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브리디스 (서곡)

헤브리디스 제도 (/ˈhɛbrɪdiːz/; 독일어: Die Hebriden)은 펠릭스 멘델스존이 1830년에 작곡하고 1832년에 개정하여 이듬해 멘델스존의 Op. 26으로 출판된 콘서트 서곡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초기 음조의 시라고 생각합니다. [1][2]

멘델스존의 영국 제도 여행, 특히 1829년 스코틀랜드의 스타파 섬을 여행한 것에서 영감을 받아 핑갈의 동굴로 알려진 현무암 바다 동굴이 있습니다. 작곡가는 섬을 본 후 즉시 작곡의 오프닝 테마를 적었다고합니다. 그는 처음에 이 작품의 제목을 '외로운 섬으로' 또는 '주르 아인사멘 인셀'이라고 지었으나 나중에는 현재의 제목으로 정했다. 그러나 첫 번째 출판물 이듬해인 1834년에 Breitkopf & HärtelFingalshöhle(Fingal's Cave)라는 이름의 판을 발행했고 이 제목은 굳어되어 약간의 혼란을 일으켰습니다.

핑갈의 동굴은 스코틀랜드 해안에서 약 50마일 떨어진 헤브리단 스타파 섬에 있는 곳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동굴은 한때 모르븐 왕국의 통치자이자 오시안(Ossian)으로 알려진 유명한 3세기 전사이자 음유시인의 아버지인 피온 나 게엘(Fion na Gael, 영어식으로 "핑갈(Fingal)"로 표기)의 왕궁이었던 곳입니다. 성으로 추정되는 구조의 모든 흔적이 사라졌고 바닥은 바다로 바뀌었습니다.

콘서트 서곡이기 때문에 Hebrides는 연극이나 오페라에 선행하지 않고 낭만주의 시대에 공통적 인 형태의 독립적 인 작곡입니다. 프로이센의 프리드리히 윌리엄 4 세프로이센의 왕세자에게 헌정 된 B 단조 작품은 표준 오케스트라 레퍼토리의 일부가되었으며 현재까지이 위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서곡을 위해 손으로 쓴 원본 악보는 2002년 창립 400주년을 기념하여 보들리안 도서관에서 £600k에 구입했다.[3]

음악가들의 존경심의 표시로, 요하네스 브람스 (Johannes Brahms)는 "헤브리디스 서곡 (Hebrides Overture)과 같은 것을 작곡하기 위해 내가 쓴 모든 것을 기꺼이 바칠 것"이라고 말했다. [4]

배경

멘델스존은 1829년 조지 스마트 경과 필하모닉 소사이어티의 초청으로 영국을 처음 방문했다. [5] 잉글랜드 여행에 이어 멘델스존은 스코틀랜드로 가서 교향곡 3번 스코틀랜드를 작곡하기 시작했다. [6] 그는 여행 동반자 인 칼 클링게만 (Karl Klingemann)과 함께 스코틀랜드 여행을 할 때 서곡의 첫 구절이 적힌 편지를 가족에게 보냈습니다. 그는 누이 패니에게 보낸 편지에서 "헤브리디스 제도가 나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쳤는지를 이해시키기 위해, 그곳에서 내 머릿속에 떠오른 다음과 같은 글을 당신에게 보낸다"고 말했다. [7] 당시 동굴은 높이가 약 35피트(11m)이고 깊이가 200피트(61m)가 넘었으며 검은 현무암 기둥이 있었습니다. [7]

이 작품은 1830년 12월 16일에 완성되었으며[8] 원래 제목은 Die einsame Insel (외로운 섬)이었다. 그러나 멘델스존은 나중에 악보를 수정하고 작품의 이름을 Die Hebriden(헤브리디스)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핑갈의 동굴이라는 제목도 사용되었는데, 오케스트라 부분에서는 헤브리디스 제도라고 불렀지만, 악보에서는 멘델스존이 핑갈의 동굴이라고 불렀다. [7] 이 서곡의 개정판은 1832년 5월 14일 런던에서 토마스 애트우드가 지휘한 음악회에서 초연되었으며[8] 멘델스존의 한여름 밤의 꿈 서곡도 선보였다. 최종 개정은 1832 년 6 월 20 일에 완료되었습니다. [8] 1833년 1월 10일 베를린에서 작곡가의 지휘로 초연되었다. [9]

