 춤이 있습니다. 이 무용극은 서곡에서 바텀의 울부짖는 소리를 주요 주제 소재로 사용한다.
연극은 세 개의 짧은 에필로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결혼 행진곡"의 주제와 서곡의 동화 음악의 반복으로 소개됩니다. 퍽의 연설이 끝난 후, 솔로 소프라노와 여성 합창단을 위해 작곡된 마지막 뮤지컬 넘버 "Through this house give glimmering light"("Bei des Feuers mattem Flimmern")가 울려 퍼진다. 퍽의 유명한 축사 "If we shadows have offended"는 서곡의 시작 부분에서 처음 들리는 네 개의 화음이 동틀 녘에 반주하여 작품을 완전한 순환으로 마무리합니다.
이 음악은 멘델스존의 재능 있는 아마추어 음악가이자 친구인 하인리히 콘라트 슐라이니츠 박사에게 헌정되었다. [9]
무브먼트
출판된 악보에서 서곡과 피날레는 일반적으로 번호가 매겨지지 않습니다.
- 오버 추 어

- 스케르초 (1막 이후)

- L'istesso tempo
- Lied mit Chor (합창단과 함께하는 노래)
- 안단테
- Intermezzo (2막이 끝난 후)

- 알 레그 로
- Con moto tranquillo (Notturno)

- 안단테
- Hochzeitsmarsch (4막 종료 후 결혼 행진곡)

- 마르시아 푸네브레
- Ein Tanz von Rüpeln (광대의 춤)

- 알레그로 비바체 come I
- 피날레 (with choir)
모음곡 및 발췌문
순전히 기악 악장(서곡, 스케르초, 간주곡, 녹턴, "결혼 행진곡", 베르가마스크)은 종종 콘서트 공연이나 녹음에서 통일된 모음곡 또는 독립적인 작품으로 연주되지만, 이러한 접근 방식은 멘델스존의 독재를 받은 적이 없습니다. 다른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Eugene Ormandy와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는 RCA Victor를 위해 선곡을 녹음했습니다. 오먼디는 셰익스피어 텍스트의 독일어 번역본을 사용함으로써 전통을 깨뜨렸다. 1970년대에 라파엘 프뤼벡 드 부르고스는 뉴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와 솔리스트 하네케 반 보르크, 알프레다 호지슨과 함께 부수적인 음악 전곡을 녹음한 데카 레코드 LP를 녹음했다. 나중에 CD로 발행되었습니다. [10] 1992년 10월, 오자와 세이지와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도이치 그라모폰을 위해 또 다른 전체 스코어 앨범을 녹음했다. 솔리스트인 프레데리카 폰 슈타데(Frederica von Stade)와 캐슬린 배틀(Kathleen Battle), 탱글우드 페스티벌 코러스(Tanglewood Festival Chorus)가 합류했다. 여배우 주디 덴치(Judi Dench)가 음악에 맞서 연기된 연극의 발췌문을 낭송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1996 년 클라우디오 아바도 (Claudio Abbado)는 소니 마스터 웍스 (Sony Masterworks)의 앨범을 녹음하여 케네스 브래너 (Kenneth Branagh)가 연극의 여러 역할을 연기하고 라이브로 공연했습니다.

Mendelssohn: Overture "A Midsummer Night's Dream", Op. 21
Boston Symphony Orchestra · Seiji Ozawa · Felix Mendelssoh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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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ndelssohn: A Midsummer Night's Dream, Incidental Music, Op. 61, MWV M 13: No. 2 L'istesso temp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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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ndelssohn: A Midsummer Night's Dream, Incidental Music, Op. 61, MWV M 13: No. 7 Notturno
Mendelssohn: A Midsummer Night's Dream, Incidental Music, Op. 61, MWV M 13: No. 8 Melodram
Mendelssohn: Midsummer Night's Dream, Incidental Music, Op. 61, MWV M 13: No. 9 Wedding March
Mendelssohn: A Midsummer Night's Dream, Incidental Music, Op. 61, MWV M 13: No. 10 a) Prologue
Mendelssohn: A Midsummer Night's Dream, Incidental Music, Op. 61, MWV M 13: No. 10 b) Funeral M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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