설명

1829년 8월 7일자로 그의 여동생 패니에게 보낸 편지에서 발견된 주제에 대한 초기 스케치(원본은 뉴욕 공연 예술 공립 도서관의 음악과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음악은 비록 서곡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하나의 완전한 작품으로 서도록 의도되었다. 프로그램 음악이지만 특정 이야기를 전달하지 않으며 어떤 것에 관한 것도 아닙니다. 대신, 이 작품은 분위기를 묘사하고 "장면을 설정"하여 그러한 음악적 음색의 시의 초기 사례가 됩니다. [10] 서곡은 두 가지 주요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곡의 도입부는 멘델스존이 동굴을 방문했을 때 쓴 주제로 되어 있으며, 처음에는 비올라, 첼로, 바순이 연주한다. [11] 동굴의 힘과 놀라운 아름다움을 암시하는 이 서정적인 주제는 외로움과 고독의 감정을 발전시키려는 의도입니다. 한편 두 번째 테마는 바다의 움직임과 "구르는 파도"를 묘사합니다.

이 작품은 2개의 플루트, 2개의 오보에, 2개의 클라리넷, 2개의 바순, 2개의 호른, 2개의 트럼펫, 팀파니, 현악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곡의 연주는 일반적으로 101/2에서 11분 동안 지속됩니다. 이 작품의 자필 원고는 옥스퍼드의 보들리안 도서관(Bodleian Library)에 소장되어 있다.

Mendelssohn: The Hebrides Overture, Op. 26 "Fingal's Cave"

Berliner Philharmoniker · Herbert von Karajan · Felix Mendelssohn

https://youtu.be/0d_vZ6OJ1oQ?si=mw-ndrwIm3UtMDHG

 

교향곡 3번 (멘델스존)

교향곡 3번 A단조, Op. 56, MWV N 18은 스코틀랜드 교향곡으로 알려져 있으며, 1829년에서 1842년 사이에 작곡된 펠릭스 멘델스존의 교향곡이다.

역사

작곡

멘델스존은 1829년 영국을 처음 방문했을 때 이 교향곡을 작곡하는 데 영감을 받았다. [1][2][3] 런던에서 일련의 성공적인 공연을 한 후, 멘델스존은 그의 친구 칼 클링게만과 함께 스코틀랜드 도보 여행을 떠났다. [4] 7월 30일, 멘델스존은 에든버러의 홀리루드 궁전에 있는 홀리루드 예배당의 폐허를 방문했고, 그곳에서 가족과 함께 보낸 편지에서 이 작품에 대한 최초의 영감을 얻었다.

깊은 황혼에 우리는 오늘 메리 여왕이 살았고 사랑했던 궁전에 갔다. . . 아래 예배당은 이제 지붕이 없습니다. 풀과 담쟁이덩굴이 그곳과 메리가 스코틀랜드의 여왕으로 즉위했던 부서진 제단에서 번성합니다. 모든 것이 파괴되고 부패하며 맑은 하늘이 쏟아져 들어옵니다. 나는 거기에서 나의 "스코틀랜드" 교향곡의 시작을 발견했다고 생각한다.

이 설명과 함께 멘델스존은 편지 속에 교향곡의 오프닝 테마가 될 오프닝 마디가 적힌 종이 한 장을 동봉했다. 며칠 후 멘델스존과 그의 동료는 스코틀랜드의 서부 해안과 스타파 섬을 방문했는데, 이는 작곡가가 헤브리디스 제도를 시작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7] 헤브리디스의 첫 번째 버전을 완성한 후, 멘델스존은 이탈리아를 순회하는 동안 교향곡 3번이 될 작품의 초기 스케치 작업을 계속했다. [3] 그러나 그는 진전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했고, 1831년 이후 그 곡을 제쳐두었다.

멘델스존이 언제 교향곡 작업을 재개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스케치에 따르면 1830년대 후반에 1악장으로 돌아간 것으로 보인다), 1841년까지 본격적으로 이 곡을 작업하고 있었고 1842년 1월 20일 베를린에서 교향곡을 완성했다. 초기 공연 이후 약간 수정되어 총 111마디의 자료를 삭제했으며,[9] 개정판은 거의 보편적으로 연주되는 버전이다. 이 작품은 멘델스존의 교향곡 중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 작품이었지만, 세 번째로 출판된 작품으로, 이후 교향곡 3번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흥미롭게도, 1829년 가족들에게 이 작품을 자신의 '스코틀랜드 교향곡'이라고 설명했음에도 불구하고, 1842년 이 작품이 출판될 때까지 멘델스존은 이 교향곡의 스코틀랜드 영감에 대해 공개적으로 주의를 환기시키지 않았으며, 그가 완성된 작품을 '스코틀랜드적'으로 간주하도록 의도했는지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 그러나 작곡가의 죽음 이후 스코틀랜드의 기원이 알려지게 된 이후로, 청중들은 이 작품이 북부의 야생적인 낭만주의 풍경을 연상시킨다는 것을 듣지 않기가 어려웠다 - 비록 그러한 그림 같은 연상으로 인해 청중들이 이 교향곡의 다른 많은 음악적 특성을 간과하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어

초연은 1842년 3월 3일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에서 열렸다.

멘델스존의 교향곡은 서로 연결된 4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 Andante con moto — Allegro un poco agitato (A단조소나타 형식, 도입부)
  1. Vivace non troppo (F장조와 소나타 형식)
  1. 아다지오 (A장조 및 축약 소나타 형식)
  1. Allegro vivacissimo — Allegro maestoso assai (A단조 →장조, 소나타 형식)

이례적으로 멘델스존은 쉬지 않고 연주해야 할 악장들을 표시했고, 1악장 1악장의 느린 도입부에서 제시된 1829년에 그가 기록한 원래 아이디어의 지속적인 주제적 변형으로부터 교향곡 부분들이 성장하도록 함으로써 교향곡 부분들 사이의 연결을 강조했다. 음악적 통일성에 대한 이러한 최우선 관심에도 불구하고 작품의 정서적 범위는 어둡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1악장, 즐겁고 상당히 짧은 2악장, 사랑과 운명 사이의 명백한 투쟁을 유지하는 느린 악장, 스코틀랜드 민속 무용에서 구성 요소를 가져온 피날레로 구성됩니다.

활기찬 2악장은 스코틀랜드 민속 음악 스타일의 멜로디와 리드미컬하게 펜타토닉 음계와 특유의 스카치 스냅 리듬을 사용하지만 직접적인 인용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멘델스존은 피날레의 코다에서 새로운 장엄한 주제를 소개하며 A단조 피날레의 나머지 부분과 대조를 이루며 작품을 마무리한다. 멘델스존이 남성 성악가를 암시하기 위해 의도한 승리의 찬가와 유사한 이 결말은 1악장 도입부의 발라드 톤으로 돌아가 멘델스존이 12년 전에 가지고 있던 작품의 원래 영감의 소재를 변형시킵니다. 로베르트 슈만 (Robert Schumann)과 같은 현대 음악가들은 그 효과가 매우 시적이라고 생각했지만, 일부 20 세기 후반 비평가들은 '행복한 결말'에 혐오감을 보였다. 예를 들어, 지휘자 오토 클렘페러(Otto Klemperer)는 이 코다를 싫어했고, 악장의 일반적인 성격과 비슷한 맥락에서 자신의 결말을 썼다. ] 그가 두 엔딩을 모두 지휘하는 녹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에스토소 코다를 제거하면 멘델스존이 교향곡의 4악장에 걸쳐 만들어낸 순환 구조가 크게 바뀌었고, 요즘 비평가들은 19세기 교향곡에 대한 멘델스존의 독창적이고 지속적인 공헌을 인정하는 경향이 있다.

Mendelssohn: Symphony No. 3 in A Minor, Op. 56 "Scottish": I. Andante con moto – Allegro un...

Berliner Philharmoniker · Herbert von Karajan · Felix Mendelsso

https://youtu.be/aJrEeOC5-0s?si=f4YIqWnYIEmjhpoM

 

Mendelssohn: Symphony No. 3 in A Minor, Op. 56 "Scottish": II. Vivace non troppo

https://youtu.be/lbNNEyZthuY?si=LXjm1PJvMX5UB5PN

 

Mendelssohn: Symphony No. 3 in A Minor, Op. 56 "Scottish": III. Adagio

https://youtu.be/q-lUB_Nk9Mo?si=K9UjCk2PYqI76Iu1

 

Mendelssohn: Symphony No. 3 in A Minor, Op. 56 "Scottish": IV. Allegro vivacissimo – Allegro...

https://youtu.be/AR00fA97E_k?si=JTIeWf1NyquryVSF

 

Mendelssohn: Symphony No. 4 in A Major, Op. 90 "Italian": I. Allegro vivace

Berliner Philharmoniker · Herbert von Karajan · Felix Mendelssohn

https://youtu.be/Iso1H1Kee2E?si=Ph5vfpXrc8VhBpVU

 

Mendelssohn: Symphony No. 4 in A Major, Op. 90 "Italian": II. Andante con moto

https://youtu.be/sa4PkkRZW-I?si=y-0e3gGk3cRv7u45

 

Mendelssohn: Symphony No. 4 in A Major, Op. 90 "Italian": III. Con moto moderato

https://youtu.be/e_ImMg2D85s?si=JiUxthmJy7YeFzCl

 

Mendelssohn: Symphony No. 4 in A Major, Op. 90 "Italian": IV. Saltarello. Presto

https://youtu.be/9wWWvHxMRt4?si=hoOyVXaflz7MCFZ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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